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지 및 탈퇴 방법 안내입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에서 운영하는 OTT 서비스로 스포츠 생중계, 드라마, 예능/기타 등 다양한 장르의 OTT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소년시대가 큰 인기를 끌며 많은 분들이 가입을 하고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를 이용하다 보면 쿠팡플레이 오류 문의, 다운로드 문의, 기능/설정 문의 등 다양한 문의가 생길 수 있고 이럴 때는 쿠팡플레이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하는데요. 아래에 쿠팡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지 및 탈퇴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쿠팡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쿠팡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00-9800번입니다. 쿠팡플레이 이용 관련하여 문의가 있는 경우 이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단, 등록한 쿠팡 계정의 본인이 아닐 경우 상담 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365일 24시간 운영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쿠팡플레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00-9800 | 365일 24시간 운영 |
※ 쿠팡플레이 메일 주소
- 대표 메일 : playrepresent@coupang.com
- 제휴 문의 : playbusiness@coupang.com
쿠팡플레이 해지/탈퇴 방법
쿠팡플레이 해지/탈퇴는 아래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1. 해지
- 해지 방법 : [쿠팡 앱] > [마이쿠팡] > [와우 멤버십] > [해지하기] 선택
- 쿠팡플레이는 로켓와우 멤버십 구독 해지 시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 와우 멤버십은 언제든지 해지 및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2. 탈퇴
- 탈퇴 방법 : [쿠팡 앱] > [마이쿠팡] > [MY정보] > [개인정보확인/수정] > [비밀번호 입력] > [회원탈퇴] 클릭 후 남은 절차를 모두 확인 및 동의
- 회원 탈퇴 시 일정 기간 이후 개인정보는 완전히 삭제되므로 재가입을 하더라도 쿠팡플레이 프로필 및 시청 이력 등의 확인이 불가합니다.
- 쿠팡의 자세한 개인정보 별 보관기간은 쿠팡 FAQ '[회원탈퇴] 탈퇴하면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되나요?' 를 확인해 주세요.
쿠팡플레이 스마트 TV 이용 방법
먼저 스마트 TV 앱 스토어에서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하신 후, 쿠팡플레이 모바일 앱 내 [프로필] > [새 기기 연결하기] 메뉴에서 QR코드 스캔이나 코드 번호를 통해 TV에 연결하여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TV의 경우, [아이디/패스워드로 로그인 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쿠팡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1. 사용 가능 기기
- 삼성 스마트 TV Tizen 3.0(제조년월이 2017년도 이후 모델) 버전 이상
- LG 스마트 TV webOS 3.5(2017년 모델) 버전 이상
※ 단, 앱 내 생중계 메뉴는 webOS 4.0(2018년 모델) 이상에서만 서비스됩니다.
- 안드로이드 TV Android 6.0 버전 이상
※ 뉴스 Live(생중계) 메뉴, 키즈 프로필, 찜한 콘텐츠, 콘텐츠 검색 및 상세 페이지 내 클립 은 추후 지원 예정입니다.
- 애플 TV tvOS 14.0 버전 이상
※ 뉴스 Live(생중계) 메뉴, 키즈 프로필, 찜한 콘텐츠 페이지는 추후 지원 예정입니다.
2. 스마트 TV에서 쿠팡플레이 앱 찾는 방법
사용하는 스마트 TV에 따라 아래 방법으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삼성 스마트 TV
1) Apps 내 검색 혹은 홈 화면 검색에서 Coupang 혹은 Coupang Play 입력
2) 동영상 카테고리에서 Coupang Play 설치
- LG 스마트 TV
1) LG 콘텐츠 Store에서 상단 검색 아이콘(돋보기) 클릭하여 앱 검색
- 안드로이드 TV
1) 안드로이드 TV용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쿠팡플레이를 검색 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애플 TV
1) 애플 TV 내 앱스토어에서 쿠팡플레이를 검색 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 콘텐츠 다운로드 방법
다운로드 기능으로 인터넷 없이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다운로드 시점으로부터 30일간 보관이 가능하며, 다운로드 콘텐츠를 재생한 후에는 48시간 동안 유지됩니다. 기간이 만료된 콘텐츠는 횟수 제한 없이 해당 콘텐츠 상세페이지에서 다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1. 콘텐츠 다운로드하기
- [쿠팡플레이 앱] > [콘텐츠] > [콘텐츠 상세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클릭
-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초록색 체크박스로 표시됩니다.
