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기준 2023년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브랜드(카페 포함)
오늘은 브랜드 가치 기준 2023년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브랜드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전 세계 주요 레스토랑 브랜드 가운데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레스토랑은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커피 체인점으로 미국 내 15,873개를 포함해 83개국에서 36,171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커피뿐만 아니라 차, 디저트, 주스 등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 스타벅스였습니다. 2위는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운영되는 세계 최대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체인으로 햄버거, 감자튀김, 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2022년을 기준으로 40,275개의 매장을 운영 및 프랜차이즈 하고 있는 맥도날드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 본사 |
1 | 스타벅스 | $53.43 B (약 70.55조) | 미국 |
2 | 맥도날드 | $36.86 B (약 48.67조) | 미국 |
3위는 켄터키주 루이빌에 본사를 둔 미국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체인으로 전 세계 150개 지역에서 22,621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11가지의 비밀양념을 사용한 치킨 메뉴를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KFC였습니다. 4위는 1960년 아일랜드계 미국인인 토마스 스티븐 모너핸이 창업한 미국의 피자 프랜차이즈 체인으로 미국 5,600개, 인도 1,500개, 영국 ,1250개, 한국 479개를 포함하여 전 세계 5,701개 도시에서 15,0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도미노피자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 본사 |
3 | KFC | $17.66 B (약 23.32조) | 미국 |
4 | 도미노피자 | $7.35 B (약 9.7조) | 미국 |
5위는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샌드위치용 토핑을 제공하고 있는 미국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체인점으로 2023년 8월 약 370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는 사모펀드 회사 로어크 캐피탈에 96억 달러에 매각된 서브웨이였습니다. 6위는 미국화된 타코와 부리토 등의 멕시코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패스트푸드 체인점으로 7,072개의 레스토랑을 통해 매년 20억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타코벨이었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 본사 |
5 | 서브웨이 | $7.05 B (약 9.3조) | 미국 |
6 | 타코벨 | $7.05 B (약 9.3조) | 미국 |
7위는 토론토에 본사를 두고 있는 캐나다 최대의 퀵 서비스 레스토랑으로 커피, 도넛, 샌드위치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2022년 6월을 기준으로 19개국에서 5,352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는 팀 호턴스였습니다. 8위는 미국 중서부와 북부 지역을 대표하는 미국의 햄버거 패스트푸드 체인점으로 맥도날드와 KFC의 뒤를 이어 햄버거 프랜차이즈 매출 부문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회사 소유 415개의 매장을 포함하여 세계적으로 총 6,711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웬디스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 본사 |
7 | 팀 호턴스 | $6.09 B (약 8.04조) | 캐나다 |
8 | 웬디스 | $6.06 B (약 8조) | 미국 |
9위는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데이드 카운티에 본사를 두고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다국적 체인으로 2014년 캐나다의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인 팀 호턴스와 합병하면서 레스토랑 브랜즈 인터내셔널이라는 새로운 모기업으로 들어가게 된 버거킹이었습니다. 10위는 1958년 댄 카니와 프랭크 카니에 의해 설립된 세계적인 피자 체인점으로 중국 내 약 3천개의 매장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19,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피자헛이었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 본사 |
9 | 버거킹 | $5.99 B (약 7.9조) | 미국 |
10 | 피자헛 | $5.88 B (약 7.76조) |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