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비타 고객센터 전화번호, AS 신청 방법 안내입니다. 노비타는 비데 및 슈매니저를 판매하는 회사로 회사의 전신은 한일가전으로 태생은 한국기업이었습니다. 하지만 2012년 미국 회사인 콜러에게 인수되며 사명이 콜러노비타로 변경되었습니다. 노비타 비데를 이용하다가 제품에 문제가 생기거나 AS가 필요한 경우 노비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노비타 고객센터 전화번호, AS 신청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노비타 고객센터 전화번호
노비타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6560번이며 노비타 구매문의 전화번호는 ☎1566-9090번입니다. 노비타 비데 설치 서비스 신청, 탈거서비스 신청, AS 문의, 노비타 상품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할 수 있습니다. 노비타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노비타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6560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노비타 구매문의 전화번호 | ☎1566-9090 |
노비타 AS 신청 방법
노비타 비데나 슈매니저가 고장 났거나 AS가 필요한 경우 노비타 홈페이지를 통해 AS를 신청하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AS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노비타 AS 홈페이지 신청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회원으로 AS를 접수한 경우에는 마이페이지에서 AS 신청현황에 대하여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비회원은 신청/처리 이력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 노비타 비데 AS 신청 바로가기
노비타 비데 설치 방법
노비타 비데 자가 설치 방법은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1) 급수밸브를 잠궈 주세요.
2) 기존 변좌를 해체하여 주세요.
3) 도기에 고정플레이트를 설치합니다.
4) 비데 본체를 설치합니다.
5) 수도 분기밸브를 부착해 주세요.
6) 본체 급수호스를 부착해 주세요. (정수필터가 있는 경우 정수필터도 연결합니다)
7) 설치가 완료되면 급수 밸브를 열어 주세요.
8) 전원플러그를 전기 콘센트에 꽂아 주세요.
※ 주의 : 설치가 완료되기 전까지는 절대로 전원플러그를 연결하지 마세요. 수도 연결이 안 된 상태에서 전원을 꽂으면 오동작으로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노비타 비데 설치 전 확인사항
도기(변기)가 작거나, 모양이 독특한 경우 구매 전에 사이즈를 확인해 주세요. 특히, 외국산 도기 또는 뒷면이 라운드형 도기는 꼭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도기 크기 및 모양이 아래와 같으면 설치가능합니다.
1) 홀거리 140~200mm 이내일 것. (일부모델 140~180mm)
2) 도기 길이 : 520mm 이상일 것.
3) 도기모양 : 도기탱크에서 앞부분까지 평평할 것.
※ 국내산 일반도기는 대부분 설치 가능합니다만, 외국산 도기의 경우 홀거리가 작거나, 모양이 평평하지 않은 경우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기 설치 위치나, 치마형 도기, 물탱크가 없는 특수도기 등은 추가 설치부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노비타 비데 청소 방법
1. 비데 표면 청소는 물기를 짠 부드러운 헝겊으로 닦기
비데는 전기를 사용하는 전자제품입니다. 비데 위에서 물을 뿌려도 쉽게 비데 안으로 들어가진 않습니다. 그러나 물을 뿌리다 보면 여러 방향에서 물이 튀게 되고, 여러 공기 흡기, 배기구를 통해서 물이 내부로 침투할 수 있습니다. 물청소는 가급적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물청소를 했다면, 마른걸레로 바로 닦아주시고, 화장실 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 주세요.
2. 노즐 부위 청소는 ‘클린’(노즐청소) 기능을 사용하여 노즐 청소
‘클린’(노즐청소) 버튼을 누르면 노즐이 3회 왕복하면서 물이 흘러나와 세정된 후 노즐이 신장된 상태에서 정지합니다. 노즐이 신장된 상태에서 청소를 하고 ‘정지‘ 버튼을 누르면 노즐이 들어갑니다.
3. 비데 바닥 및 도기를 청소하려면 비데를 분리하여 청소
전원코드를 뺀 후에 비데를 분리하여, 비데 바닥을 물기를 짠 헝겊으로 닦아 주세요. 도기 청소 후에 물기가 마른 후 비데를 다시 장착하시면 됩니다
4. 청소 시 세제 사용하는 경우
비데 청소시 세제, 화학약품은 사용하지 마세요. 비데는 전기를 사용하는 전자제품이며, 비데 표면은 플라스틱입니다. 세제나 화학약품 사용 시 비데 내부로 유입되면 전기제품의 고장이 발생할 수 있고, 표면의 플라스틱에는 변색, 변형, 파손 등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양변기(도기)를 세제, 약품으로 청소하는 경우에도, 비데에 세제, 약품이 묻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양변기 청소가 끝난 후에도 세제, 약품의 가스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비데 커버를 올려놓고, 환기되도록 하세요.