- 특정 콘텐츠는 저작권사의 요청 및 저작권 이슈로 다운로드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에피소드가 여러 개인 시리즈 물의 경우 제목을 클릭하시면, 회차 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2. 다운로드 콘텐츠 관리하기
- 우측 상단의 연필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된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한 콘텐츠는 30일 동안 보관되며, 재생 후에는 48시간 동안 보관됩니다.
- 시청 기간이 만료된 콘텐츠는 클릭하여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한 콘텐츠 시청하기
- 앱 하단의 [다운로드] 메뉴에서 다운로드 중이거나 완료된 콘텐츠를 확인하세요.
- [다운로드] 메뉴를 통해 시청해야만 오프라인으로 재생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검색이나 콘텐츠 상세페이지를 통해 재생할 경우 데이터를 사용하여 온라인으로 스트리밍 됩니다.
쿠팡플레이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쿠팡플레이 PC 버전에서 화면에 텍스트 커서가 나타납니다.
A. 쿠팡플레이 PC 버전 사용 시 화면 또는 자막에 텍스트 커서가 나타난다면 캐럿 브라우징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 F7 단축키를 눌러 해당 설정을 ON/OFF 할 수 있고 브라우저 별 아래의 경로로도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 크롬 (Chrome)
1. 크롬 브라우저 접속
2. [더보기] > [설정] 선택
3. 설정 페이지 하단에서 [고급] > [접근성] 클릭
4. [텍스트 커서로 페이지 탐색] 사용 해제
■ 엣지 (Edge)
1. 엣지 브라우저 접속
2. [더보기] > [설정] 선택
3. 설정 페이지 하단에서 [접근성] 클릭
4. [텍스트 커서를 사용하여 페이지 탐색] 사용 해제
■ 웨일 (Whale)
1. 웨일 브라우저 접속
2. [더보기] > [설정] 선택
3. 설정 페이지 하단에서 [접근성] 클릭
4. [텍스트 커서로 페이지 탐색] 사용 해제
Q. 한 계정으로 몇 대의 기기로 쿠팡플레이를 동시 이용할 수 있나요?
A. 2021년 9월 1일부터 쿠팡플레이는 한 계정으로 최대 2대의 기기로 동시 시청을 지원합니다. 2대를 초과한 동시 시청 시도가 있을 경우 3번째 기기부터 시청이 차단됩니다. 쿠팡플레이 서비스 이용 약관 10조에 따라 한 계정을 공유할 수 있는 자의 범위를 가족 구성원으로 한정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쿠팡플레이 기기는 최대 몇 대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A. 한 계정 당 최대 5대까지 기기를 등록하실 수 있으며, 등록된 기기로만 콘텐츠를 시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5대의 기기가 모두 등록된 상태에서 추가로 기기를 등록하려면 먼저 등록된 기기를 삭제 후 등록 가능합니다. 기기는 아래 경로를 통해 현재 접속 중인 기기를 제외하고는 자유롭게 삭제 및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프로필] > [설정] > [등록된 기기]
태블릿 PC 및 PC웹의 경우 [QR 코드로 로그인]을 통해 기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로를 확인해 주세요.
■ 로그인 화면에서 [QR코드로 로그인하기] 선택 > [QR코드 화면 유지] > 모바일 기기에서 [프로필] > [새 기기 연결하기] > 태블릿 PC/PC웹의 QR코드 스캔 또는 코드번호 입력 > 기기 등록 완료
Q. 쿠팡플레이 자막 크기와 스타일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A. 시청 환경에 따라 아래의 방법으로 자막의 크기와 배경 색상 및 불투명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의 경우 기기 내 설정으로 자막 스타일이 적용되지 않는 콘텐츠가 있을 수 있는 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 기기 [설정] > [접근성] > [시인성 향상] > [크기 및 확대/축소] > [글자 크기와 스타일]
■ iOS
- 기기 [설정] > [손쉬운 사용] > [자막 및 청각 장애인용 자막]
■ PC
- 쿠팡플레이 PC버전(www.coupangplay.com)에서 플레이어 하단 [음성&자막] > [자막스타일] 탭을 클릭하여 자막 크기, 위치, 배경 불투명도를 설정하세요.
■ 스마트 TV
- 쿠팡플레이 스마트 TV 앱에서 플레이어 하단 [음성&자막] > [자막스타일] 탭을 선택하여 자막 크기, 위치, 배경 불투명도를 설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