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교환 및 반품 방법 안내입니다. 공영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으로서 중소기업과 농어업인을 위한 홈쇼핑회사입니다. 공영홈쇼핑을 이용하다 보면 회원 관련 문의, 주문/결제 문의, 배송 문의, 반품/교환/AS/환불 문의, 쿠폰/적립금 문의 등 다양한 문의사항이 생길 수 있으며 이럴 때는 공영홈쇼핑 고객센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공영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교환 및 반품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공영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공영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66-7770번입니다. 공영홈쇼핑 주문/결제 문의, 반품/교환/AS/환불 문의, 상품문의 등이 있는 경우 공영홈쇼핑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공영홈쇼핑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공영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66-7770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공영홈쇼핑 고객센터 카카오톡 문의 방법
공영홈쇼핑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통화가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은분들은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하면 됩니다. 공영홈쇼핑 카카오톡 채팅상담은 카카오톡 실행 후 친구추가에서 '공영홈쇼핑'을 입력하여 채널을 추가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공영홈쇼핑 주문/배송, 반품/AS/취소/환불 등 다양한 문의가 가능합니다. 또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상담원과 직접 채팅을 통해 문의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문의가 가능합니다.
공영홈쇼핑 교환 및 반품 방법
공영홈쇼핑에서 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상품정보와 상이한 경우, 또는 상품에 불만이 있는 경우에는 수령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단, 식품/보석은 7일, 의류/도서/잡화/컴퓨터/디지털기기는 15일, 상품 상세 페이지 내 교환, 반품 기일이 별도 기재된 경우 상품 페이지의 표기 기일이 우선됨)
- 상품을 섭취/개봉/설치하는 등 구매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공영홈쇼핑 교환/반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상품정보에 표시된 교환/반품안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공영홈쇼핑 반품접수를 하면 반품 접수 후 3~4일 이내 약속된 수거지로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해 가며 반품할 상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상품을 미리 포장하여 택배기사 방문 시 반품상품명을 확인한 후 전달하면 됩니다. (택배기사가 드리는 반송 운송장은 3개월 간 보관해 주십시오.) 공영홈쇼핑 반품 배송비는 불량 및 오배송의 이유로 상품을 반품할 경우, 무료입니다. 단,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한/반품 시 발생되는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이며, 반품배송비는 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배송비는 상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상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하거나 고객센터(☎1566-7770)로 문의하면됩니다.
공영홈쇼핑에서 비회원으로 주문한 경우 교환은 ‘마이페이지’ 혹은 ‘로그인’ → 비회원주문조회 → 주문번호 및 연락처 입력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교환신청”을 통하여 교환이 가능합니다. 교환사유 및 수거지 정보를 기입하면 완료됩니다. 교환배송비는 상품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재결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영홈쇼핑 주문 취소 방법
공영홈쇼핑 주문 취소는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취소하고자 하는 주문의 '주문취소' 버튼을 누른 후 주문취소 사유 및 환불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주문취소는 배송 시작 전 주문 상품의 취소가 가능한 상태로, '입금확인 중', '결제완료' 단계에서만 가능합니다. (단, 일부 상품의 경우에는 주문취소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배송이 시작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공영홈쇼핑에서 주문 취소를 한 경우 카드결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당일 결제 건이 아닌 경우, 또는 카드사 사정에 따라 3~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각 신용카드사의 청구 작업이 끝난 이후 취소처리 된 경우에는 납부 후 다음 달 카드 대금에서 상계처리 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영홈쇼핑에서 주문취소한 후 결제유형에 따른 환불은 아래와 같이 자동 진행 됩니다.
- 신용카드 : 카드결제 취소는 즉시 접수되나 당일 결제 건이 아닌 경우, 카드사 사정에 따라 3~7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무통장입금 : 반품접수 및 환불 입금계좌 확인 다음날 오후 6시 이후 환불 확인이 가능합니다.(단, 주말/공휴일 제외)
- 적립금 : 주문취소 시 즉시 환불됩니다.
- 할인쿠폰 : 취소/환불 후 즉시 복원되어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환불받을 금액을 예치해 두고 다음에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공영홈쇼핑 고객센터(☎1566-7770)에 환불금액의 예치금 전환을 의뢰해야 합니다. 후환불 상품의 반품처리 시 환불은 반품 상품의 검품 후 결제 방법에 따라 처리됩니다.
공영홈쇼핑 적립금 사용 방법
공영홈쇼핑 적립금은 이용자가 공영홈쇼핑 내 ARS를 제외한 모든 채널(상담원, 인터넷 PC, 모바일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입니다. 적립금은 이벤트 참여, 상품평 작성, 일부 상품 구매 시 지급됩니다. (단, 일부 상품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영홈쇼핑 적립금 내역은 마이페이지 > 쇼핑통장 > '나의 적립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부여일로부터 24개월입니다. 단, 일부 이벤트를 통해 제공되는 적립금은 해당 이벤트에 명시된 기간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의 상세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평 적립금 유효기간은 부여일로 부터 12개월이며, 각 이벤트 적립금은 이벤트 페이지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영홈쇼핑 적립금 및 쿠폰은 로그인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공영홈쇼핑 회원으로 가입하면 구매상품 및 실적에 따라 적립금지급 및 할인쿠폰 제공 등으로 더욱 알뜰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적립금, 쿠폰은 상품에 따라 다르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공영홈쇼핑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공영홈쇼핑에서 주문한 제품의 AS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A. 해당 상품의 제조사 A/S센터로 문의하거나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의 'AS신청', ‘고객센터 1:1 문의’, 혹은 공영홈쇼핑 고객센터(☎1566-7770)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Q. 공영홈쇼핑 배송조회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A.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배송현황'을 클릭하면 상세한 배송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공영홈쇼핑 방송 알림 등록,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TV쇼핑' 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상품의 '방송 알림'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할 수 있으며, '편성표전체보기'에서도 설정 가능합니다. 등록된 방송알림의 확인은 ‘마이페이지’ > ‘나의 쇼핑’ > '나의 방송알림'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공영홈쇼핑에서 주문했는데 배송지 변경이 가능한가요?
A. ‘마이페이지’ > '주문/배송조회' 페이지에서 직접 변경하시나 고객센터(☎1566-7770)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배송지 변경은 '입금확인 중', '결제완료' 단계에서만 가능하며, 배송 중인 상태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Q. 공영홈쇼핑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주문서 작성 마지막 단계의 현금영수증 항목에서 소득공제/지출증빙 선택 후 현금영수증 카드번호/휴대폰번호/사업자번호 등을 등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