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분실물센터/유실물센터 위치 및 물품수령방법

인천공항 분실물센터/유실물센터 위치 및 물품수령방법 안내입니다. 인천공항 이용 중 분실물이나 유실물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공항이 워낙 넓어서 유실물이 발생한 걸 빨리 알아차리지 않으면 어디서 분실했는지 확인하기가 힘든데요. 인천공항에서 분실물/유실물이 발생한 경우 인천국제공항 유실물관리소에 방문하거나 전화하거나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Lost112) 홈페이지에서 습득물이 있나 검색을 해야 합니다. 아래에 인천공항 분실물센터/유실물센터 위치 및 물품수령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유실물 발생 시 대처요령

카드나 신분증 등은 중요하면서도 누구나 일상에서 한번쯤 분실사고를 겪을 수 있는 물품들입니다. 갑작스럽게 분실·도난을 당했더라도 사전에 대비책을 숙지해 두면 즉시적이고 유용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분실 시 대처요령

신용카드는 분실 사실을 발견한 즉시 해당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여러장의여러 장의 신용카드를 분실했을 경우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분실한 여러 장의 신용카드사 중 한 곳의 고객센터에 신고하여 타사 카드까지 분실등록이 가능합니다. 단, 법인카드는 개인 명의로 발급되어 있다 해도 일괄 신고를 할 수 없으니 별도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2. 주민등록증 분실 시 대처요령

주민등록증은 분실 후 도용 등의 문제가 일어날 수 있으니, 분실 사실을 발견했다면 빠른 시일 내에 분실신고 및 재발급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민원 24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고처리할 수 있습니다. 

 

3. 여권분실 시 대처요령

여권은 본인의 신분을 증명하는 신분증명서로서의 중요한 기능을 가지므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분실된 여권을 제3자가 습득하여 위·변조 등 나쁜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본인에게 막대한 피해가 돌아갈 수 있으므로 보관에 철저를 기해야 합니다.

 

여권을 분실했다면 즉시 지방자치단체 여권사무 대행기관에 여권분실 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 해외여행 중 여권을 분실하였을 경우, 가까운 대사관 또는 총영사관에 여권 분실 신고를 하고 여행증명서나 단수여권을 발급 받아야 합니다.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해외 출국 시에는 여권사본(흑백도 무방하나 컬러면 더 좋음) 1매 이상과 여권 재발급용 여권사진 2장을 사전에 준비해 안전한 방법으로 지참하면 분실/도난 사고 시 보다 즉시적인 대처가 가능합니다. 분실신고 된 여권은 즉시 무효화 되어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여권의 위변조 및 부정사용 방지 등을 위해 분실신고를 하면서 재발급 신청을 같이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인천공항 분실물센터/유실물센터 위치, 전화번호, 이용시간

인천국제공항 유실물관리소는 공항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습득물과 분실물을 처리하기 위한 시설로써 현재 인천국제공항 공항경찰단 및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의 습득물품(신분증, 여권, 휴대폰, 음식물 제외)의 경우 법정기간인 6개월 및 습득자 소유권 취득기한 3개월 경과 시 국고 귀속 및 폐기됩니다. 단, 음식물의 경우 당일 또는 일주일 후 폐기됩니다.


외국 여권은 습득일로부터 한달 간 보관한 후 각국 대사관으로 이관되며, 한국 여권은 습득일 익일 인천공항 내 외교부 여권민원실로 이관 후 외교부로 인계됩니다. (한국여권 문의 : 전국 시, 군, 구청 여권과 / 영사콜센터 : 02-3210-0404

 

인천공항 분실물센터/유실물센터 위치, 전화번호, 이용시간

1. 제1 여객터미널

- 이용시간 : 07:00~22:00(연중무휴)

- 연락처 : 

Tel : 032-741-3110,3114,8991,8992 /
Fax : 032-741-3118 /
E-mail : lostnfound@biz.airport.kr

- 위치 : 제1여객터미널 지하1층 유실물관리소

 

2. 제2 여객터미널

- 이용시간 : 07:00~22:00(연중무휴)

- 연락처 : 

Tel: 032-741-8988,8989 /
Fax: 032-741-0531 /
E-mail : lostnfound2@biz.airport.kr

- 위치 : 제2여객터미널 일반지역 2층, 중앙 정부종합행정센터 내 유실물관리소

 

 

 

 

인천공항 분실물/유실물 물품수령방법

인천공항 이용중 분실물/유실물이 발생한 경우 물품수령은 본인 방문수령을 기본으로 하며 본인 신분증 지참 및 분실물 접수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본인 외 수령방법을 이용하려는 경우 위임장 양식을 작성해야 분실물/유실물 수령이 가능합니다.

 

분실물/유실물 처리절차

1. 유실물 습득(여객 터미널 내)

여객터미널 및 탑승동, 교통센터 공용지역, 커브사이드 및 주차장지역 등에서 발생된 유실물(분실물/습득물)은 유실물관리소 담당자가 유실물 정보를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Lost112)에 등록합니다.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서 등록된 유실물 정보 중 본인의 분실 물건을 확인하면 본인이 수령하거나 대리인이 수령하면 됩니다. 만약 6개월간 유실물을 찾아가지 않으면 유실물법에 근거하여 매각/폐기/양여됩니다.

 

2. 소지품 분실(여객 터미널 내)

인천공항 내에서 물건을 분실했을 경우(항공기 내 또는 공항버스, 공항철도 내 분실일 경우 해당 기관으로 문의) 고객이 직접 유실물관리소에 이메일이나 전화를 통해 습득 문의를 하거나 경찰청 lost112 사이트에서 습득물 검색을 해야 합니다.

인천공항 유실물

 

 

 

 

인천공항 유실물/분실물 처리 담당 기관 전화번호

인천공항 유실물/분실물 처리 담당 기관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실물, 분실물이 있는 경우 해당 기관으로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처리구역 담당기관 연락처 바로가기
- 여객터미널 및 탑승동
- 교통센터 공용지역
- 커브사이드 및 주차장 지역
제1여객터미널 유실물관리소 032-741-3110, 3114, 8991, 8992 홈페이지 바로가기
유실물 검색하기
제2여객터미널 유실물관리소 032-741-8988,8989
- 항공기내 분실물 및 수하물 관련사항 대한항공 유실물센터 icnbaginfo@koreanair.com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시아나항공 유실물센터 032-744-2205
bag@flyasiana.com
홈페이지 바로가기
외국항공사, 저가항공사 1577-2600  
보세구역(면세점, 탑승 게이트, 입국장) 내 제1여객터미널 세관 휴대품과 032-722-4422,4426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2여객터미널 세관 휴대품과 032-723-5122~26
- 공항버스 및 공항철도 분실물 공항리무진 032-743-7607  
KAL리무진 02-2667-0386  
공항철도 032-745-7777 홈페이지 바로가기
지방버스 유실물 1577-2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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