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고객센터 전화번호, 반품/교환 방법

SSG 고객센터 전화번호, 반품/교환 방법 안내입니다. SSG.COM은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몰 등 신세계그룹 산하 법인의 온라인 부문을 통합한 쇼핑몰과 이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몰,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신세계TV쇼핑, 스타필드, S.I Village 등 신세계그룹 그룹사의 쇼핑몰을 하나의 웹페이지에서 방문 가능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SSG.COM 이용 시 회원문의, 반품/환불/취소/교환 문의, 배송 문의 등이 있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SSG 고객센터 전화번호, 반품/교환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SSG 고객센터 전화번호

SSG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3419번입니다. SSG.COM 회원관련 문의, 주문/결제 문의, 배송 문의, 취소/환불/반품/교환 문의 등이 있는 경우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SSG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SSG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3419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SSG.COM 반품/교환 방법

SSG.COM 반품/교환은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주말/공휴일 포함)에 가능하며, [ 주문/배송 조회 ]에서 직접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순변심 및 사이즈/색상 불만에 관련된 교환/반품 신청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주말/공휴일 포함)에 가능합니다.
단, 상품이 표기/광고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른 경우 상품을 받으신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알게된 날(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신청 가능합니다.
 
1. 교환/반품 시 유의사항
- 실제 상품, 용역 등을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주말/공휴일 포함) 교환/반품 가능
- 상품에 따라 TAG, 라벨 등의 훼손이나 구성품, 사은품 누락, 수선, 세탁, 폐기 후에는 반품 불가
- 설치상품(설치 이후) / 신선식품 / 특수 주문제작상품 / 순금은 단순 변심 사유로 교환/반품 불가 

※ 상품에 따라 취소/교환/반품의 기준이 다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상품 상세설명 및 페이지 하단 [교환 및 반품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반품/교환 처리기간

교환 및 반품의 처리 기간은 상품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재고 여부(교환 시) 및 택배사 사정에 의해 처리 및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백화점 상품
- 반품: 반품접수 후 약 3~4일 소요
- 교환: 선출고 시, 약 2~3일 소요, 교환 상품 회수 후 출고 시 약 7-10일 소요

2) 점포 예약배송 (쓱 배송/새벽배송)
- 반품: 회수 시점부터 약 2~3일 소요
- 교환: 회수와 동시에 맞교환으로 진행  
(회수/배송 시간은 접수 단계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3) 협력 업체/이마트/트레이더스 택배 상품 
- 반품: 반품접수 후 약 4~5일 소요
- 교환: 교환상품 회수 후 출고 시 약 7~10일 소요, 맞교환 시 약 2~3일 소요
 
※ 반품/교환 접수 절차 없이 임의 반송 될 경우 진행 절차 및  상품 위치 확인이 어려워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상품/업체별로 상이할 수 있으므로 빠른 확인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교환/반품 접수 철회 방법

1) 접수 당일 
- [MY SSG > 주문 배송 조회 > 반품/교환 접수 철회]
- 위 경로에서 직접 철회가 가능합니다.

2) 접수 당일 이후 
- 회수 전일 경우, 직접 철회가 불가하여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철회 가능합니다.
- 회수가 진행된 경우 접수 철회가 불가합니다.  

 

4. 교환/반품이 불가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의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품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 또는 설치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단, 내용 확인을 위한 포장 개봉의 경우는 예외)
○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신청이 상품 수령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 신선식품(냉장/냉동 포함)을 단순변심/주문착오로 교환/반품 신청하는 경우
○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 시간 경과에 따라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능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DVD, CD, 도서 등 복제 가능한 상품)
○ 이상 여부를 확인한 후 설치가 완료된 상품의 경우(가전, 가구, 헬스기구 등)
○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주문제작되는 상품으로 재판매가 불가능한 경우(이니셜 표시상품, 사이즈 맞춤상품 등)
○ 구매한 상품의 구성품이 누락된 경우(화장품 세트, 의류부착 악세서리, 가전제품 부속품, 사은품 등)
○ 기타, 상품의 교환, 환불 및 상품 결함 등의 보상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의함

 

 

 

 

