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안내입니다. 신한생명은 신한금융그룹 계열의 우리나라 생명보험사이며 현재는 신한라이프 생명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신한생명에서는 종신/정기보험, 연금/저축보험, 변액보험, 건강보험, 간편가입보험, 디지털 보험 등 다양한 보험상품을 판매 중이며 보험가입 문의, 보험금 청구 문의, 납입/변경 문의, 대출 문의 등 보험 관련 문의가 있는 경우에는 신한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에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5580번이며 해외에서 걸 때는 ☎82-2-2131-300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신한생명 보험계약 문의, 대출 문의, 퇴직연금 문의, 보험상품 문의, 혜택 및 서비스 문의, 보험금 청구 등 문의가 있는 경우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5580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해외에서 걸 때 | ☎82-2-2131-3000 |
신한생명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연결 번호
신한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558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 상담사연결 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이며, ARS 서비스는 365일 오전 8시 ~ 오후 11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카드분실신고/OTP해지/구비서류발급/개인정보유출 사고접수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한생명 고객센터 통화요금은 일반전화로 걸 시 3분당 42.9원이 부과되며 휴대폰이나 인터넷전화로 걸 시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통화요금이 부과됩니다.
0번. 상담사 연결 서비스
- 1번. 보험계약 대출 상담(0번 > 1번)
- 2번. 보험료납입 및 정보변경 상담(0번 > 2번)
- 3번. 사고보험금 상담(0번 > 3번)
- 4번. 변액보험 전문상담(0번 > 4번)
- 5번. 신용대출 및 부동산 담보대출 상담(0번 > 5번)
- 6번. 보험조회 및 기타보험관련 상담(0번 > 6번)
- 7번. 시각장애인고객 변경 등 일반상담(0번 > 7번)
1번. ARS 자동화서비스
- 1번. 보험계약대출(1번 > 1번)
- 2번. 보험관련서비스(1번 > 2번)
- 3번. 비밀번호관리, 카드분실/폐기/OTP해지(1번 > 3번)
- 4번. 구비서류 및 각종양식 팩스서비스(1번 > 4번)
- 5번. 개인정보유출 사고접수 및 지급정지(1번 > 5번)
신한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및 구비서류
신한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신한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에는 사이버창구, 스퀘어 앱, FAX, 우편, 방문/담당 FC가 있습니다.
1. 사이버창구
1) 접수가능유형
- 500만원 이하 소액보험금 청구(단, 사망/진단/장해보험금 제외)
- 계약관계자(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中 1인)에 한하여 접수 가능
2) 이용가능시간
- 365일 24시간 (단,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 접수처리)
3) 접수방법
- 사이버창구>사고보험금 안내/접수 메뉴에서 접수
- 공동/금융인증서를 소지한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보안매체 및 송금계좌가 없을 경우 일부 서비스 항목 이용이 제한됩니다.
4) 주의사항안내
-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하여 제출 필요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스퀘어 앱
1) 접수가능유형
- 500만원 이하 소액보험금 청구(단, 사망/진단/장해보험금 제외)
- 계약관계자(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中 1인)에 한하여 접수 가능
2) 이용가능시간
- 365일 24시간 (단,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 접수처리)
3) 접수방법
① 어플리케이션 실행 : 스마트폰에 설치된 "신한라이프 스퀘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② 로그인 : 업무에 필요한 인증서(신한라이프/금융/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③ 개인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 로그인 후 사고보험금청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주의사항안내
-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 하여 제출 필요
- 회사 사정에 의해 서비스 제공범위 및 이용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FAX
1) 접수가능유형
- 500만원이하 소액보험금 청구(단, 사망/진단/장해보험금 제외)
2) 이용가능시간
- (평일) 09:00~18:00
3) 접수방법
1] 1일 가상팩스번호 발급받은 후 서류 FAX전송
- 계약관계자(계약자/피보험자/수익자 中 1인)에 한하여 접수가능
- 당일 발급된 팩스번호는 추후 접수 시 재사용 불가 (※ 발급일에 한하여 사용가능)
2] 1일 가상팩스번호 발급 받는 방법
- 고객센터(1588-5580) ARS 또는 상담사연결
- 사이버창구
4. 우편
1) 접수가능유형
- 모든 보험금 청구 (500만원 이하 사본 가능)
2) 접수방법
-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160호 신한라이프 보험금접수 담당자 앞 (택배발송불가)
5. 방문/담당FC
1) 방문
1] 접수가능유형
- 모든 보험금 청구 (500만 원 이하 사본 가능)
2] 이용가능시간
- (평일) 09:00~16:00
3] 접수방법
- 가까운 지점 또는 고객플라자에 직접 방문
2) 담당 FC
1] 접수가능유형
- 모든 보험금 청구 (500만 원 이하 사본 가능)
2] 접수방법
- 담당 FC에게 서류 전달
신한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구비서류
신한생명 청구하는 보험금 유형에 따라 구비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500만 원 이하 보험금 청구건의 경우 관련 제출 서류는 사본으로 제출 가능합니다.) 사망, 진단, 장해, 수술/입원/통원, 실손, 치아/골절 등 보험에 따라 구비서류가 다릅니다. 자세한 신한생명 사고보험금 구비서류 및 다운로드가 필요한 분들은 아래 신한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구비서류 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신한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구비서류 바로가기
신한생명 보험금 청구 시 유의사항
1.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
- 보험금 지급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접수하지 않으면 보험금 청구권이 소멸됩니다.(상법 제662조)
2. 장해진단서 제출 시 유의사항
- 장해진단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3차 의료기관에서 진단을 요청드리며, 보험 계약 시기별로 장해 판정 기준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병원 진단서 발급받기 전 신한라이프 고객센터(☎ 1588-5580, 단축번호 0)로 문의하는 것이 신속한 보험금심사에 도움이 됩니다. 3차 의료기관이라 함은 500 병상 이상의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을 말합니다.
