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해지 방법 안내입니다. 미래에셋생명은 미래에셋금융그룹 계열 생명보험사로 연금/저축보험, 종신/정기보험, 암/건강보험, 종신/정기보험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생명 보험금 청구, 증명서 발급 문의, 보험가입 문의, 해지 및 변경 문의, 약관 관련 문의 등이 있는 경우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보험금 청구 방법, 해지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0220번이며 해외에서 걸 때는 ☎82-2-1588-022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미래에셋생명 보험금청구, 약관문의, 보험료 문의, 대출/펀드/신탁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0220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해외에서 걸 때 | ☎82-2-1588-0220 |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 연결번호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022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로 전화 시 연령별,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디지털 ARS가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1번. 사고보험금 접수
- 1번. 사고보험금 팩스번호 발급(1번 > 1번)
- 2번. 사고보험금 모바일 접수(1번 > 2번)
- 3번. 사고보험금 전문 상담사 연결(1번 > 3번)
- *별표. 다시듣기
- #샵. 이전단계
2번. 보험료 납입을 위한 가상계좌 발급
3번. 빠른 조회 및 지급서비스
- 1번. 보험료입금확인 및 부활안내(3번 > 1번)
- 2번. 지급 관련조회 및 처리(3번 > 2번)
- 0번. 상담사 연결(3번 > 0번)
- *별표. 다시 듣기
- #샵. 이전단계
4번. 변액보험 관련 전문상담
- 1번. 변액보험 수익률 및 적립금조회(4번 > 1번)
- 2번. 펀드추천 Best5 종목 문자(4번 > 2번)
- 3번. 변액보험 간편 안내문자(4번 > 3번)
- 0번. 변액전문 상담사 연결(4번 > 0번)
- *별표. 다시 듣기
- #샵. 이전단계
5번. 장애인 및 고령고객님 전문상담
0번. 상담원 연결
- 1번. 보험계약대출 및 신용대출 상담(0번 > 1번)
- 2번. 사고수술입원 등 보험금 관련 상담(0번 > 2번)
- 3번. 보험료납입, 자동이체, 연락처 변경(0번 > 3번)
- 4번. 해약상담(0번 > 4번)
- 5번. 신계약 해피콜(0번 > 5번)
- 6번. 수익증권 상담(0번 > 6번)
- 0번. 기타 보험 관련 상담(0번 > 0번)
- *별표. 다시 듣기
- #샵. 이전단계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고객의 소리 접수 방법
미래에셋생명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문의/칭찬/제안이 있는 경우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에서 고객의 소리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 1588-0220번으로 전화하여 빠른 상담도 가능합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의소리 접수는 아래 미래에셋생명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고객의소리 접수 바로가기
미래에셋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미래에셋생명 보험금 청구에는 인터넷 신청, 모바일신청, 팩스신청, 우편신청, FC 찾아가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1. 인터넷신청
병원서류가 준비된 분은 아래의 절차에 따라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2) 피보험자 및 계약정보 확인
3) 안내사항확인 및 필수동의
4) 청구사항 입력
5) 이미지서류 등록
6) 접수 의뢰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2. 모바일신청
앱설치 없이 모바일에서 PIN번호, 지문인증, 공동인증, ID/PW, 휴대폰인증 등으로 청구서류를 촬영하거나, 휴대전화 사진앨범 내 파일을 등록하여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앱 설치 후 보험금 접수도 가능)
1) 로그인
2) 피보험자 확인 및 필수동의
3) 청구사항 입력
4) 서류촬영 및 서류 등록
