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이력서 등록 방법

사람인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이력서 등록 방법 안내입니다. 사람인은 우리나라의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구직자들이 즐겨찾는 플랫폼으로 다우키움그룹 계열사입니다. 사람인을 이용하다 보면 회원정보/아이디/비밀번호 관련 문의, 입사지원/관리 문의, 이력서 등록/관리 문의, 채용정보 검색/관리 문의, 회원가입/탈퇴 문의 등이 생길 수 있으며 이럴 때는 사람인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사람인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이력서 등록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사람인 고객센터 전화번호

사람인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2025-4733번입니다. 사람인 이력서 등록/관리 문의, 회원관련 문의, 입사지원/관리 문의 등이 있으면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운영시간
사람인 고객센터 전화번호 ☎02-2025-4733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사람인 이력서 등록 방법

사람인 이력서 양식은 [필수 항목]과 [추가 항목]이 있습니다. [필수 항목]은 필수로 작성해야 되는 항목이며, 작성하지 않을 경우 미완성 이력서로 저장됩니다. [추가 항목]은 작성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서 생성 및 작성이 가능한 항목들입니다. 항목 순서 변경도 가능합니다. 

- 필수항목(5) : 기본정보, 학력사항, 경력사항, 이력서 제목, 희망 근무조건
- 추가항목(8) : MY Career, 스킬, 경험/활동/교육, 자격/어학/수상, 취업우대사항, 포트폴리오 및 기타 문서, 경력기술서, 자기소개서, 사람인. 적성검사

'자기소개서' 항목은 [추가항목]이지만 인사담당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항목중 하나로 가능하면 반드시 작성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이력서는 최대 15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이력서 등록 페이지 접속 방법

- [MY홈]에서의 [이력서] 클릭 > [이력서 관리] 클릭

 

2. 등록한 이력서 불러오기

- [▼] 아이콘 클릭 > 불러올 이력서 선택 후 [확인] 버튼 클릭

 

이전 등록한 이력서와 동일한 내용으로 등록을 원하신다면, [이력서 불러오기]를 통해 내용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3. 기본정보

- 연필 아이콘 클릭 > 이름, 생년월일 등 입력 후 [저장] 버튼 클릭

회원가입 시 작성했던 기본 정보는 자동으로 불러와집니다. 해외 거주인 경우 핸드폰 번호 입력란에 [해외 거주]를 선택하면 별도 인증처리 없이 입력 가능하오니 연락 가능한 번호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도 [해외 지역]으로 선택 후 상세 주소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입력한 상세주소는 기업에서 확인할 수 없으며, 회원님 본인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학력사항

- [추가] 버튼 클릭 > 최종학력, 졸업여부 등 입력 후 [저장] 버튼 클릭

 

5. 경력사항

- [추가] 버튼 클릭 > 기업명, 재직여부 등 입력 후 [저장] 버튼 클릭 

신입일 경우 경력사항 내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회사명 없이 이력서 공개] 기능은 '인재풀' 서비스 내에서만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직접 입사지원을 진행한 이력서는 모든 정보가 공개되기 때문에 입사지원한 기업의 인사담당자는 회원님의 경력사항 회사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입사제의 및 면접제의 수신 여부

- [적극 구직 중이에요 제안 받을래요], [좋은 포지션이 있다면 제안받을래요] 혹은 [제안받지 않을래요] 클릭 

입사지원하지 않아도 기업의 입사 제안을 받을 수 있는 '인재정보' 서비스와 관련된 항목입니다. '인재풀'서비스를  원하지 않는 경우 [제안받지 않을래요]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포지션이 있다면 제안받을래요로 설정했다면 휴대폰, 전화번호, 이메일 항목 중 공개할 연락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이력서 제목

- 이력서 제목 입력 후 [작성완료] 버튼 클릭

이력서 제목' 항목은 입력한 내용을 조합해서 추천해 주는 추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느낌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천되는 이력서 제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제목은 최대 100자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사람인 입사지원 완료 했는데 내 이력서를 열람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입사지원 완료하면, 그 즉시 인사담당자는 사람인 사이트를 통해 회원님의 이력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게 '지원자 알림' 메일이 발송되며, 해당 메일에는 사람인 사이트를 통해 이력서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첨부되어 있는 링크를 통해 기업에서는 이력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사람인 앱을 이용한다면, 지원자 푸시 알림도 발송됩니다.

기업 인사담당자가 이력서 열람 시 해당 구직자에게 즉시 '이력서 열람 알림 메일'이 발송되며, 사람인 앱을 이용한다면 이력서 열람 푸시 알림도 발송됩니다. 해당 메일을 수신하지 못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으니 이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업 인사담당자가 아직 열람을 하지 않은 경우
- 인사담당자의 스타일에 따른 차이

ex) 채용공고 마감 며칠 후 일괄 검토
ex) 선택적 열람
- 상황에 따른 차이
ex) 모집 기간 중 채용 완료로 추가 검토 안 함

이 밖에도 다양한 경우의 수가 있기 때문에 미열람에 대한 정확한 사유는 공고 내의 담당자 연락처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사람인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사람인 사이트 회원 탈퇴를 하시게 되면 회원님께서 활동하셨던 내역이(이력서, 자기소개서, 입사지원 현황 등) 모두 삭제가 되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후에 이직을 위해 이력서를 활용하거나 취업정보를 이용할 경우를 대비하여 회원 탈퇴는 신중히 고려하신 후 진행하기를 권해드립니다.

로그인 후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 > 개인회원 탈퇴 클릭 > 안내문구 확인 후 비밀번호 입력 > 안내 사항 체크 동의 > 탈퇴하기 버튼 클릭 
Q. 사람인 이력서를 PDF 등 파일로 저장할 수 있나요?
A. 사람인 이력서는 MS 워드 파일 혹은 PDF파일로 다운로드하여 개인 PC에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력서 다운로드 방법]
STEP1 - [MY홈]에서 [이력서] 클릭 > [이력서 관리] 클릭
STEP2 - 이력서 제목 확인 하여 '점세 개 아이콘' 클릭 > [PDF로 저장] 혹은 [MS 워드로 저장] 클릭 
Q. 사람인 이력서를 작성하지 않아도 입사지원이 가능한가요?
A. 이력서가 하나라도 작성되어 있지 않는 상태에서는 간단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간단 프로필 등록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시기 바라오며, 아래 내용처럼 등록해 주셨다면 간단 프로필만으로도 입사지원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 시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주소는 자동으로 불러와집니다. 다만, 네이버 소셜 계정으로 가입했다면 휴대폰 번호는 불러와지지 않으니 직접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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