신한생명 보안카드 신청 방법
신한생명 보안카드는 만 19세 이상의 개인고객(계약자)에 한하여 발급 및 서비스 이용 신청이 가능하며, 사이버창구나 신한라이프 스마트창구 (구)오렌지라이프 앱 또는 고객센터(1588-5580)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본인(계약자)께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일)과 통장(개설 6개월 이상 경과한 본인 명의의 통장)을 지참한 후 가까운 신한라이프 고객플라자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단, 사이버창구 또는 스마트창구 및 콜센터로 신청한 보안카드는 국내 우편 수령지로만 배송되며, 계약자 본인이 직접 수령해야 합니다. (대리수령불가)
보안카드는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이버창구 또는 스마트창구에서 '보안카드등록'을 해야 하며, 기간이 경과할 경우 발급된 보안카드는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 경우 새로운 보안카드로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하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보안카드 등록방법 :
- 사이버창구: (구)오렌지라이프 사이버창구 로그인 → 나의계약관리 → 보안카드관리
- 스마트창구: 신한라이프 스마트창구 (구)오렌지라이프 로그인 -> 계약/고객정보변경 -> 보안카드관리
신한생명 보안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사이버창구, 스마트창구 또는 고객센터 (1588-5580) 또는 고객플라자 방문을 통해 분실등록을 하면 됩니다. 재발급을 원하는 경우 기존의 카드를 폐기처리한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보안카드 분실등록방법 :
- 사이버창구: (구)오렌지라이프 사이버창구 로그인 → 나의계약관리 → 보안카드관리
- 스마트창구: 신한라이프 스마트창구 (구)오렌지라이프 로그인 -> 계약/고객정보변경 -> 보안카드관리
신한생명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신한생명 보험금 접수는 꼭 방문하여 접수해야 하나요?
A. 신한라이프는 소액보험금(500만 원 이하) 대하여 비대면 접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스마트창구)/ FAX접수(가상팩스번호 할당)/ 인터넷접수(파일업로드)/ FC에게 서류전달 등을 통하여 직접 내방 없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Q. 홈페이지에서 해약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나요?
A. (구)오렌지라이프 사이버창구 로그인 후, [나의 계약관리 → 보험계약조회 → 지급금조회 → 해지] 메뉴 경로를 통해 24시간 조회 가능합니다.
Q. 신한생명 보험약관을 잃어버렸습니다. 보장내역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가입한 상품명과 가입한 날짜만 알고 있다면 홈페이지에서 약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공시실 → 전체상품 → 판매 중 인상품/판매중지상품) 동일한 상품명이라고 하더라도 판매시기에 따라 약관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니 가입한 날짜에 해당하는 약관을 찾아 보장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신한생명 사명이 변경되었는데 증권도 교체해야 하나요?
A. 구) 신한생명, 구)오렌지라이프 증권을 가지고 있어도 신한라이프에서 발행한 증권과 동일하므로 교체하지 않아도 됩니다. 증권 교체를 원할 경우 담당 FC 또는 신한라이프 스마트창구, 사이버창구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Q. 신한생명 보험 가입 중인데 해외에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보험보장이 가능한가요?
A. 해외에 거주 또는 체류하더라도 보험 계약 시에 한국에 거주를 했고 한국에서 보험청약이 승낙이 되었으며, 현재와 동일하게 보험이 계속 유지가 된다면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실손의료비는 해외 소재 의료기관에서 발생한 의료비는 보장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