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고객센터 이용 방법 및 해지 및 환불 방법

티빙 고객센터 이용 방법 및 해지 및 환불 방법 안내입니다. 티빙은 CJ ENM으로부터 독립하여 2020년 10월 1일 설립된 CJ ENM 자회사이자 OTT 회사입니다. 티빙에서 다양한 TV프로그램 및 영화를 볼 수 있고 분데스리가 생중계도 볼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티빙 이용권을 결제하고 있는데요. 티빙 이용 중 회원/로그인 문의, 이용권/결제 문의, 재생/오류 문의, 해지/환불 문의, 티빙 서비스 이용 관련 문의 등이 있는 경우에는 티빙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아래에 티빙 고객센터 이용 방법 및 해지 및 환불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티빙 고객센터 이용방법

티빙 고객센터 ARS와 챗봇이 카카오챗봇과 실시간 채팅상담으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티빙에 문의가 있는 경우에는 카카오 챗봇과 실시간 채팅 상담을 이용해야 합니다.

 

1. 티빙 카카오 챗봇 이용 방법

- 카카오톡에서 TVING 채널은 추가한 후 메뉴에서 '상담하기'를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티빙 이용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이 있는 경우 카카오 챗봇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티빙 실시간 채팅 상담

- 티빙 카카오 챗봇 문항에서 '상담사 연결'을 선택하면 실시간 채팅상담으로 연결됩니다. 티빙 고객센터 실시간 채팅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티빙 고객센터 홈페이지 1:1 문의 방법

티빙 관련하여 문의가 있는 경우 티빙 홈페이지에서 1:1 문의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티빙 홈페이지 1:1 문의를 할 때는 성함, 이메일주소, 연락처, 문의종류를 입력한 후 문의할 내용을 입력하여 전송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답변을 해줍니다.

▶ 티빙 홈페이지 1:1 문의 바로가기

 

 

 

 

티빙 해지 방법

티빙 해지는 티빙에서 직접 결제한 이용권 해지, 구글 인앱결제 이용권 해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 해지 등에 따라 다르게 해지가 진행됩니다.

 

티빙에서 직접 결제 해지 방법

1. PC에서 해지

1) 티빙 웹 로그인

2)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클릭

3) MY 버튼 클릭

4) 나의 이용권 또는 이용권/캐시 내역 버튼 클릭

5) 구독중인 이용권 '변경/해지' 버튼 클릭

6) 최하단 '자동결제 해지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여 해지 진행

 

2. 티빙 앱에서 해지

1) 티빙 앱 로그인

2)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클릭

3) 나의 이용권 또는 이용권 버튼 클릭

4) 구독중인 이용권 '변경/해지' 버튼 클릭

5) 최하단 '자동결제 해지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여 해지 진행

 

※ 정기결제 해지 완료된 상품은 다음 결제 도래일에 결제가 일어나지 않으며, 이용권의 권한 만료일까지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지 신청 완료 시, 구독 중인 상품명 아래 '해지 취소' 버튼이 표시됩니다.

※ 해지 신청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구독 중인 상품명 아래의 '해지 취소' 버튼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티빙 구글 인앱결제 이용권 해지 방법

구글 인앱결제를 통해 구매한 이용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구독취소' 신청해야 구독해지가 가능합니다.

 

1. 플레이스토어 앱에서 해지하기

1)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플레이스토어 앱 실행

2)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클릭

3) 결제 및 정기결제 버튼 클릭

4) 정기결제 버튼 클릭하여 구독 취소

 

2. 티빙 앱에서 해지하기

1)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티빙 앱 실행

2)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버튼 클릭

3) 이용권 메뉴 클릭

4) 하단 유의사항의 정기결제 버튼 클릭하여 플레이스토어 이동

5) 구독 취소할 상품 선택하여 해지 진행

 

※ 결제 창 하단에 구글 인앱 구독 유의사항이 기재되어 있으니 확인하시길 바라며 환불이 필요한 경우 구매 후 48시간 이내에 '플레이스토어 > 우상단 프로필 아이콘 > 고객센터 > 구글 플레이에서 환불 요청하기'로 신청이 필요한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이용권 해지 시 다음 결제일부터 결제 연장되지 않으며, 이용권의 권한 만료일까지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결제 해지는 결제 예정일 최소 24시간 전에 해지 신청해야 합니다.

※ 결제 예정일 전 24시간 이내에는 자동 결제를 해지해도 이용권이 결제될 수 있습니다.

