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전 세계 주요 소매업체 브랜드 가치 순위

2023년 전 세계 주요 소매업체 브랜드 가치 순위

오늘은 2023년 전 세계 주요 소매업체들의 브랜드 가치 순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소매업체들 가운데 브랜드 가치 1위 기업은 전자 상거래, 클라우드 컴퓨팅, 온라인 광고, 디지털 스트리밍 및 인공 지능 분야에서 활동하는 미국의 다국적 기술회사로 애플,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과 함께 미국 빅 5기술 기업 중 하나로 간주되고 있는 아마존이었습니다. 2위는 아칸소주 벤턴빌에 본사를 두고 슈퍼마켓, 할인백화점, 식료품점 체인을 운영하는 미국의 다국적 소매 기업으로 2022년 10월 31일을 기준으로 24개국에서 10,586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230만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월마트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1 아마존 (Amazon) $299,280 M (약 404.9조) 미국
2 월마트 (Walmart) $113,781 M (약 153.9조) 미국

 

 

 

 

 

3위는 전기용품, 가정 장식 제품, 정원 용품, 도구, 바닥재, 가구, 침구류 등을 판매하는 미국 최대의 주택 개량 제품 소매업체로 창문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소매업체 블라인드닷컴, 전력 장비 임대 회사 컴팩트파워이큅먼트, 유통 센터 운영업체 인터라인 브랜드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홈디포였습니다. 4위는 회원 전용 대형 소매점 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으로 미국 591개, 캐나다 107개, 멕시코 40개, 일본 33개, 영국 29개, 한국 18개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861개의 창고형 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코스트코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3 홈디포 (Home Depot) $61,053 M (약 82.6조) 미국
4 코스트코 (Costco) $46,571 M (약 63.01조) 미국

 

 

 

 

 

5위는 노스캐롤라이나주 무어스빌에 본사를 두고 주택 개량 제품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소매회사로 철물, 건축자재, 목재, 페인트, 배관, 바닥재, 정원용품, 가정용품, 가정장식 등의 제품을 약 2,181개의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로우스였습니다. 6위는 현재 지점수를 기준으로 미국에서 가장 많은 약국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CVS 헬스의 자회사로 CVS 파마시와 Longs Drugs를 통해 처방약과 일반의약품, 미용 제품, 화장품, 일반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는 CVS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5 로우스 (Lowe's) $31,597 M (약 42.7조) 미국
6 CVS $30,567 M (약 41.3조) 미국

 

 

 

 

 

7위는 알리바바가 소유한 중국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중소기업 및 개인 사업자가 주로 중국어권 지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상점을 열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타오바오였습니다.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두고 할인백화점과 대형 슈퍼마켓 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의 소매업체로 의류, 가정용품, 전자제품, 장난감 등 일반상품과 식료품을 미국 전역 1,948개의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타겟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7 타오바오 (Taobao) $30,539 M (약 41.3조) 중국
8 타겟 (Target) $27,599 M (약 37.3조) 미국

 

 

 

 

 

9위는 타오바오에서 분리된 중국의 B2C 온라인 소매 기업으로 2018년을 기준으로 5억 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티몰이었습니다. 10위는 CVS 헬스에 이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약국 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기업으로 처방전 작성, 건강 및 웰니스 제품 판매, 건강 정보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 월그린스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9 티몰 (Tmall) $27,429 M (약 37.1조) 중국
10 월그린스 (Walgreens) $21,560 M (약 29.1조) 미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