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취소/교환/반품/환불 방법

위메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취소/교환/반품/환불 방법 안내입니다. 위메프는 2010년 설립된 우리나라의 이커머스 기업으로 다양한 위탁 상품 판매 및, 직매입 원더배송, 여행/레저/컬처 상품 판매, 유료멤버십, O2O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메프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후 배송/주문 문의, 교환/환불/반품/취소 문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 등 다양한 문의가 생길 수 있으며 이럴 때는 위메프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위메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취소/교환/반품/환불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위메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위메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분류에 따라 나뉘어져 있습니다. 먼저 위메프 쇼핑(배송상품) 전화번호는 ☎1588-4763번이며 위메프 여행, 레저/공연티켓/E쿠폰, 지역 전화번호는 ☎1661-4764번입니다. 또한 위메프 파트너센터 전화번호는 ☎1644-4796번입니다. 위메프 배송 문의, 교환/반품/환불 문의, 구매/결제 관련 문의 등이 있으면 아래의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위메프 쇼핑(배송상품) 전화번호 ☎1588-4763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위메프 여행, 레저/공연티켓/E쿠폰, 지역 전화번호 ☎1661-4764
위메프 파트너센터 전화번호 ☎1644-4796

 

 

 

 

위메프 톡 상담 이용 방법

위메프는 인공지능 챗봇 WAi를 통해 24시간 톡상담이 가능합니다. 위메프 배송일정, 배송비, 판매자 정보 등 다양한 궁금증이 있을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위메프 취소, 반품, 교환 신청도 가능합니다. 만약 위메프 챗봇을 통해 해결하지 못하는 것이 있을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채팅상담사와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채팅상담사와 채팅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채팅상담 운영시간 이후에는 1:1 문의하기에 문의를 남기면 됩니다. 위메프 톡 상담은 위메프 앱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메프 취소/교환/반품 방법

위메프에서 구매한 상품을 취소/교환/반품 하려면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취소 / 교환 / 반품 신청 방법 

1. 배송상품
- 배송상품은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 부터 7일 이내,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 내 취소/반품 신청을 통해 원하는 옵션, 회수 주소지 등을 선택하면 빠르고 정확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배송중 상태에서는 교환/반품 신청이 불가하며, 배송 완료 이후 [마이페이지> 주문배송조회]으로 접속하여 교환/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배송 상태가 배송중일 경우 수취확인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운송장 상 배송완료 상태로 보이지만,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한 상품의 경우는 해당 운송장정보에 기재된 택배대리점 또는 택배기사님을 통해 배송상품 위치 확인 및 반품의사를 전달한 이후,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반품 신청하면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 배송상품의 경우, 교환/반품 신청 완료시, 택배기사님이 방문 수거할 수 있도록 위메프에서 직접 회수접수를 합니다.
(신청 완료 이후 택배 기사님 방문까지 평균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되며, 택배사 사정에 따라 지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회수 완료 후 영업일기준 1~2일이내 마이페이지> 취소/교환/반품 조회 > 배송현황 클릭을 통해 진행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직접 반송을 한 경우, 반송장번호를 직접 등록해야 진행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교환/반품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교환/반품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1개의 결제건에서 동시에 취소/교환/반품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신청이 불가한 경우 1:1 문의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 또는 휴대폰 전월결제 주문 및 부분취소로 계좌 환불이 필요하나 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위메프 유료포인트로 우선 환급 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1:1 문의를 접수하면 지급된 포인트 회수 후 전액 계좌 환급이 가능합니다.

