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기준 중동 최고의 통신회사 순위

브랜드 가치 기준 중동 최고의 통신회사 순위

오늘은 브랜드 가치 기준, 중동 최고의 통신 브랜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가치 기준 중동 최고의 통신회사는 1998년 왕령 No. M/35에 따라 합자회사로 설립된 사우디아라비아의 통신 회사로 사우디아라비아와 중동 그리고 북아프리카 11개국에서 약 1억명의 고객에게 유선 및 고정 인프라, 모바일 및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TC였습니다. 2023년 9월 스페인의 통신회사 텔레포니카의 지분 9.9%를 인수하기도 한 STC는 아시아, 중동, 유럽에 걸쳐 158,000km에 달하는 광섬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1 STC $12,338 M (약 조) 사우디

 

 

 

 

 

2위는 가입자 수 기준 세계 18위의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로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16개국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아랍에미리트의 다국적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 Etisalat이었습니다. 2022년 2월 24일 e&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출시한 Etisalat은 또한 뉴욕, 런던, 암스테르담, 프랑크푸르트, 파리 및 싱가포르에서 상호 접속 위치(PoP)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럽 최대 통신 그룹 중 하나인 보다폰의 지분 14.6%를 그리고 불가리아, 헝가리, 세르비아, 슬로바키아에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PPF 텔레콤 그룹의 지분 50.1%를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2 Etisalat $10,457 M (약 조) UAE

 

 

 

 

 

3위는 도하에 본사를 둔 카타르의 다국적 통신 회사로 국내외 통신 시장, 기업, 주택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며 모바일, 무선, 유선,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Ooredoo였습니다. 2021년 기준 알제리, 인도네시아, 이라크, 쿠웨이트, 미얀마, 몰디브, 팔레스타인 등 10개국에서 1억 2,1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Ooredoo는 2018년 5G 네트워크를 출시했던 세계 최초의 통신업체로, 지난해에는 카타르 월드컵을 보기 위해 찾아온 수많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AI 기반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3 Ooredoo $3,143 M (약 조) 카타르

 

 

 

 

 

4위는 1983년에 설립된 쿠웨이트의 모바일 통신 회사로 바레인, 이라크, 요르단, 쿠웨이트, 레바논, 모로코, 사우디 아라비아, 수단 및 남수단에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Zain이었습니다. MENA 지역에서 인기있는 통신 브랜드 중 하나로 5천만 명 이상의 활성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Zain은 2023년 3분기 동안 약 6조원의 매출과 7,335억 원의 순수익을 발생시켰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4 Zain $2,736 M (약 조) 쿠웨이트

 

 

 

 

 

5위는 UAE 전역에서 유선, 이동 전화, 인터넷 및 디지털 TV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아랍에미리트의 주요 통신 사업체 중 하나로 방송국을 위해 통신사 서비스, 데이터 허브, 인터넷 교환 시설 및 위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 Du였습니다. 영국 CIPS(Chartered Institute of Purchasing & Supply)로부터 중동 최초로 조달 및 공급망 관행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Du는 EITC, 스마트 두바이 플랫폼 프로젝트 컴퍼니, EITC 싱가포르와 같은 여러 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본사
5 Du $2,198 M (약 조) U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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