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시작된 산업혁명은 많은것을 바꿔놓았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교통의 혁명을 가져온 기차와 증기선의 발전은 산업혁명 당시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였습니다. 유럽의 장엄한 도시들을 연결하면서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담아내고 있는 유럽의 기차들은 각각의 고유한 역사 및 특성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로인해 많은 여행객들은 유럽여행시 기차여행을 빼놓지 않고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시각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유럽의 기차여정 몇가지에 대해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유럽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이 있으시다면 한번씩 살펴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자코 바이트(The Jacobite) , 스코틀랜드
여정 : Fort William to Mallaig
거리 : 42 마일
티켓 비용 : $ 45
증기기관차인 자코 바이트 열차는 해리포터 열차라고도 불리우고 있는데요, 해리포터 1편 마법사의 돌에서 호그와트로 향하던 열차가 바로 이 열차이며, 증기기차가 지나갔던 긴 다리 또한 자코바이트가 실제 지나가는 다리이기 때문입니다. 이 기차는 West Highland Railway Line을 따라 자연그대로 보존되고 있는 스코틀랜드의 황야를 통과하며,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Ben Nevis, 14 세기에 지어진 성을 보며 목적지인 Port Mallaig의 바다까지 도달합니다.
베르겐(The Bergen Line) , 노르웨이
여정 : 오슬로 - 베르겐
거리 : 230 마일
티켓 비용 : $ 100
베르겐 라인은 세계에서 가장 경치가 좋은 주요 간선 일뿐만 아니라, 해발 4,000 피트 이상의 노선을 달리는, 북유럽에서도 가장 높은 곳을 지나는 열차입니다. 7시간 여정의 이 열차는 하르당에르비다 고원과, 눈 덮인 언덕, 호수, 숲 그리고 엽서에서 자주봤던 붉은색의 스칸디나비아 오두막을 지나갑니다. 특히 기차안에서 볼 수 있는 일몰은 인생 최대의 경이로움을 경험하게 만들어 줍니다.
베를린, 독일 - 부다페스트, 헝가리
여정 : 베를린, 프라하, 브라티슬라바 및 부다페스트
거리 : 427 마일
티켓 비용 : $ 39
다양한 유럽 국가들을 연결하는 허브역중 하나인 베를린 중앙역에서 매일 오전 9시에 출발하는 이 기차는 프라하, 브라티슬라바를 지나 부다페스트로 가는 11시간짜리 여정 입니다. 그리고 그 여정에는 다뉴브강, 13세기에 지어진 성들뿐만 아니라, 세계문화유산에도 등재되었었던 거대하고 아름다운 드레스덴 엘베 계곡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Glacier Express, 스위스
세인트 모리츠 - 체르마트
거리 : 180 마일
티켓 비용 : $ 150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루트이자 가장높은 고도, 가장 느린 The Glacier Express는 마터호른에서 출발하여 알파인 창공을 거친후, 세인트 모리츠 (St. Moritz)의 매혹적인 리조트로 향합니다. 91 개의 터널과 291 개 이상의 다리를 지나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있는 랜드바저 비아덕트(Landwasser Viaduct)를 통과 합니다. 기차는 6,670ft의 산악 지대에서 가장 높은 지점에 도달하며, Domleschg 계곡으로 내려 가기 시작합니다.
노르웨이 라우마 라인
Andalsnes to Dombas
거리 : 70 마일
티켓 비용 : $ 30
Rauma는 모든 철도 노선중 가장 극적인 강하라인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최대 해발 2,000 피트에 도달한 후 100 킬로미터 트랙에서 13 피트까지 내려갑니다. 청록색의 Rauma 강을 비롯하여, Reinheimen 국립 공원, 유럽에서 가장 높은 수직 산벽 인 Trollveggen (Troll Wall)의 경관을 볼 수있습니다. 최근에는 너무 느린 Rauma를 고속철도로 대체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