※ 청소가 어렵거나,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비데의 청소 및 관리가 필요한 경우, 노비타 닥터클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비타 닥터클린 서비스 이용 방법
닥터클린 서비스는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비데 제품 사용을 위해, 서비스 전문 기술자가 직접 제품을 유지 보수해 주는 종합 관리 서비스로 제품의 제품 분해 세척, 스팀 살균, 필터 교환 등의 전체 관리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 단계별 관리 : 작동 상태 점검, 양변기 살균청소, 비데 내외부 청소(스팀 살균) 변좌 세척(스팀 살균), 거름망 세척, 외관 청소, 필터 교환, 작동상태 점검
1. 닥터클린 서비스 비용
닥터클린 서비스는 비용은 이온정수 필터 교체 비용 포함 1회 5만 원입니다. 다회차(2회, 4회) 관리 서비스도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노비타 쇼핑몰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 닥터클린 서비스 소요 시간
닥터클린 서비스는 1회 진행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40~60분 내외 정도 소요됩니다. (비데의 상태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으며, 고장/오염도에 따라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닥터클린 서비스 권장 주기
1회 기준 최대 6개월로, 최소 연 2회 관리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비타 쇼핑몰에서는, 닥터클린 서비스 1회 진행권외에, 다회차(2회, 4회) 관리 서비스도 운영 중에 있습니다.
노비타 비데 자주 묻는 질문
Q. 비데 노즐 청소 후 노즐이 안 들어갑니다.
A. ‘정지’ 버튼을 눌러 주세요 ‘클린(노즐청소)’ 기능을 사용하여 노즐 청소를 한 후에는 ‘정지‘ 버튼을 눌러야 노즐이 들어갑니다. 강제로 밀어 넣지 마시고, ‘정지'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모델별 상이)
※ 클린(노즐청소)
조작부의 ‘클린’(노즐청소) 버튼을 누르면 노즐이 3회 왕복하면서 물이 흘러나와 세정된 후 노즐이 신장된 상태에서 정지합니다. 노즐이 신장된 상태에서 청소를 하고 ‘정지‘ 버튼을 누르면 노즐이 들어갑니다. ‘정지‘ 버튼을 누르지 않으면 일정시간이 지나면 들어갑니다.
Q. 노비타 비데 변좌 램프가 깜빡입니다.
A. 변좌램프 깜박이는 경우 전원을 뺐다가 30초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노즐이 나왔다가 들어가고, 전체램프 깜박거린 후 제품 초기화 됩니다. 계속 깜박이면 당사 고객상담실로 상담 및 서비스 문의해 주세요.
Q. 노비타 비데 버튼 동작이 안됩니다.
A. 수압/온풍, 온수, 변좌, 절전, 탈취 버튼 등을 누르면 LED가 동작이 되는 경우에는 착좌센서(피부감지센서) 감지가 안되어 그렇습니다. 당사 비데는 고객의 안전 및 제품 보호를 위하여 피부감지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SEAT 왼쪽(앉아서는 오른쪽)에 센서 위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 부분을 3초 이상 손(피부)으로 누른(밀착) 후 ‘세정'비데 버튼을 누르면 동작합니다.
수압/온풍, 온수, 변좌, 절전, 탈취 버튼 등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경우에는 제품의 전원코드를 뺐다가 30초 후에 다시 꽂아 주세요, 노즐이 나왔다 들어가고, 전체 LED가 깜박이며, 제품 초기화를 시킵니다. 다시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당사 고객상담실로 상담 및 서비스 문의해 주세요.
Q. 노비타 비데 사용 중 냄새가 납니다.
A.
▶ 건조 사용 시 타는 냄새가 나는 경우
제품 초기 사용시 건조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 Heater 처음 사용시 냄새가 나는 것과 비슷합니다. 몇 번 사용하면 냄새가 없어지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 제품 자체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새 제품의 경우 표면이 플라스틱으로 약간의 새 제품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몇 번 사용하면 냄새가 없어지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