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텔 고객센터 이용방법, 해지/환불/결제수단 변경 방법

라프텔 고객센터 이용방법, 해지/환불/결제수단 변경 방법 안내입니다. 라프텔은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 OTT 서비스 혹은 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며 특히 일본 애니메이션에 특화되어 있는 곳입니다. 라프텔을 이용하다 보면 회원계정/로그인 문의, 결제/멤버십 관련 문의, 환불/해지 문의, 라프텔 이용방법 문의, 오류 문의, 이벤트 문의 등 다양한 문의가 생길 수 있고 이럴 때는 라프텔 고객센터를 통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라프텔 고객센터 이용방법, 해지/환불/결제수단 변경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라프텔 고객센터 이용방법 및 운영시간

라프텔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라프텔 고객센터 이용 방법은 1:1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사항을 남기면 라프텔에서 확인 후 답변을 남겨줍니다.

 

- 홈페이지 > 우측 상단 닉네임 > 고객센터 > 우측 하단 1:1 채팅 상담 말풍선 아이콘
- 앱 하단 > MY > 고객센터 > 1:1 채팅 상담


주말이나 공휴일 동안 남긴 문의는 접수 순서에 따라 운영시간 내 답변이 진행되고 있어 안내가 지연될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라프텔 고객센터 채팅상담 내용 삭제 방법

라프텔 고객센터에서 채팅상담을 진행했을 경우 등록한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라프텔 고객센터 채팅상담 내용 삭제는 아래 방법을 통하여 삭제 가능하니 확인 및 삭제를 원하는 내용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단, 삭제된 내용은 복구가 불가합니다.

1. 상담이력 내 삭제를 원하는 내용을 롱탭
2. [메시지 삭제] 터치
3. 말풍선 내 내용이 [삭제된 메시지입니다]로 바뀜

라프텔 고객센터

 

 

 

 

라프텔 멤버십

라프텔의 멤버십 (베이직,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라프텔 멤버십에 포함되어있는 애니메이션을 광고 없이 다양한 혜택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배속 조절 및 1080P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고, 크롬캐스트 연결 또는 TV앱을 통해 큰 화면으로도 감상이 가능합니다. 또 앱에서 다운로드를 하여 오프라인에서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라프텔 [프리미엄 멤버십]을 이용하면 프로필을 최대 4개 추가할 수 있고 동시에 4대의 기기에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베이직 멤버십은 동시재생이 불가합니다)

※ 라프텔 멤버십 참고사항
- [태그검색] > "멤버십 포함 작품보기" 필터를 눌러 멤버십에 포함되는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작품에 따라 멤버십 이용 중이더라도 별도 대여, 소장 구매를 해야 하는 콘텐츠도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영상은 스트리밍으로 제공되며 해외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저작권자의 요청에 따라 멤버십에 제외되는 일부 작품(극장판 및 최신판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프텔 해지 및 환불 방법

라프텔 멤버십 정기결제 해지 방법

라프텔 멤버십 해지는 이용하는 환경에 따라 아래의 절차 중 하나의 방법으로 해지하면 됩니다.

1. 앱 > 하단 [MY] > [라프텔 멤버십] > [결제예정 >] > [멤버십 해지하기 >]
2. 웹사이트 > 우측 상단 닉네임 클릭 > [라프텔 멤버십] > [내 멤버십 관리] > [멤버십 해지] 
 
※ Google Play 결제로 멤버십을 구매한 경우 Google Play 스토어 혹은 Google Play 고객센터(080-234-0051)로도 정기결제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구독 서비스 관리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7018481
 

※ iOS에서 앱스토어 결제를 했다면 앱스토어에서 구독해지를 눌러야 합니다. 앱스토어 구독해지 방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2039
 

※ 통신사 제휴 서비스 결제로 멤버십을 이용하는 경우, 각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구독취소를 해야 합니다.
엘지유플러스 : 구독 취소 및 환불은 LG U+ 고객센터(국번없이 101)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리프텔 멤버십 환불 방법

리프텔 멤버십 환불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감상한 이력이 없을 경우 가능하며 환불 가능한 상태라면 고객센터 > 우측하단 아이콘 클릭 후 문의 경로를 통해 아래의 절차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 환불 경로
새 문의하기 > [결제 및 환불 문의] > [환불(결제취소)하고 싶어요] > [네 멤버십 (월정액)이에요] > [네, 멤버십을 환불할게요]를 차례대로 눌러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 Google Play 결제로 구매한 경우 (베이직-11,650원 / 프리미엄-17,530원), 위의 방법으로 라프텔에서 환불이 안되면 Google Play에서 결제내역을 확인 후 환불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 Google Play - 예산 및 주문 내역  
 https://play.google.com/store/account/orderhistory 

 

결제는 되었지만, [Google Play - 예산 및 주문 내역]에 내역이 없으면 Google Play에서 아직 처리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결제처리가 완료되어 내역이 생기면 구글이나 라프텔에서 다시 환불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 iOS에서 앱스토어 결제를 했다면 앱스토어에서 결제취소 요청을 해야 합니다.

