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센터,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및 구비서류 안내입니다. NH농협생명에서는 종신/정기보험, 연금보험, 저축보험, 건강/재해보험, 어린이보험, 농업인관련보험, 온라인보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농협생명 관련 하여 가입 문의, 대출 문의, 사고보험금 문의, 납입/조회 문의, 해지/만기/중도인출 등 보험금신청, 증명서 문의 등이 있으면 NH농협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및 구비서류 등을 소개합니다.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4000번이며 해외에서 걸 때는 ☎82-31-8068-3601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또한 농협생명 사고보험금 상담 전화번호는 ☎1833-4100번입니다. 농협생명 가입 문의, 보험 관련 문의, 대출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생명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ARS조회는 365일 24시간, ARS처리는 365일 07:00 ~23:30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4000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ARS조회는 365일 24시간, ARS처리는 365일 07:00 ~23:30) |
해외에서 걸 때 | ☎82-31-8068-3601 | |
농협생명 사고보험금 상담 전화번호 | ☎1833-4100 |
NH농협생명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농협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400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농협생명 고객센터 통화요금은 일반전화로 걸 시 3분당 39원의 요금이 발생하며 휴대폰/인터넷으로 전화할 시 통신사와 약정한 요금제 기준으로 요금이 부과됩니다.
0번. 상담직원 연결
- 1번. 수술, 입원, 실손 등 사고보험금 문의(0번 > 1번)
- 2번. 해지, 맨기, 중도인출, 분할보험금 등 지급안내(0번 > 2번)
- 3번. 보험계약대출 문의(0번 > 3번)
- 4번. 보험료 입금 등 보험 일반 상담(0번 > 4번)
1번. 보험계약 대출
- 1번. 보험계약대출 금액 조회 및 신청(1번 > 1번)
- 2번. 원리금 조회 및 상환(1번 > 2번)
- 0번. 상담직원 연결(1번 > 0번)
2번. 보험료 납입, 계약사항 조회
- 1번. 보험료 실시간 이체(2번 > 1번)
- 2번. 보험료납입 내역 조회(2번 > 2번)
- 3번. 자동이체신청 및 변경(2번 > 3번)
- 4번. 부활절차 및 납입금액 안내(2번 > 4번)
- 0번. 상담직원 연결(2번 > 0번)
3번. 해지, 만기, 중도인출 등 보험금신청
- 1번. 해지환급금 조회(3번 > 1번)
- 2번. 만기보험금 조회(3번 > 2번)
- 3번. 분할보험금 조회(3번 > 3번)
- 4번. 배당금 조회(3번 > 4번)
- 5번. 중도인출 조회(3번 > 5번)
- 0번. 상담직원 연결(3번 > 0번)
4번. 소득공제 납입증명서 신청
- 0번. 상담직원 연결(4번 > 0번)
5번. 비밀번호 등록 및 변경신청
- 1번. 비밀번호 등록(5번 > 1번)
- 2번. 비밀번호 변경(5번 > 2번)
- 0번. 상담직원 연결(5번 > 0번)
NH농협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방법
NH농협생명 사고보험금 청구는 홈페이지/모바일앱 접수, 이메일/우편접수, FAX접수, 또는 영업점/농협은행/농축협에 내방(내방 시 구비서류 준비)을 통해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 모바일앱 접수
1) 본인이 수익자인 보험 계약
- 피보험자(보험사고 대상자)가 본인 또는 미성년자녀가 아닌 경우 모바일을 통한 피보험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2) 청구 금액 합계가 500만원 이하인 경우
- 병원 수납 금액 500만원 이하 실손의료비 청구건
- 보장 금액 500만원 이하 입원, 수술 등 청구건
※ 사망보험금의 경우 가까운 농협생명 및 농·축협 및 농협은행 영업점을 내방하여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 당일접수는 접수완료 시간 기준으로 17시까지이며, 이후 접수완료 시 D+1 영업일에 접수됩니다.
2. 이메일/우편 접수
1) 이메일 주소: nhlifeclaims@nonghyup.com
2) 우편접수
- 주소 : (04156)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89 서울마포우체국 사서함 13호 NH농협생명 지급심사 정보입력팀(다스카)
- 우편접수 문의 : ☎ 1833-4100
- 이메일 : 청구금액 합계가 500만원 이하의 경우에만 접수 가능
- 우편 : 금액제한 없음
※ 보험금 청구서류와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신용) 정보 처리 동의서 작성 필요
3. FAX 접수
- FAX 번호 : ☎ 02-6971-6040(사고보험금)/ ☎ 02-6971-6060(분할보험금)
- 청구금액 합계가 200만원 이하의 경우에만 접수 가능
※ 보험금 청구서류와 보험금 청구서 및 개인(신용) 정보 처리 동의서 작성 필요
4. 보험금 청구 시 유의사항
- 농(임)업인 보험금 청구 시 농(임)업인 수급전용계좌(행복지킴이통장)로 보험금 수령을 원하는 경우 가까운 영업점을 내방하여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금 청구에 관한 서류에 고의로 사실과 다른 것을 기재하거나, 그 서류 또는 증거를 위/변조하는 행위는 명백한 사기이며, 보험금 지급이 거절됩니다.