SSG.COM A/S 이용 방법

A/S는 상품 혹은 브랜드에 따라 상이한 부분으로 자세한 내용은 상품 페이지 혹은 구매한 판매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상품 페이지 하단 [상품필수정보]에서 A/S 책임자와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매장 방문 AS 접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브랜드 상품의 경우 방문하시어 A/S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만 상품마다 관련 규정이 상이하여 방문 A/S가 불가할 수 있어 방문 전 매장측으로 가능 여부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 AS 가능 기간

A/S는 상품 혹은 브랜드에 따라 상이한 부분으로 해당 상품의 품질 보증 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S 관련 내용은 상품의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품 페이지 하단 [상품필수정보] 에서 A/S 책임자와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확인이 어려울 경우 구매한 판매처 혹은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 무상 보증 기간이 종료되거나, 귀책사에 따라 비용이 발생될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3. AS 소요 시간

일반적으로 판매처에서 상품을 회수 후 실 상품의 상태를 확인하여 A/S 가능 여부 및 발생 비용을 확인합니다. A/S 가능한 경우, 순차적으로 A/S가 진행되며 기간은 약 2주~3주 소요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에 따라 기간 상이)
※ A/S는 상품마다 관련 규정이 상이하여, 자세한 내용은 판매처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SG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구입한 상품에 대한 영수증이 필요한데 어떻게 발급하나요?
A. 상품 주문 결제 후 영수증 확인 및 출력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SSG.COM 로그인 →My SSG → 주문배송조회 → 전자영수증 클릭 ] * 주문 번호 옆 [상세 보기] 클릭 시 , 자세한 결제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Q. SSG.COM 주문 시 할인쿠폰 적용을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쿠폰은 결제 단계에서만 적용 가능합니다. 주문 결제 완료 후 쿠폰 적용은 불가하며, 쿠폰 적용을 원하실 경우, 쿠폰 미 적용 주문 건을 취소 후 재 주문하여 결제단계에서 쿠폰 적용해야 합니다. (단, '결제완료' 상태에서만 '즉시 취소' 가능합니다.) ※ 반드시 '주문취소'가 반영되었는지 확인 후에 재 주문 바랍니다.
※ 쿠폰 적용을 못하신 주문건의 상품이 발송되어 해당 상품 반품 시 택배비가 부과될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Q. SSG.COM 에서 주문한 상품의 배송지 정보를 변경할 수 있나요?
A. 주문 이후 구매하신 상품의 배송지 정보 변경을 원하실 경우에는 [ 주문/배송 조회 ]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단, 결제 완료 상태에서만 변경 가능합니다.
■ 배송지 정보 변경 방법 [MY SSG → 주문/배송 조회 →배송지 정보 변경 ]

※ 쓱배송/새벽 배송을 구매하신 경우에는 배송지를 기준으로 점포가 지정되어, 상세 주소지만 변경 가능합니다. (도로명/ 지번 주소지 변경 불가) 
Q. SSG.COM에서 주문한 상품을 전체 또는 일부 상품 주문취소가 가능한가요?
A. 주문 하신 상품 중 출고 전인 상품에 한하여,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주문/배송 조회]에서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1) 결제완료: 주문 내역에서 직접 취소 가능
2) 상품 준비중: 취소요청 가능 (상품 출고 단계일 경우, 취소 거부처리되며 상품 출고 진행)
Q.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A. 상품의 즉시 취소는 [결제 완료] 단계에서만 가능합니다. 주문 취소가 바로 어려운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결제완료 단계에서 상품 준비중으로 변경된 경우
- 업체에서 상품 준비 단계가 시작되어 즉시 주문 취소가 불가합니다.
- 취소를 원하실 경우, [MY SSG → 주문/배송 조회]에서 [취소 요청]이 가능합니다.
- [취소 요청] 시, 업체에서 상품 출고 여부에 따라 [취소 승인] 혹은 [취소 거절]로 진행되며 취소가 거절될 경우 배송이 진행됩니다.

■ 주문 제작 상품일 경우
- 사이즈, 개인 요청 사항 등 특수 주문 제작 상품을 구매하신 경우, 상품 제작이 진행된 이후에는 취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빠른 취소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