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엠 고객센터 전화번호, 셀프개통 이용 방법, 해지 신청 방법

리브엠 고객센터 전화번호, 셀프개통 이용 방법, 해지 신청 방법 안내입니다. 리브엠은 KB국민은행의 알뜰폰 사업을 담당하는 조직으로서 독립 법인이 아닌 은행장 직할 사내분사 형태인 리브모바일 본부입니다. 리브엠을 이용하는 분들은 이용 중 개통 문의, 이벤트 문의, 변경/해지 문의, 요금제 문의, 부가서비스 문의, 요금조회/납부 문의, 셀프개통 문의 등 다양한 문의가 생길 수 있으며 이럴 때는 리브엠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리브엠 고객센터 전화번호, 셀프개통 이용 방법, 해지 신청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리브엠 고객센터 전화번호

리브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리브엠 이용자는 휴대폰에서 ☎114번을 누르면 되며 그 외 이용자는 ☎1522-9999(유료) 번을 누르면 됩니다. 리브엠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품질 문의, 유심/eSIM 문의, 셀프개통 문의, 할인 문의, 부가서비스 문의, 변경/해지 문의 등을 상담할 수 있습니다. 리브엠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리브엠 이용자 휴대폰에서 ☎114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그 외 이용자  ☎1522-9999(유료)

 

 

 

 

리브엠 고객센터 ARS 단축번호 및 상담사 연결 번호

리브엠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결 후 아래의 ARS 단축번호를 누르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며 상담사 연결도 가능합니다. 

 

1번. 분실신고 및 일시정지

- 24시간(연중무휴)

 

2번. 가입상담

- 08:00 ~ 20:00(연중무휴)

 

3번. 개통

- 신규 08:00 ~ 20:00(연중무휴)

- 번호이동 10:00 ~ 20:00(일요일/공휴일 제외)

 

4번.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 평일 09:00 ~ 18:00

 

5번. 요금납부

- 평일 09:00 ~ 18:00

 

6번. 로밍

- 24시간(연중무휴)

 

7번. 통화품질

- 24시간(연중무휴)

 

8번. 해지문의

- 평일 09:00 ~ 18:00

 

9번. 기타 조회 및 변경

- 평일 09:00 ~ 18:00

 

 

 

 

리브엠 고객센터 챗봇상담 이용 방법

리브엠 고객센터 전화가 몰려서 통화가 어렵거나 전화통화 외에 다른 방법으로 문의하고 싶은 분들은 리브엠 챗봇상담을 이용하면 됩니다. 리브엠 챗봇상담은 아래 페이지로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궁금한 내용을 채팅창에 입력하여 원하는 답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잔여 데이터 조회, 실시간 요금조회, 청구 요금조회, 이벤트 확인, 나의 가입정보 등 다양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브엠 고객센터 챗봇상담 이용 바로가기

 

 

 

 

리브엠 셀프개통 이용 방법

셀프개통은 KB Liiv M 상담사와 통화 없이 KB Liiv M 웹페이지 혹은 앱(App) 로그인 내에서 직접 원하는 시간에 개통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SKT망의 경우 19세 이상의 내국인 개인, 개인사업자 고객님만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1. KB Liiv M 웹페이지 혹은 앱(App) 이용시간
- 신규개통 : 08:00 ~ 20:00(365일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일요일, 공휴일 이용불가)

 

2. KB Liiv M 웹페이지 혹은 앱(App) 이용 불가 시, KB Liiv M 고객센터 이용 가능
- 신규개통 : 09:00 ~ 20:00(365일 가능)
- 번호이동 : 10:00 ~ 20:00(일요일, 공휴일 이용불가)

 

 

 

 

리브엠 해지 방법, 장기 일시정지 신청 시 필요 서류

리브엠 해지는 고객센터를 통한 서류접수 또는 KB Liiv M 웹페이지 혹은 앱(App) 로그인을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 단, SKT망의 경우 고객센터 접수를 통한 해지만 가능하며, 해지 시 신규가입고객인 경우 카드 즉시납부 후에 해지가 가능합니다.