 

티빙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 해지 방법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이용중인 티빙 이용권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네이버에 로그인 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마이페이지 또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마트봇에서 해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

1) 네이버 로그인 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MY 메뉴 이동

2) 우측 상단 '설정'버튼 클릭

3)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리 버튼 클릭

4) 최하단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로 해지 완료

 

2.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변경하기

1) 네이버 로그인 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MY 메뉴 이동

2) 디지털 콘텐츠+ 버튼 클릭

3) 다음 달 콘텐츠 변경예약 버튼 클릭

4) 변경할 콘텐츠 선택하여 변경 완료

 

3.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마트봇으로 요청하기

1) 네이버 로그인 후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스마트봇 메뉴 이동

2) 채팅창에 요청사항 입력하여 요청 진행

 

※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련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 1588-3820번으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정기결제 해지 완료된 상품은 다음 결제 도래일에 결제가 일어나지 않으며, 이용권의 권한 만료일까지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빙 환불 방법

티빙 환불은 티빙에서 직접 결제한 이용권 환불, 애플 인앱결제 이용권 환불, 구글 인앱결제 이용권 환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 환불 등에 따라 다르게 환불이 진행됩니다.

 

티빙 애플 인앱결제 이용권 환불 방법

애플 인앱결제의 경우, 앱스토어에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진행되어 애플 정책상 결제 정보는 애플에서 보유하고 있습니다. 결제 창 하단에 iOS 구독 유의사항이 기재되어 있으며 애플 고객센터 080-333-4000번으로 이용권 관련 문의 및 환불 상담을 해야 합니다.

 

티빙 구글 인앱결제 이용권 환불 방법

구글 인앱 결제의 경우, 구글 스토어에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진행되며, 구글 정책에 따라서 티빙에 이용권 해지 및 환불 권한이 없습니다. 구매 후 48시간 이내에 '플레이스토어 > 우상단 프로필 아이콘 > 고객센터 > 구글플레이에서 환불요청하기'로 환불 신청할 수 있으며 48시간이 경과된 경우 구글의 정책에 따라 환불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티빙에서 직접 결제한 이용권 환불 방법

1. 환불 요청 방법

1) 1:1 게시판 문의의 요금/결제/환불 카테고리 선택

2) 환불 요청할 상품명, 결제월 및 상세 내용을 입력하여 환불 요청 등록

 

2. 환불 진행 절차

1) 티빙 고객센터에서 이용자 계정의 상품 구매 이력과 사용내역을 확인합니다.

2)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 고객센터에서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의 청약철회 및 결제취소를 진행합니다.

3) 결제취소된 상품은 이용자가 결제한 수단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사용 내역이 없는 경우 당월 휴대폰과 신용카드 결제 건은 모두 결제 취소로 전액 환불됩니다. 단, 이전월 휴대폰 결제 건의 경우 통신사에서 결제 취소를 지원하지 않아 수수료를 제하고 통장으로 환불됩니다.

신용카드, 네이버 페이 결제 건인 경우 최대 당월과 이전월(최대 2개월) 결제분까지 결제취소가 가능합니다.

사용 내역이 있는 경우 사용기간에 대하여 일할 차감 후 환불됩니다.

연간 이용권 등 할인이 적용된 이용권은 정가 기준으로 일할 차감 후 환불됩니다.

 

티빙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권 환불 방법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구매한 이용권의 경우, 이용자의 네이버 계쩡에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진행되며, 네이버 주식회사의 이용약관 정책에 따라 티빙에 이용권 해지 및 환불 권한이 없습니다. 이용권 환불 안내가 필요한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 1588-3820번 또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스마트봇으로 문의해야 합니다.

 

 

 

 

티빙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티빙 정기결제 수단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1. PC에서 티빙 웹 로그인
2.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 클릭
3. MY 버튼 클릭
4. 이용권/캐시내역 메뉴 클릭
5. 결제 수단 항목의 변경 버튼 클릭
6. 변경할 결제 정보 입력 후 완료
Q. 티빙 이용권 변경/해지/해지 철회가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1) PC 해지 문의 : 티빙 웹 로그인 > 고객센터 > 고객문의 > 요금/결제/환불 카테고리 선택 후 문의
2) 앱 해지 문의 : 티빙 앱 > 로그인 > MY > 고객센터 > 1:1 문의 > 요금/결제/환불 카테고리 선택 후 문의
Q. 티빙 동시 시청은 몇 명까지 가능한가요?
A. 티빙은 보유한 이용권 종류에 따라 동시 시청 가능한 인원 수(기기 수)가 다릅니다. 더불어 DRM 콘텐츠 시청을 위한 기기 등록은 이용권과 상관없이 최대 5대까지 기기등록이 가능합니다.

※ 이용권 별 동시 시청 가능 수 안내
1. 베이직 이용권 : 동시 시청 최대 1명 가능
2. 스탠다드 이용권 : 동시 시청 최대 2명 가능
3. 프리미엄 이용권 : 동시 시청 최대 4명 가능
Q. 티빙 방송 VOD를 개별구매할 수 있나요?
A. 방송 VOD 개별구매 서비스는 2023년 4월 1일 종료되었습니다.
Q. TV에서 티빙 직접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A.
1. TV에서 로그인하기 버튼 선택
2. 티빙 ID 또는 CJ ONE ID 중 사용하는 계정 유형 선택
3. TV 화면의 키보드에서 리모컨으로 아이디 입력 후 다음 선택
4. TV 화면의 키보드에서 리모컨으로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 선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