- 보험사기(허위입원, 고의사고, 사고위장, 피해과장 등)는 범죄로써, 보험사기 특별 방지법 제8조에 따라,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오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거나, 제11조에 따라 가중처벌 될 수 있습니다.
- 사망보험금은 접수불가하며 자세한 문의는 NH농협생명 사고보험금 콜센터(1833-41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NH농협생명 사고보험금 구비서류
NH농협생명 사고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한 구비서류는 사망, 장해, 진단, 실손, 입원/통원/수술/골절, 치아보험, 기타 보험 등에 따라 각각 다릅니다. 정확한 농협생명 사고보험금 필요서류 및 청구양식 다운로드는 아래 농협생명 홈페이지에서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필요한 경우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농협생명 구비서류 확인 바로가기
NH농협생명 만기보험금 중도인출/해지/배당금 신청 방법
NH농협생명 만기보험금 중도인출/해지/배당금 신청은 가까운 영업점(NH농협생명 지점, 농협은행, 농·축협 등)에 수익자 본인이 신분증과 보험증권, 수익자 명의통장을 지참 후 방문하면 됩니다. 농협생명 홈페이지에서 만기보험금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 이용 시, 공동인증서와 본인명의 휴대전화 필요)
1. 처리과정
NH농협생명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My농협생명 클릭 후 로그인하여 일반보험금 신청> 만기보험금 신청에서 신청(핸드폰인증, 공동인증서 서명)하면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로 송금받을 수 있습니다.
2. 지급가능 조건
홈페이지(My농협생명)에서는 최대 1천만원까지 지급이 가능합니다. 1천만원 이상의 금액은 영업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보험금 지급계좌는 신규등록이 불가하며, 보험료 자동이체 계좌로만 지급됩니다.
NH농협생명 고객플라자 및 영업점 위치
NH농협생명 보험금 청구, 납입 등으로 인해 고객플라자, 영업점 위치를 찾는 분들은 아래 NH농협생명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고객플라자와 영업점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영업점 명을 검색하거나, 주소/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행정구역을 직접 선택하여 찾을 수도 있습니다. 검색 후 상세 보기를 누르면 NH농협생명 전화번호와, 주소, 운영시간, 주차정보가 상세히 나오니 방문 전 처리가능한 업무와 영업시간을 다시 한번 확인한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가까운 NH농협생명 고객플라자 및 영업점 찾기
NH농협생명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농협생명 보험약관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A. 보험약관은 홈페이지의 전체상품공시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메인의 '전체보험상품 약관 찾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체상품공시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상단의 공시실> 상품공시> 전체상품공시(판매상품/판매중지상품)에서 해당 상품의 약관 PDF파일을 클릭하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다운로드되지 않으면 Acrobat Reader를 설치한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Q. 농협생명 보험금 청구를 가족이 할 수 있나요?
A.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에 한하여 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 수령 시, 수익자본인발급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도장), 대리인 주민등록증, 관계확인서류, 수익자 명의 통장이 필요합니다.
Q. 농협생명 보험계약 실효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NH농협생명에서는 보험료 납입기일 다음날부터 납입기일이 속하는 달의 다음다음 달 말일까지 보험료 납입이 되지 않는 경우 실효가 됩니다. 즉, 연체 2 차월까지 납입유예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타 보험사는 연체 1 차월까지만 납입유예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체 1 차월에는 실효예고안내장(일반우편)을 발송하고 있으며, 연체 2 차월에는 실효예고안내장(등기우편)을 발송하고 있으며, 등기반송건에 한해 내맘같은 고객센터 유선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융감독원 가이드라인에 의해 2017년 1월부터 全수익자에게도 등기안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Q. 농협생명 보험계약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보험계약 변경은 크게 보험계약관계자(계약자, 수익자) 변경 및 계약사항 변경(특약해지, 가입금액 감액 등)으로 나뉩니다. 가입하신 상품에 따라 변경여부가 정해지므로 가능여부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NH농협생명 콜센터(1544-4000)로 문의 바랍니다.
Q. 농협생명에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 증명서를 뽑고 싶습니다.
A.
① 방문/내맘같은 고객센터(☎1544-4000) 신청
발급 증명서 유형 : 소득·세액공제용 납입증명서, 보험료 납입증명서, 납입거래내역 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등
신청장소 : 내맘같은 고객센터, 농·축협 및 농협은행 영업점
방문 시 필요서류 :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여권)
※ 단, 대리인의 경우 금융거래정보제공동의서(계약자 인감날인 및 인감증명서 첨부) 필요
② 홈페이지/모바일앱 신청 발급
증명서 유형 : 보험료 납입증명서, 소득·세액공제용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 : 팩스, 이메일, 즉시출력(홈페이지만 가능)
※ 단, 휴대폰 본인확인으로 로그인 시 증권/증명서 발급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