5) 접수 의뢰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3. 팩스신청
1) 청구서류 준비
- 보험금청구서 및 필수동의서 서면 작성하기
- 구비서류 준비하기
2) 고객센터 1588-0220번으로 전화하여 가상팩스번호 발급 바디
3) 가상 FAX번호로 청구서류 발송하기
※ 팩스 접수 참고사항
- 청구보험금 5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만 접수 가능합니다.(단, 사망 급부는 제외)
4. 우편신청
1) 고객센터 1588-0220번으로 전화하여 접수 방법 안내받기
2) 보험금청구서 작성 및 구비서류 준비
- 보험금청구서 및 필수 동의서 서면 작성하기
- 구비서류 준비하기
※ 우편으로 신청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49길 23 아이에스비즈타워 2차 13층 에이원손해사정 미래에셋생명팀
우편번호 : 07208
5. FC 찾아가는 서비스
1) 고객센터 1588-0220번으로 전화하여 접수 방법 안내받기
2) 보험금청구서 작성 및 구비서류 준비
- 보험금청구서 및 필수동의서 서면 작성하기
- 구비서류 준비하기
3) 담당 FC에게 구비서류 전달
미래에셋생명 보험 해지 방법
보험해지는 언제라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험은 일반 은행의 적금 등의 상품과는 달리 보장의 기능 등으로 납입한 금액과 해약 시 돌려받는 해약환급금에는 반드시 차이가 있습니다. 보험 해지는 반드시 계약자 본인이 신청해야 합니다. 단, 본인이 직접 해약신청을 할 수 없는 경우 위임이 가능하며 이 경우 계약자의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보험증권, 통장, 유선확인, 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미래에셋생명 보험 해지 방법
미래에셋생명 보험 해지 방법에는 은퇴설계센터 또는 지점 방법, 사이버창구, 고객지원센터 유선청구, ARS 청구가 있습니다.
1. 은퇴설계센터 또는 지점방문
- 계약자 내방 : 신분증, 통장 지참 후 방문
- 대리인 내방 : 계약자의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통장, 대리인의 신분증 지참 후 방문
※ 인감증명서는 3개월 이내 발급건만 가능합니다.
2. 사이버창구(인터넷) 이용
- 사이버계좌등록 고객 이용가능(증번별 1일 한도 4,000만원 / 1개월한도 1억)
3. 고객지원센터 유선청구(1588-0220)
- 1일한도 2,000만 원(보안카드), 300만 원(보안카드)
4. ARS 청구
- 사이버계좌등록 고객 이용가능(증번별 1일 한도 1,000만 원 / 1개월 한도 3,000만 원)
※ 월한도 적용기간 : 지급발생일로부터 1개월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미래에셋생명 사고보험금 청구 시 팩스로 접수 가능한가요?
A. 청구금액 500만 원 이하는 팩스로도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1회성 팩스번호로 보험금 심사종료 후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 청구금액 초과, 사망 청구 시 제외(우편 또는 방문접수 가능)
Q. 미래에셋생명 피보험자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원칙적으로는 피보험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피보험자가 변경될 경우 해당 보험의 위험정도가 변경되므로 보험료 및 가입한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원칙적으로는 피보험자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만 상해보험과 같은 경우 피보험자가 보험 급부 외의 원인을 이유로 하여 사망하였을 때 같은 성별에 한하여 회사의 승낙 이후에 변경할 수는 있습니다.
Q. 미래에셋생명 보험금 청구를 가족이 할 수 있나요?
A. 보험금 청구는 가입보험의 수익자가 청구할 수 있으나 대리인도 청구 가능합니다. 단, 대리 청구 위임 서류가 필요합니다.
1. 배우자, 직계가족 대리 청구 : 가족관계증명서, 청구서 하단의 위임장 작성
2. 제삼자 대리 청구 : 인감증명서, 인감날인, 청구서 하단의 위임장 작성
Q. 미래에셋 생명 가입상품 약관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홈페이지 > 상품약관 > 판매 중 인상품, 판매중지 상품 중 택하여 검색이 가능합니다.
Q. 병원에서 발급한 병원서류는 사본 제출도 가능한가요?
A. 병원발급 서류뿐만 아니라 보험금 청구 시 제품 하는 모든 서류는 위/변조의 위험등으로 인하여 원본을 기준으로 합니다. 다만 원본이 필요한 경우 회사의 담당자가 원본임을 확인한 후 복사본을 당사에 보관하고 원본을 돌려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