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8가지의 슈퍼푸드들

스트레스가 식욕에 영향을 미칠수있다는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과식하거나 건강에 좋지않은 음식을 먹는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을때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푸드를 먹거나, 아이스크림 등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면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밖에 없습니다. 정크푸드는 순간적인 스트레스해소 효과만을 줄뿐입니다. 정크푸드는 트랜스지방,당분, 인공색소,MSG 및 다른여러종류의 합성물질 등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몸에 더 악영향을 줄수있습니다.


반면에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면 긴장을 완화시키고 긍정적인 기분을 만들어주며, 혈당을 안정화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고있나요? 그럼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되는 8가지의 슈퍼푸드들을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신체에 포만감을 주어 스트레스로인한 과도한 폭식을 막아주고 만족감을 높여줍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40% 이상이 점심에 아보카도 반쪽을 추가한경우 평균식사주기 및 식사량을 줄일수 있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칼륨,비타민E, 비타민B, 엽산 등 20여가지의 건강을 증징하는 영양소를 함유하고있으며 무엇보다 아보카도가 주는 포만감은 스트레스를 받을때 불필요한 음식을 먹는일을 막을수있습니다.




푸른잎 채소


스트레스를 받으면 치즈버거를 먹고 싶은 유혹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그 대신 점심에는 채소를 드세요. 시금치 같은 푸른 잎의 채소들은 즐거운 기분을내는 뇌 화학물인 도파민을 생성하는 엽산이 풍부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엽산을 많이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우울증 증상을 보일 위험이 적은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과일과 야채를 먹은 사람들은 그날 평소보다 더 조용하고, 행복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경향을 보이는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유기농 칠면조 가슴살


칠면조에 있는 트립토판(tryptophan)은 진정 효과가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감정을 다스리는 호르몬인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생성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물질입니다. 2006년의 한 연구에 따르면 따지기를 좋아하는 남성과 여성 집단들이 트립토판을 15일 동안 먹은 후 상대방의 의견에 더 많이 동의하게 되는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트립토판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다른 음식은 견과류, 호박씨, 유기농달걀 등입니다.




피스타치오


계속해서 부정적인 생각들이 머리를 맴돌때에는 손으로 뭔가 반복적인 일을 하면 내면의 안정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뜨개질을하거나 빵을 반죽하거나 또는 피스타치오나 땅콩 같은 견과류 껍질을 까보세요. 리듬감 있는 움직임이 긴장을 완화시켜 주는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피스타치오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간식입니다. 피스타치오는 심장에도 좋습니다. 또한 피스타치오는 혈압과 심장 박동을 늦추어서 스트레스완화에 도움이됩니다.




블루베리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신체 내에서는 전쟁이 벌어집니다. 블루베리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스트레스 방어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 저항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이 항산화제는 뇌에서 조합, 기억기능 및 기분에 매우 중요한 화합물질인 도파민의 생산을 돕습니다.




연어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을 때 아드레날린과 코르티솔 같은 불안 호르몬이 증가하게됩니다. 연어에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부작용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3 지방산은 불안감을 20% 정도 줄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과거의 한 연구에서는 오메가3 지방산이 어떠한 부작용도 없이 우울증의 징후를 예방하는 항우울제 역할을 한다는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발효음식


건강에 해로운 장내 세균총이 두뇌 건강에 악영향을 미쳐 불안감 및 우울증을 유발하므로 정신적인 건강을 개선하려면 장이 우선 건강해야 합니다. 유익한 박테리아는 미주 신경을 통해 뇌에 기분 및 행동 제어 신호들을 전송함으로써, 뇌 화학물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2013년 한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에 있는 활생균을 먹으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스트레스를 포함해 감정을 다루는 영역의 두뇌 활동 속도를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요거트는 다량의 칼슘과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크초콜릿


다크 초콜릿을 먹을때 마다 기분이 좋아딘다면 그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다크초콜릿에는 뇌에서 생상되는 신경전달 물질 중 하나이며 고통과 우울한 느낌을 일시적으로 차단하는 아난다마이드라는 화할물질의 작용이있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은 코르티솔을 포함한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여줍니다. 또한 코코아에 있는 항산화제는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향상시킵니다. 다크 초콜릿은 또한 사랑에 빠졌을 때와 유사한 기분을 내는 자연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