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2017 베스트 여행사진이 발표되었습니다. 심사위원단은 자연,사람,도시의 3개부분 시상을 위해 여행자로부터 15000개이상의 사진을 받았으며 멕시코 Sergio Tapiro Velasco의 사진은 자연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번 내셔널 지오그래픽 여행사진 대상자에게는 갈라파고스 제도와 내셔널지오그래픽을 탐험할수있는 경품이 주어지며 자연,사람,도시 각 카테고리별로 1위 2500달러, 2위 750달러, 3위 500달러의 상금이 주어지게됩니다 .그럼 이번 2017 내셔널 지오그래픽 선정 BEST여행사진에 어떤것이 뽑혔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상/자연부문 1위, 멕시코 콜리마 화산분출장면
멕시코 콜리마화산의 화산폭발장면과 거대한 번개가 어우러진 자연의힘을 느끼게해주는 사진입니다.
2. 일본 Tamba, 요정의 숲
일본의 Tamba지역에 있는 외딴 마을에서 마치 신들의 숲을 밝히는것처럼 반딧불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3. 칠레, Marble Caves
칠레 파타고니아 Marble Caves에서 찍힌사진입니다. 동굴에 들어가기까지 많은노력을 기울였으며 이 사진한장을 위해 많은시간을 기다렸다고합니다.
4. 인물부문 3위, 피지 타바루아 아일랜드의 서핑
전문서퍼와 함께 피지 타바루아 아일랜드를 여행했으며 수많은 촬영사진중에 새로운각도와 관점으로 건진 사진이라고 합니다.
5. 태국 방콕 야시장
밤이되자 무지개색깔의 빛을 발하는 태국 방콕 시장의 모습이 도시 부문 인기상에 뽑혔습니다.
6. 인물부문2위 수상작,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 국립박물관에서 '포목상 조합의 이사들' 작품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사진이 인물부분 수상작에 뽑혔습니다. 마치 그림안의 사람들도 실제사람들을 신기한듯이 관찰하는것처럼 보입니다.
7. 도시부문3위, 노르웨이 Nordland
노르웨이 Lofoten섬의 Henningsvær축구장의 유럽에서 가장 놀라운곳중 하나입니다. 이사진은 해당 축구장을 120m고도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8. 인물부문 1위, 터키 Konya
터키 Konya지역에서 수니파 무슬림의 전통의식을 담은 사진입니다.
9. 도시부문 1위, 독일 슈튜트가르트 도서관
독일 슈트트가르트 시립도서관의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도시부문 1위 사진에 뽑혔습니다.
10. 자연부문 3위, 코스타리카 Rio Tarcoles의 악어
코스티리카 Tarcoles 강가의 악어사진이 자연부문 3위에 선정되었습니다.
11. 자연부문 2위 일본 미야기현 백조사진
일본 미야기현 보호습지에서 물위를 활공하는 백조사진이 자연부문 2위에 뽑혔습니다.
12. 도시부문 2위, 홍콩 Walled City
드론으로 촬영한 홍콩의 Whampoa Garden, 빽빽히 들어선 건물과 유람선 모양의 쇼핑몰이 인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