2. 티켓상품(여행/숙박/지역서비스/온라인상품)
티켓상품의 판매, 사용처리 방법에 따라 취소신청 방법이 상이합니다.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취소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딜페이지 내 환불규정 참고)

 

 


교환/반품 가능 기간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부터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 (초기 불량) :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취소/교환/반품 신청가능 기간 예시 

1. 배송 상품 
- 구매일 : 1/1 
- 물품 수령일 : 1/3
- 취소/교환/반품 가능일 : 1/3~1/10 (물품 수령일 다음 날로 부터 +7일까지)


2. 서비스 상품
- 구매일 : 1/1 
- 티켓 수령일 : 1/1
- 취소/교환/반품 가능일 : 1/1~1/8 (구매일 다음 날로 부터 +7일까지)
* 단 일부 서비스상품은 유효기간에 따라 취소 가능 일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배송비 관련

- 초기 불량 상품일 경우, 판매업체에서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오며 반품 및 입고 확인 후 환불됩니다.
-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시 발생되는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으로 상품에 따라 반품 상자에 동봉하여 보내거나 판매업체 계좌로 입금해야 합니다. (무료배송, 배송료 선불과는 무관함. 환불 시, 선불 배송료는 상품대금과 함께 전체 환불되며, 환불고객에게는 무료배송을 제공하지 않음)
- 상품에 따라 왕복배송비가 상이하므로, 상품페이지 > 안내사항 또는 교환 및 반품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교환 / 반품 처리기간

- 회수된 상품이 판매업체에 입고 후 검수를 거쳐, 교환/반품이 진행됩니다. 
- 통상적으로 반품은 입고일로부터 1~2이내 환불처리되며, 교환은 입고일로부터 2~3일 이내 교환 출고됩니다. (단, 상품 검수과정 중 특이사항 발생 시 다소 지연이 될 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한 경우

- 소비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훼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소비에 의해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판매/생산방식의 특성상, 교환/반품 시 판매자 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주문 접수 후 개별생산, 맞춤 제작 등)

 

 


교환/반품 철회 및 수정 관련

- 반품 또는 교환 접수이후에는 마이페이지를 통한 반품, 교환 취소 및 수정이 어려울 수 있어, 1:1 문의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위메프 환불 기간 및 환불 방법

위메프 환불 신청 후 환불 기간은 결제수단별로 기간이 다릅니다. 환불 접수 완료 후, 결제 수단별 환불 시점은 아래와 같이 소요됩니다.
(반품환불은 상품 회수 > 업체 입고 > 환불승인단계를 거쳐 진행됩니다.)

  - 신용카드 : 2 영업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페이코,케이페이,페이나우 등 간편 결제 동일)
  - 체크카드 : 2 영업일 이내, 카드사 승인 취소 후 해당 카드에 연계된 계좌로 입금
  - 실시간 계좌이체 : 2 영업일 이내, 승인 취소 후 결제 계좌로 입금
  - 휴대폰 결제 : 휴대폰 결제 전체 취소 시, 즉시 취소 반영 
    (휴대폰 전월 결제 주문 및 부분 취소 계좌 환불인 경우에는 아래 무통장입금 환불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 무통장입금 : 2 영업일 이내 환불신청 계좌로 입금
    (Ex. 7월 6일(금) 즉시취소/취소/환불 승인 > 7월 10일(화) 이내 결제사 취소 반영)
  - 위메프 포인트 : 즉시 적립
    (단, 무통장입금+포인트 복합 결제시 무통장입금건 환불처리 이후 포인트 적립됩니다.)

 

1. 위메프 복합 결제 시, 부분환불 처리

복합 결제시, 부분 환불 처리는 주결제수단으로 부분 환불됩니다.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휴대폰 소액결제 > 포인트 (유효기간이 많이 남은 순)와 같은 순으로 부분 환불 처리됩니다.

 

2. 환불받기로 했는데 카드대금이 청구된 경우

승인취소에 대한 환불처리는 카드사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대금 출금 전 카드 승인 취소 : 정상 승인취소 됩니다. (카드사 회원규약에 따라 취소 또는 한도액 복구는 최소 영업일기준 2일 정도 소요됩니다)
2) 대금 출금 후 카드 승인 취소 : 익월에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 처리 됩니다. (카드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환불방법과 환불일자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위메프 숙박 환불 방법

1) 위메프투어, (야놀자, 여기어때 등) 제휴사 상품
- 마이페이지내에 [항공·여행 확인/취소] 탭 예약내역에서 취소 규정 확인과 예약 취소신청 가능합니다. 

