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반품/환불 방법 안내입니다. 무신사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온라인 편집숍입니다. 의류뿐만 아니라 가방,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곳인데요. 무신사에서 제품을 구입한 후 배송 문의, 주문/결제 문의, 교환/취소/반품 문의, 사은품 문의 등이 있으면 무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에 무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반품/환불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무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무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7199번입니다. 무신사 회원정보 문의, 주문/결제 문의, 배송 관련 문의, 교환/취소 문의, 서비스 관련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면 됩니다. 무신사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무신사 고객센터 전화연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무신사 홈페이지 1:1 문의를 이용하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무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7199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무신사 반품/환불 방법
무신사 반품/환불은 배송 완료 일자 포함 7일 이내일 경우에만 주문/배송/픽업 조회에서 환불 접수가 가능합니다. (예시 : 3월 8일 상품을 받은 경우 3월 14일까지 환불 접수 가능)
무신사 환불 접수 경로
모바일(앱/웹) :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픽업 조회 > 환불 요청
PC(웹) : 마이페이지 > 주문 내역 조회 > 환불 요청
1. 반품할 상품의 환불을 선택합니다.
2. 반품 방법을 선택합니다.
- 회수해 주세요 : 무신사 자동회수 서비스로 택배기사가 요청한 회수지로 평일 기준 1일 ~ 3일 이내 방문합니다.
- 직접 발송했어요 : 상품을 받은 택배사와 같은 택배사로 주문자가 직접 반품 예약을 해야 합니다.
※ 반송장 번호가 아직 없다면 반송장 정보는 다음에 등록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3. 환불 배송비는 상품 도착 및 검수 완료 후 주문 금액에서 차감 환불됩니다.
※ 휴대전화 결제, 반품 배송비가 상품 금액보다 클 경우 반품비 결제 후 접수 가능합니다.
4. 상품은 받아본 그대로 포장해서 반품해야 합니다.
※ 받은 사은품이 있다면 같이 포장해서 반품해야 합니다.
무신사 교환/환불이 어려운 경우
무신사에서 제품 구매 후 아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교환/환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1. 신발의 경우 브랜드 박스 훼손 시 반품이 가능하지 않으니 받았던 상태 그대로 이중으로 포장해야 합니다.
2. 제품에 사용 흔적, 오염, 세탁, 케이스(포장) 손상, 라벨 제거, 사은품 사용 등의 경우 반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3. 속옷, 양말 등의 제품과 같이 개봉 후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는 경우 반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4. 주문 제작 상품의 경우 주문자를 위한 제작 후 배송으로 반품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5. 주문자의 사유로 교환 진행중인 상품이 품절된 경우, 반품비가 발생될 수 있고 이를 제외한 결제 금액이 환불 처리됩니다.
무신사 환불 기간
환불 진행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환불 진행 과정
상품 회수 > 반품 도착 > 검수 진행 > 환불 진행
※ 상품 회수 후 반품 도착까지 평일 기준 1일 ~ 2일 소요됩니다.
※ 검수 기간은 평일 기준 1일 ~ 3일 소요됩니다.
※ 환불 완료되었어도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까지 기간이 소요됩니다.
※ 해외 배송 환불의 경우 평일 기준 7일 이상 소요됩니다.
무신사 교환/환불(반품) 비용
회원 사유의 반품 접수 시 교환/환불(반품)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배송비는 환불(반품) 접수 시 차감, 교환의 경우 결제해야 반품접수가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1. 반품 접수 시 주의 사항
※ 제주/도서사간지역의 경우 교환/환불 접수 시 제주/도서산간지역의 비용이 추가되어 배송비가 안내됩니다.
※ 제주/도서산간지역의 경우 반품 접수 이후 회수 또는 교환 주소지 변경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휴대전화 결제 또는 환불금액이 반품배송비보다 적을 경우 반품 접수 시 배송비를 결제해야 합니다.
※ 안내서에 배송비 동봉 등에 대한 내용이 있더라도, 동봉하면 안 됩니다.
※ 해외 배송 상품일 경우 왕복 택배 비용 및 관세/통관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 브랜드 및 주문한 내용에 따라 반품 배송비는 상품 각각 청구될 수 있고 계약된 택배사가 아닌 다른 택배사 이용 시 초과운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의 계약된 택배사로 반품 신규 접수 시 초과운임이 발생되니 받았던 운송장 번호로 반품 접수해야 합니다.
※ 반품비용은 상품별로 달라 주문 내역의 판매자 정보, 교환/환불 접수 페이지 또는 각 상품 페이지 하단 교환/환불 안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신사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무신사 주문취소(옵션변경)는 어떻게 하나요?
A. 주문 후 주문 상태에 따라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픽업 조회에서 즉시 취소 또는 취소 요청이 가능합니다.
1. 주문 상태별 취소 안내
- 입금 확인 : 신청 즉시 주문이 취소되고, 사용한 적립금과 쿠폰은 반환되어 재사용 가능합니다.
- 출고 처리 중 : 취소 요청 승인 시 주문이 자동 취소됩니다. 배송 준비가 완료된 경우 취소 요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 가상 계좌 결제는 2일 이내 입금하지 않을 경우와 재고 품절 시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반환된 쿠폰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재사용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옵션 변경의 경우 입금 확인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입금하지 않은 주문의 옵션 변경을 원하는 경우 주문 취소 후 재주문해야 합니다.
Q. 같은 브랜드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한가요?
A. 같은 브랜드 상품이라도 품번 및 상품이 다르면 교환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동일한 상품명의 옵션으로만 교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 품절된 옵션이거나 추가 금액이 포함된 옵션은 교환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 주문자의 사유로 교환 진행 중인 상품이 품절될 경우, 반품비가 발생될 수 있고 이를 제외한 결제 금액이 환불 처리됩니다.
※ 다른 상품으로 교환 희망 시 환불 후 재주문해야 합니다.
Q. 무신사 배송사고(파손, 상품 누락, 분실)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A. 배송사고는 상황에 따라 처리 방법이 다릅니다.
1. 상품 파손
택배 박스, 제품 포장재 등을 받은 상태 그대로 보관 후 1:1 문의로 사진과 함께 접수해야 합니다. 상태 그대로를 보관하지 않으면 파손 사고 접수 시 확인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2. 상품&구성품 누락
브랜드 및 상품에 따라 출고지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개 상품을 주문한 경우에는 각각 배송이 됩니다.
1) 주문내역조회에서 배송 진행 상황을 확인합니다.
2) 배송조회에서도 배송완료로 확인되고 상품이 따로 배송되지 않았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3. 상품 분실
분실했다는 택배사 연락을 받았다면 해당 문자를 캡처 후 1:1 문의로 사진과 함께 접수해야 합니다.
Q. 무신사 사은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사은품이 있는 상품은 주문서 작성 시 체크박스를 선택해야 사은품과 함께 상품이 발송됩니다. 신청한 사은품은 주문내역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신청한 사은품 확인 경로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 조회 상품 정보에서 선택한 사은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본 상품 환불 시 사은품도 함께 동봉해서 반품해야 합니다.
Q. 무신사 스토어의 상품들은 모두 정품인가요?
A. 무신사 스토어의 모든 제품은 브랜드 본사 혹은 정식 수입업체나 정품 병행수입 업체를 통해 정식 계약을 맺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절차에도 구매한 상품이 가품으로 판명될 경우 해당 상품 구매가격의 스토어 상품은 100%, 부티크 상품은 200%를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브랜드의 경우 본사에서 제공하는 보증서가 동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