 

리브엠 해지신청서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 서식/약관/설명서 > 기타 > 전체보기 > KB Liiv M 해지(취소) 일시정지(해제) 신청서 서식다운 혹은 KB Liiv M 웹페이지 혹은 앱(App) FAQ 란의 서식이나, 본 글의 첨부파일에서 서식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해지를 원할 경우 서식 작성 후 KB Liiv M 고객센터 1522-9999(유료), 114(무료)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장기 일시정지 신청 시 필요 서류

리브엠 장기 일시정지 신청 시 신청 사유별 증빙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군입대 : 입영통지서, 병무청 웹사이트 내 입영일자/부대 조회 자료, 군복무 확인서, 병적증명서, 선발통지서, 주민등록초본(초본상 병역사항 확인 가능 시)
- 해외근무/유학 : 해외근무/발령 확인서, 유학/입학증명서, 항공(승선) 티켓 등
- 해외체류/여행 : 해외체류 입증 가능한 거주지증명서, 집 계약서, 항공(승선)티켓 등
- 형집행자 : 수용증명서
- 행방불명 : 경찰서에 접수한 행방불명 신고서 또는 가출 신고 접수증, 그외 행방불명을 확인할 수 있는 행정기관의 서류

 

※ 장기 일시정지 등록의 경우 가족 대리인이 신청 가능합니다. 단, 장기일시정지 해제의 경우 고객 본인만 가능합니다.
가족 대리인에 의한 장기 일시정지 등록의 경우 대리인 신분증 및 가족관계증명서, 신청사유별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일시정지 신청 및 가능 일수

일시정지란 고객 본인 요청 또는 분실, 파손 등의 사유로 일정기간 KB Liiv M 서비스 사용을 정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시정지는 연 2회, 총 180일(1회당 90일 범위 내에서 신청) 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이때, 1년의 기준은 정지를 신청하는 날로부터 과거 1년을 의미합니다.


KB Liiv M 웹페이지, 앱(App), KB국민은행 영업점, KB Liiv M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KT망, SKT망의 경우 장기일시정지는 KB Liiv M 고객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정지 기본료는 LG U+망의 경우 월 3,200원, SKT망/ KT망의 경우 3,850원이 부과됩니다.
※본인 외에는 일시정지 신청이 불가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신청 가능합니다.
※특정 사유(군입대, 해외근무 등)에 의한 일시정지는 증빙서류 제출 후 장기 일시정지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본인 외에는 일시정지 신청이 불가하며,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신청 가능합니다.
※특정 사유(군입대, 해외근무 등)에 의한 일시정지는 증빙서류 제출 후 장기 일시정지 서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리브엠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선불폰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리브엠으로 번호이동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선불폰으로 번호이동 시, 번호이동 인증방법(이용중인 통신사 납부정보)을 '지로'로 선택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외국인도 리브엠 가입이 가능한가요?
A. 외국인 고객님은 국내 잔여 체류기간이 31일 이상인 만 19세 이상 고객님만 KB Liiv M 가입이 가능합니다.
※ 체류코드 D-2 또는 E-9 등급은 체류기간 180일 이상 시 가입 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체류코드의 경우에는 가입이 불가능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A-3 / B-1 / B-2 / C-1 / C-2 / C-3 / C-4 / D-3 / D-10 / E-0 / E-8 / E-10
■ L.M,S(전체)
■ A-3 / B-1 / B-2 / C-1 / C-2 / C-3 / C-4 / D-3 / D-10 / E-0 / E-8 / E-10
■ L.M,S(전체)
Q. 법인도 리브엠 가입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법인 전용 요금제에 한해 가능하며, 자세한 상담은 KB Liiv M 고객센터 1522-9999(유료)로 연락 바랍니다.
Q. 미성년자도 리브엠 가입이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가입의 경우 본인명의의 KB국민은행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가입 시에 필요한 서류로는 기본증명서상세(미성년자 기준)와 법정대리인 또는 미성년자 본인 명의의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습니다.
Q. 리브엠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요금제변경은 KB Liiv M 고객센터 1522-9999(유료), 114(무료) 문의 혹은 KB Liiv M 웹페이지(m.liivm.com) 혹은 앱(App)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나의 가입정보 > 사용 중인 요금제 변경하기에서 가능합니다. 유의사항으로 요금제변경은 SKT망/LG U+망의 경우 요금제변경일 30일 이후, KT망의 경우 요금제변경일 익월 1일 이후 변경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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