2) 외부 결제 상품(익스피디아, 아고다, 부킹닷컴, 트립닷컴, 모두투어 등) 
- 마이페이지내에 예약 내역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사이트 이동후 예약/결제되는 공급사 상품으로 해당 공급사로 접수해야 합니다.

※ 제휴사, 공급사 고객센터 연락처는 마이페이지 내에 [항공·여행 확인/취소]-[고객센터]-[국내호텔/해외숙박] 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4. 위메프 액티비티 환불 방법

1) 해외 액티비티
- 구입한 상품의 취소 및 환불 규정대로 진행 되며, 판매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해외액티비티 상품은 대부분 바우처 발송 후 환불이 불가하오니 미리 상품의 환불 규정을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국내 액티비티
- 환불 규정대로 진행 되며, 마이페이지 내 예약 내역에서 취소신청이 가능합니다. 취소 요청 후 판매자 측에서 티켓 파기 후 환불까지 영업일 1-7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위메프 렌터카 환불 방법

1) 위메프투어 상품
- 구매 옵션에 대한 변경은 어려우며, 규정에 의거한 환불 후 재구매를 해야 합니다. 인수, 반납 시간 변경 가능여부는 업체로 문의해야하며, 변경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마이페이지내 > [항공·여행 확인/취소] 탭을 통하여 취소신청 혹은 예약 업체를 통하여 취소 접수 가능합니다. 
- 위메프 고객센터를 통한 접수 시 업체 전달까지의 시간 발생으로 수수료 부과 혹은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주말/공휴일 및 고객센터 업무시간 종료 임박/이후 접수 시에는 익영업일 기준 반영 될 수 있습니다.
 
2) 외부 결제 상품(Rentalcars.com) 
- 렌터카스닷컴(Rentalcars.com) 공급사 상품의 경우 해당 고객센터를 통한 문의/접수를 해야 합니다.
※ 렌터카스닷컴 고객센터 : 02-2023-6423 (상담시간 08:00~23:00 월~금)

 

6. 위메프 항공권 취소/환불 방법

1) 예약취소

결제시한 내 미결제시 자동 취소 반영 되며, 마이페이지 내 예약내역 내에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취소하기] 버튼 클릭 후 탑승자 선택 후 취소가 가능합니다. 

 

2) 결제후취소

여행사로 취소 요청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내 예약내역 내에 예약상세 단계 클릭 후 [취소하기]로 진행 가능하며 요금 규정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7. 위메프 티켓 환불 방법

상품페이지에서 환불규정 확인이 가능하며 마이페이지에서 직접 취소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 일부 상품의 경우 등록/ 예약 후 환불이 어려울 수 있으며, 상품페이지 내 환불 규정 확인을 해야 합니다.
- 지역티켓, e쿠폰, 온라인 상품권의 경우 유효기간 내 마이페이지 상에서 직접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판매자 측에서 사용여부 확인 후 환불 진행 됩니다.
- 공연상품의 경우 환불규정에 의거하여 마이페이지 상에서 직접 전액 환불 혹은 수수료 차감 후 환불 가능합니다.(취소마감 시간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판매자의 확인은 일반적으로 영업일 기준 1~3일 소요되며 취소신청 후 처리가 지연될 시 1:1 문의 혹은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사용/등록/환불규정에 의해 환불이 어려울 시 별도의 안내 없이 사용처리 되며, 특이사항 발생 시 1:1문의 혹은 위메프투어컬처 고객센터(1661-4764)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위메프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위메프에서 구매한 사용하지 못한 티켓은 환불받을 수 있나요?
A. √ 상품페이지> 예매안내에 [미사용티켓 환불제] 적용 여부 확인 가능

상품페이지 > 예매안내에 [미사용티켓 환불제] 적용의 내용이 있을 시 ‘미사용티켓 환불제'가 적용됩니다. 위메프에서는 관람일이 정해져 있지 않은 [상시상품]의 예매 건 중 사용완료 처리되지 않은 티켓에 한해 유효기간 종료 후 결제금액 100%를 포인트로 일괄 환불 해 드립니다.

