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사고접수 방법 안내입니다. 하나손해보험은 하나금융그룹 계열의 손해보험사이며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생활보험, 원데이보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나손해보험 가입문의가 필요하거나 하나손해보험 가입자가 긴급출동서비스, 사고접수, 계약 관련 문의, 납부 문의, 보험금 청구 문의 등이 있는 경우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사고접수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3000번, ☎1644-3000번이며 해외에서 걸 때는 ☎82-2-6670-840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하나손해보험 가입상담, 계약변경및 문의, 증명서발급, 보상서비스 문의, 긴급출동서비스, 사고접수 등이 필요할 경우 이 번호로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사고접수/긴급출동 서비스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66-3000 ☎1644-3000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고접수/긴급출동 서비스는 24시간 이용 가능 |
해외에서 걸 때 | ☎82-2-6670-8400 |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 연결 번호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66-3000번, ☎1644-300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1번. 자동차 고장출동
2번. 자동차 사고접수
3번. 보험가입
4번. 자동차보험 계약변경
5번. 운전자, 질병보험 등 계약변경
6번. 홈페이지 및 모바일 관련 문의
7번. 운전자, 질병, 단체상해보험 등 보험금 청구
8번. 보험 약관 대출
9번. 증명서 발급
-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 소득공제 납입증명서 발급
- 기타증명서 발급
0번. 기타문의 및 상담원 연결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1:1 채팅상담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통화가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은 분들은 하나손해보험 1:1 채팅상담을 이용하면 됩니다. 1:1 채팅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채팅상담을 통해 하나손해보험 가입상담, 계약변경문의, 사진 및 서류등록, 증명서발급, 기타 온라인 서비스 관련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할 점으로 긴급출동/사고접수 등 기타 문의는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해야 합니다.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1:1 채팅상담 바로가기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이메일상담 방법
하나손해보험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메일 상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상담을 이용할때는 성함,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고 문의유형을 선택한 뒤 문의할 내용과 제목을 입력하여 전송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빠르게 이메일로 답변을 해줍니다. 하나손해보험 이메일상담을 이용할때는 개인정보이용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개인정보이용동의를 원하지 않는 분들은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손해보험 이메일상담 바로가기
하나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하나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1566-3000번으로 전화해 ARS 1번을 누르면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절차는 해당 번호로 전화한 뒤 차량상태와 위치를 말하면 하나손해보험에서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긴급출동센터로 출동을 요청합니다. 이후 차량상태와 위치를 파악하고 장비를 갖춘 후 출동을 하게 됩니다.
하나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긴급견인 서비스, 라디에이터 캡 교환서비스, 비상급유 서비스, 전구류 교환 서비스, 배터리 충전 서비스, 예비타이어 교체서비스, 잠금장치 해제서비스, 엔진과열 응급조치, 긴급시동 서비스, 오일류 보충서비스, 부동액 보충 서비스, 긴급구난 서비스, 휴즈교환 서비스, 와이퍼교환 서비스, 타이어펑크 수리 서비스가 있습니다.
※ 하나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유의사항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횟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특약 가입기간 1년 : 6회
- 특약 가입기간 6개월 이상~1년 미만 : 5회
- 특약 가입기간 3개월 이상~6개월 미만 : 3회
- 특약 가입기간 3개월 미만 : 1회
하나손해보험 자동차 사고 보상처리절차
하나손해보험 가입자가 자동차 사고가 난 경우 보상처리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고접수
- 사고접수와 동시에 담당자가 지정됩니다.
▶하나손해보험 온라인 사고접수 바로가기
2. 사고조사
- 사고 조사와 확인을 위한 서류를 사고 접수 후 제출합니다.
▶하나손해보험 필요서류 확인 바로가기
3. 피해확인
- 보상담당자가 피해 내용 확인 후 고객에게 연락합니다.
4. 보험금 결정/지급
- 사고 및 피해 내용에 따라 보험금이 결정되어 지급됩니다.
하나손해보험 상해/건강보험 보상처리절차, 사고접수 방법
하나손해보험 상해/건강보험 보상처리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보험금청구 사고접수
- 홈페이지, 전화, 가까운 보상센터에서 사고접수 후 담당자가 지정됩니다.
2. 보상여부검토 및 사고조사
- 제출된 서류를 검토하고 사고조사를 합니다.
3. 보험금 결정/지급
- 결정된 보험금을 요청한 계좌로 송금합니다.
4. 보험금 지급안내
- 보험금 지급 시 알림톡 또는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손해보험 사고접수방법
1. 홈페이지/모바일 접수
-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사고접수』 메뉴에서 로그인 후 접수
- 피보험자 본인만 접수 가능(단, 자녀보험은 계약자가 접수, 단체보험과 효도보험은 콜센터를 이용)
-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일(영업일기준)에 접수 처리
2. 우편 접수
- 구비서류 준비 후 등기우편 접수
- 접수처 : (03137)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117(하나손해보험빌딩, 인의동) 6층 장기일반 보상상담접수센터
3. FAX 접수
- 0505-152-0698
4. 방문 접수
- 신분증, 구비서류 지참 후 가까운 전국보상센터로 내방하여 접수 (이용시간 : 평일 09:00 ~ 18:00)
하나손해보험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하나손해보험 원데이보험도 중도 해지가 가능한가요?
A. 1일 가입은 해지가 없습니다. 단, 2일 이상 보험가입의 중도해지 시에는 경과일 수에 대하여 가입일수별 조정계수(단기요율)또는 일할로 계산한 보험료를 공제하고 나머지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다만, 이 계약을 해지하기 전에 보험회사가 보상하여야 하는 사고가 발생한 담보는 보험료를 환급하지 않습니다.) 나머지 보험기간에 대한 환급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1566-3000, 내선 5번) 업무시간 중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Q. 마일리지 자동차보험이 어떤 건가요?
A. 이 상품은 차량의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마일리지 특별약관' 상품으로 보험가입 시 주행거리를 약정여부에 따라 후할인받는 특별약관 상품입니다. 운행 빈도가 낮아 주행거리가 길지 않은 분은 특약 가입을 통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Q. 마일리지 특약 가입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A. 1년 정상계약일 경우 마일리지 특약을 가입할 수 있으며, 중도가입도 가능합니다. 개인소유 승용자동차, 개인소유 화물(1,2,3,4종, 경화물) 및 승합(1,2,3, 종, 경승합) 차량에 대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Q. 하나손해보험 인터넷으로 보험금 청구는 어떻게 하나요?
A. 보험금 청구(사고접수)는 하기와 같이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청구할 수 있으며, 피보험자가 미성년 자녀인 경우는 계약자가 로그인 후 청구가 가능합니다.
- 모바일 접수 : 하나손해보험 앱 설치 → 우측상단(≡) → 보상 → 상해·건강보상 → 보험금청구에서 인증 후 접수
- 홈페이지 접수 : 하나손해보험 홈페이지 → 보상 → 상해·건강보상 → 보험금청구에서 인증 후 접수
Q. 하나손해보험 보험금 청구는 언제까지 할 수 있나요?
A. 보험금 청구권의 소멸시효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입니다. 상법 제662조에서 정한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가 2015년 3월 12일부터 2년에서 3년으로 변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