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안경, 콘택트렌즈 회사 시가총액(시총) 순위

전 세계 안경, 콘택트렌즈 회사 시가총액(시총) 순위

오늘은 7월 8일을 기준으로 전 세계 안경 및 콘택트렌즈 회사들의 시가총액(시총) 순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가총액의 경우에는 주가 및 환율이 계속해서 변하고 있기 때문에 그냥 참고용으로만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 세계 안경, 콘택트렌즈 회사 가운데 시가총액(시총) 순위 1위는 안과용 렌즈, 광학 장비, 맞춤 안경 및 선글라스를 설계, 생산, 판매하는 프랑스 국적의 기업으로 2018년 이탈리아의 룩소티카와 프랑스 에실로의 합병으로 탄생한 에실로룩소티카였습니다. 참고로 현재 에실로는 렌즈 사업부를, 룩소티카는 안경용품 사업부를 담당하고 있으며 에실로룩소티카는 레이밴, 오클리, 페르솔, 올리버 피플스, 코스타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1 에실로룩소티카 (EssilorLuxottica) $84.24 B (약 109.76조) 프랑스

 

 

 

 

 

2위는 포토마스크, 블랭크 마스크, 하드디스크 플래터, 콘택트렌즈, 안경 렌즈와 같은 광학 제품을 제조하는 일본의 호야였습니다. 특히 호야는 고급 안경 렌즈 제조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펜탁스와 세이코의 광학 렌즈 사업부를 인수해 함께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2 호야 (Hoya) $39.90 B (약 51.99조) 일본

 

 

 

 

 

3위는 전 세계적으로 1만 2천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의료 기기 회사 쿠퍼 컴퍼니스였습니다. 쿠퍼 컴퍼니스는 세계 최대의 소프트 콘택트렌즈 제조업체 중 하나로, 이와 관련된 제품들을 100개국 이상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쿠퍼 컴퍼니스는 콘택트렌즈를 제조하는 쿠퍼비전(CVI)과 의료 기기를 제조하는 쿠퍼서지컬(CSI) 두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3 쿠퍼 컴퍼니스 (Cooper Companies) $18.73 B (약 24.4조) 미국

 

 

 

 

 

 

4위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본에 본사를 둔 눈 건강 제품 회사로, 콘택트 렌즈와 렌즈 관리 제품, 의약품, 안내렌즈, 기타 눈 수술 제품의 세계 최대 공급업체 중 하나인 바슈롬이었습니다. 참고로 바슈롬은 2013년 매각 전까지 미국에서 지속적으로 운영되는 가장 오래된 회사 중 하나였었습니다. 2013년 5월 캐나다 기반의 Valeant Pharmaceuticals가 워버그 핀커스로부터 바슈롬을 현금 45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고, 2022년 5월 6일 회사는 최초 공모를 완료하고 다시 상장되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4 바슈롬 (Bausch + Lomb) $6.95 B (약 9.5조) 캐나다

 

 

 

 

 

5위는 유럽 전역의 2,700만 고객에게 안경과 콘택트 렌즈, 보청기를 제공하고 있는 독일의 필만이었습니다. 전체 안경 매장의 5%를 점유하고 있는 필만은 동명의 이름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지만, 슬로베니아에서는 Optika Clarus, 스페인에서는 Optica & Audiologia Universitaria 및 Medical Optica Audicion과 같은 브랜드로도 안경 매장을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5 필만 (Fielmann) $4.42 B (약 5.75조) 독일

 

 

 

 

 

6위는 고객의 눈에 맞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는 미국의 광학 소매 회사 내셔널 비전 홀딩스였습니다. 내셔널 비전 홀딩스는 현재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크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안경 소매 회사 중 하나로, 미국 44개 주와 푸에르토리코에서 약 1,3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6 내셔널 비전 홀딩스 (National Vision Holdings) $1.94 B (약 2.52조) 미국

 

 

 

 

 

7위는 뉴욕에 본사를 둔 처방 안경, 콘택트 렌즈 및 선글라스 소매 기업 와비 파커였습니다. 와비 파커는 본래 온라인 소매기업으로 설립되었지만, 현재는 미국과 캐나다에 위치한 약 160개의 매장을 통해 대부분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와비파커는 고객이 안경을 고르면 집에서 5개까지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홈 트라이온 서비스로 안경 유통의 변화를 일으킨 기업으로 지난 2021년 3조 원의 가치를 인정받으며 뉴욕 증시에 직상장했습니다. 이로 인해 와비파커는 한때 안경산업의 아마존이라 불리기도 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7 와비 파커 (Warby Parker) $1.47 B (약 1.91조) 미국

 

 

 

 

 

 

8위는 현재 유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온라인 안경 판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미스터 스펙스였습니다. 미스터 스펙스 또한 최대 4개까지 주문하고 무료로 1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미스터 스펙스가 판매하고 있는 제품에는 아디다스, 라코스테, 오클리 등의 스포츠 브랜드부터 버버리, 돌체 앤 가바나, 구찌, 프라다, 베르사체 등의 명품 브랜드까지 매우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8 미스터 스펙스 (Mister Spex) $0.12 B (약 1,563억) 독일

 

 

 

 

 

9위는 스마트 안경과 선글라스를 개발 및 판매하는 미국의 이노베이티브 아이웨어였습니다. 이노베이티브 아이웨어는 지난 2021년 최초의 광학 스마트 프레임인 Lucyd Lyte 라인을 출시했고 2022년에는 무게가 고작 28그램에 불과한,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스마트 안경인 주피터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이노베이티브 아이웨어의 주력 제품인 Lucyd Lyte는 핸즈프리로 사용 가능한 음악 플레이, 통화, 음성 어시스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순위 이름 시가 총액 본사
9 이노베이티브 아이웨어 (Innovative Eyewear) $10.81 M (약 140억)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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