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무알코올, 청량음료 순위

2023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무알코올, 청량음료 순위

오늘은 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무알코올 및 청량음료 순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무알코올 및 청량음료는 매일 200여개 국가에서 20억 잔씩 팔리고 있는 음료 업계 부동의 1위 제품으로, 2020년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에서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삼성에 이어 6위를 차지했었던 코카콜라였습니다. 2위는 미국의 다국적 음료 회사 펩시코가 제조하고 있는 콜라맛의 탄산음료 브랜드로 1980년대 마이클 잭슨을 광고에 기용하며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코카콜라의 매출을 뛰어 넘기도 했었던 펩시였습니다. 

순위 이름 2023년 브랜드 가치 국가
1 코카콜라 (Coca-Cola) $33,468 M (약 43.47조) 미국
2 펩시 (Pepsi) $18,335 M (약 23.81조) 미국

 

 

 

 

 

3위는 2020년을 기준으로 시장 점유율 43%를 차지하고 있는 에너지 드링크 부문 1위 브랜드로 1987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000억 캔 이상 판매되었으며, 2022년 한해 동안에만 167여 국가에서 115억 캔을 판매한 오스트리아의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이었습니다. 4위는 코카콜라 컴퍼니 산하 몬스터 베버리지에서 생산하고 있는 고카페인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로 2022년 미국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서 30.1%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의 대표적인 에너지 드링크이자 벨라토르 MMA, 얼티밋 파이팅 챔피언십, 원 챔피언십, 모토GP, BMX 등을 후원하고 있는 몬스터였습니다.

순위 이름 2023년 브랜드 가치 국가
3 레드불 (Red Bull) $6,962 M (약 9.04조) 오스트리아
4 몬스터 (Monster) $6,788 M (약 8.81조) 미국

 

 

 

 

 

5위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상장 식품 회사 네슬레가 생산하고 있는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로 미국 및 일부 국가에서는 테이스터스 초이스라는 이름의 브랜드로 병행 판매하고 있으며, 제2차 세계 대전 당시에는 미군 부대에 독점으로 납품하기도 했던 네스카페였습니다. 6위는 현재 펩시코에서 제조하고 있는 스포츠 드링크 브랜드로 1965년 로버트 케이드 박사가 이끄는 연구팀이 플로리다 대학교 게이터스팀의 스포츠 활동 중 땀으로 잃어버린 탄수화물과 수분, 전해질 등을 보충하기 위해 만들게된 게토레이였습니다.

순위 이름 2023년 브랜드 가치 국가
5 네스카페 (Nescafe) $6,005 M (약 7.8조) 스위스
6 게토레이 (Gatorade) $4,916 M (약 6.38조) 미국

 

 

 

 

 

8위는 1880년대 텍사스주 웨이코의 약사 찰스 앨더튼에 의해 만들어진 탄산 음료로 대한민국과 유럽, 일본에서는 코카콜라 컴퍼니에서 위탁 생산하고 있고 캐나다와 오세아니아에서는 펩시콜라에서 제조 판매하고 있는 닥터 페퍼였습니다. 8위는 코카콜라 컴퍼니에서 제조하고 있는 투명한 레몬 및 라임 맛의 청량음료로 큐리그 닥터 페퍼에서 제조하는 7UP과 경쟁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크랜베리맛, 체리맛, 포도맛, 바닐라맛, 오렌지맛, 복숭아맛 등 다양한 맛으로도 판매가 되고 있는 스프라이트였습니다.

순위 이름 2023년 브랜드 가치 국가
7 닥터 페퍼 (Dr. Pepper) $4,401 M (약 5.71조) 미국
8 스프라이트 (Sprite) $4,166 M (약 5.41조) 미국

 

 

 

 

 

9위는 중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생수 브랜드이자 세계 생수 시장 1위 브랜드로 미네랄과 약 알칼리성을 가지고 있는 천연수 제품을 비롯하여 영유아영 천연수, 리튬수, 천연 탄산수, 찻물용 산천수, 장백산 산천수 등을 보유하고 있는 농푸 스프링이었습니다. 10위는 1890년 스리랑카산 홍차를 독점했던 토머스 J.립톤이 설립한 영국의 차 브랜드로 티백, 가루 형태의 제품은 유니레버에서 판매하고 있고, 페트병과 캔 음료 제품은 유니레버와 펩시코가 공동 소유한 펩시 립톤 인터내셔널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립톤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2023년 브랜드 가치 국가
9 농푸 스프링 (Nongfu Spring) $4,113 M (약 5.34조) 중국
10 립톤 (Lipton) $3,021 M (약 3.92조) 영국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