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브랜드 가치 기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
오늘은 2023년 브랜드 가치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 순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브랜드 가치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기업 1위는 2003년 모회사이자 배터리 제조업체였던 비야디가 시안친촨자동차를 인수한 후 자동차 사업에 진출하며 설립된 중국의 대표적인 전기자동차 회사로, BYD 오토와 BYD 일렉트로닉이라는 두 개의 주요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 태양광 패널, 2차 전지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BYD였습니다. 2위는 존 데이비슨 록펠러의 스탠더드오일에 인수되었다가 반독점법으로 강제 분할되면서 다시 독립회사가 된 미국의 석유 및 천연가스 기업으로 전 세계적으로 원유, 역청, 천연가스, 액화천연가스 등을 탐사, 생산, 운송 및 판매하고 있는 코노코필립스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성장률 | 본사 |
1 | BYD | 57% | 중국 |
2 | 코노코필립스 (ConocoPhillips) | 56% | 미국 |
3위는 1904년에 설립된 세계 최대의 해운 기업으로 코펜하겐에 본사를 두고 130개국에서 자회사와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SeaLand, APM Terminals, DAMCO, KGH Customs Services 등의 자회사를 통해 운송, 항만 운영, 공급망 관리, 창고업, 석유 및 가스 탐사 등을 하고 있는 머스크였습니다. 4위는 2016년부터 마이크로소프트의 자회사가 된 비즈니스 및 고용 중심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운영 기업으로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 9억 7천만 명 이상의 등록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33개 지역에 글로벌 지사를 두고 있는 링크드인이었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성장률 | 본사 |
3 | 머스크 (Maersk) | 53% | 덴마크 |
4 | 링크드인 (Linkedin) | 49% | 미국 |
5위는 1946년 세계적인 디자이너 크리스티앙 디오르가 설립한 프랑스의 하이엔드 명품 패션 하우스로 가방, 의류, 화장품, 고급 식기, 가구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는 2023년 포브스 선정 세계 부호 2위에 선정된 베르나르 아르노가 관리하고 있는 디올이었습니다. 6위는 2022년 배터리 전기차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자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제조업체로 전기 자동차, 전기차 충전 인프라, 자율주행, 로봇, 재생 에너지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테슬라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성장률 | 본사 |
5 | 디올 (Dior) | 46% | 프랑스 |
6 | 테슬라 (Tesla) | 44% | 미국 |
7위는 뉴저지주 로즈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미국의 기업 관리 플랫폼 제공 기업으로, 플랫폼을 통해 회계, 임금, 인적자원 등을 관리하고 있으며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USD 통화 정책에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ADP였습니다. 8위는 미국에서 플래그 캐리어의 위상을 지닌 3개의 항공사 중 하나로 미국 전역과 6개 대륙의 크고 작은 도시에 걸쳐 대규모의 국내 및 국제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스타얼라이언스의 창립 멤버 유나이티드 항공이었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성장률 | 본사 |
7 | ADP | 44% | 미국 |
8 | 유나이티드 (United) | 42% | 미국 |
9위는 메타 플랫폼이 소유하고 있는 미국의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로 2010년 10월 출시 후 두 달만에 100만 명, 1년에 1천만 명, 약 8년만에 10억 명의 사용자를 달성한 인스타그램이었습니다. 10위는 스타방에르에 본사를 둔 노르웨이의 국영 석유 및 천연가스 기업으로 노르웨이, 호주, 알제리, 앙골라, 아제르바이잔, 브라질, 캐나다, 중국, 리비아, 나이지리아, 러시아, 영국, 미국, 베네수엘라에서 유전 및 가스전을 운영하고 있는 에퀴노르였스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성장률 | 본사 |
9 | 인스타그램 (Instagram) | 42% | 미국 |
10 | 에퀴노르 (Equinor) | 40% | 노르웨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