- 환불은 유효기간 종료 7일 이내 위메프 무료 포인트로 일괄 환불 처리됩니다.(유효기간 365일)
- 예매수수료는 환불 포인트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 관람일이 지정되어 있는 미사용티켓 포인트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티켓을 배송받은 경우 미사용티켓 포인트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Q. 판매자에게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A. √ 상품 상세페이지 > 상품정보, 구매내역> 주문상세에 기재된 판매자 연락처 또는 판매자톡, Q&A 게시판을 통해 직접 문의 가능

- 상품 상세 페이지와 주문내역> 주문상세 보기 에서 판매자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노출정보: 판매자명/상호/대표자명/전화번호/이메일/사업자등록번호/주소 등) 판매자정보에 기재된 전화번호 또는 상품페이지 내 Q&A 게시판, 판매자톡을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톡, Q&A 게시판에 작성하신 질문 및 답변 내역은 마이페이지 > 판매자톡, 상품문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마이페이지 > 위메프톡]을 이용하거나, 1:1 문의를 접수하시면 위메프에서 확인하여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Q. 위메프 포인트는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나요?
A. √ 유료포인트만 환급 가능

ㆍ무료포인트는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ㆍ유료포인트의 경우 5% 환급 수수료로 공제되고 95%가 환급이 가능합니다.
ㆍ유료포인트 환급 신청 시 유료 포인트는 바로 회수되며, 5% 환급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환급 처리됩니다. (90% 현금 환급, 5% 포인트 환급)
ㆍ유료포인트 환급은 신청일로부터 3~6일 후 지급됩니다. 단, 현금환급 신청 금액이 30만 원을 넘을 경우 신청일로부터 7~10일 후 지급됩니다.
ㆍ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 또는 휴대폰 전월결제 주문 및 부분취소로 계좌 환불이 필요하나 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위메프 유료포인트로 우선 환급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1:1 문의를 접수하면 지급된 포인트 회수 후 전액 계좌 환급이 가능합니다.
Q. 위메프에서 이미 주문을 했는데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A.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변경가능

ㆍ배송지 변경은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구매상세내역 > 배송정보/배송지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ㆍ배송지 변경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 '입금대기' 및 '신규주문' 단계에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ㆍ한 구매번호당 하나의 배송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ㆍ'상품준비 중' 단계에서는 변경이 어려워 취소신청 해야 합니다. 다만 즉각적인 취소가 어려우며, 상품이 출고되었을 경우에는 취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ㆍ상품이 이미 출고되어 배송 중인 상태에서는 배송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Q. 위메프에서 주문한 제품이 파손되어 배송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고객센터 1:1 문의 접수 (사진첨부)

ㆍ주문한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간편하게 PC 마이페이지>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교환 및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ㆍ상품 파손의 경우, 판매자 사유로 구매자가 반품/교환 배송비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ㆍ고객센터 1:1 문의 사진첨부와 함께 반품/교환 신청을 해야 합니다.
ㆍ상품의 수거 및 교환 상품의 배송까지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상품 파손으로 반품을 원할 경우
①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② 반품신청 페이지에서 반품 사유 및 상품 수거지 주소 확인 후 '신청' 버튼 클릭 (무통장입금으로 입금한 경우, 반품 요청 시 환불받으실 계좌번호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③ 신청 후 2~3일 이내 택배 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여 업체로 자동 반송됩니다.
④ 업체에서 상품 확인 후, 주문 시 결제하신 금액이 결제 수단에 따라 자동 환불됩니다.

2. 상품 파손으로 교환을 원할 경우
①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
② 교환신청 페이지에서 교환 사유 및 교환하려는 물품명(옵션명) 기재 후, '신청' 버튼 클릭
③ 신청 후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 택배 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여 업체로 자동 반송됩니다.
④ 업체에서 상품 확인 후, 요청한 교환상품이 재배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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