※ 통신사 제휴 서비스 결제는 각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결제취소를 해야 합니다.

엘지유플러스 : 구독 취소 및 환불은 LG U+ 고객센터(국번없이 101)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라프텔 멤버십 결제 수단 변경 방법

라프텔 멤버십 정기결제 수단은 웹 사이트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결제 수단 변경
- 웹 (laftel.net) : 우측 상단 메뉴 > 라프텔 멤버십 > 내 멤버십 관리 > [결제 수단 변경]
- 신용/체크카드, 카카오페이, 토스페이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불가)
- Google Play / iOS 인앱 결제는 라프텔에서 결제 수단 관리가 불가합니다.
 
2. 유의 사항
- 변경 후 즉시 결제되지 않고 결제 예정일에 변경한 결제 수단으로 자동결제됩니다.
- 결제 수단을 변경해도 멤버십이 종료되거나 결제일이 바뀌지 않습니다.
- 정기결제는 결제 예정일 오전에 진행되니 하루 전에는 변경해야 다음 결제에 잘 반영될 수 있습니다.

제휴 업체를 통해 구매한 멤버십은 라프텔에서 결제수단 변경이 불가합니다.
 

3.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경우
-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경우 결제수단 변경은 각 앱을 통해 결제수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라프텔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라프텔 이메일 인증 시 '이미 사용중인 이메일입니다.'라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입력된 이메일을 다른 라프텔 계정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 표시됩니다. 이전에 가입했던 계정이 있는 경우입니다.

▶ (1) 다른 이메일로 인증을 하거나
▶ (2) 로그아웃을 하고 해당 이메일을 이미 사용하는 라프텔 계정에 [이메일로 로그인]을 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로 로그인]에서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입한 이메일 주소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메일이 발송됩니다. 수신 메일에 있는 링크를 통해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됩니다.

- 탈퇴를 하면, 탈퇴한 계정에서 사용했던 '이메일'을 다른 라프텔 계정에서 이메일 인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탈퇴 시 결제/재생 이력을 포함한 계정 이용내역이 삭제되며 계정 복구는 불가합니다. 탈퇴 시 대여/소장 작품 및 포인트는 소멸되고 복구 불가합니다.
Q. 라프텔 비밀번호를 모르겠습니다.
A. 
- SNS 소셜 계정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 찾기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SNS 계정을 탈퇴해 찾기가 어렵다면 탈퇴한 SNS 계정의 아이디를 [고객센터 > 우측하단 아이콘 클릭 후 문의]로 알려줘야 합니다.

- 이메일 로그인 계정
비밀번호를 잊은 경우, '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입한 이메일 주소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 메일이 발송됩니다. 수신 메일에 있는 링크를 통해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Q. 라프텔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기기에서 감상할 수 있나요?
A. 네.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기기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프리미엄 멤버십을 사용할 경우 최대 4인 동시 재생이 가능합니다.
Q. 라프텔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라프텔 홈페이지 > 설정 > 탈퇴하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 탈퇴 시 결제/재생 이력을 포함한 계정 이용내역이 삭제되며 계정 복구는 불가합니다.
탈퇴 시 대여/소장 작품 및 포인트는 소멸되고 복구 불가합니다.
- iOS 인앱결제(애플결제)로 멤버십을 구매한 경우 애플 계정에서 먼저 구독취소 후 탈퇴 하시기 바랍니다.(애플결제는 라프텔에서 취소/해지할 수 없습니다)
- 정기결제 해지를 원하는 경우 탈퇴가 아닌 [라프텔 멤버십]에서 정기결제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Q. 라프텔 광고 무료 보기가 무엇인가요?
A. 광고보고 무료보기는 구매를 하지 않아도 영상 중간중간 나오는 광고를 보면 무료로 애니를 감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영상 상세 정보 페이지에 [AD]가 붙어있는 작품들은 해당 기능으로 무료 감상이 가능합니다. ([AD]가 붙어있지 않은 작품은 광고를 통한 무료 감상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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