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셀프개통 방법 안내입니다. 알뜰폰통신사는 기존 이통 3사(SKT, KT, LG U+)의 통신망을 도매가로 제공받아 이통 3사와 동일한 통화품질을 이용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재판매하는 통신사 사업자이며 에이모바일은 KT망과 LG U+망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에이모바일을 이용하는 분들은 배송 문의, 휴대폰 관련 문의, 요금제 문의, 셀프개통 문의, 분실 문의 등이 있는 경우 에이모바일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상담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 에이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셀프개통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에이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에이모바일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KT망과 LG U+망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다릅니다. 에이모바일 KT망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635번이며 에이모바일 LG U+망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2140번입니다. 단, 에이모바일 이용자분들은 휴대폰에서 114번을 눌러도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에이모바일 고객센터 상담원연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구분 | 전화번호 | 운영시간 |
KT망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1635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
LG U+망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44-2140 |
에이모바일 셀프개통 이용 방법
셀프개통은 간편하게 원하는 시간에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로 유심을 구매하고 신청서를 작성한 후 셀프개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유심 셀프 개통 절차
1) 유심 구매 및 온라인 신청서 작성
2) 셀프 개통 신청 및 개통완료
3) 유심 장착
4) 바로 사용
2. 에이모바일 셀프개통 가능시간
에이모바일 셀프개통 가능시간은 신규가입 09:00 ~ 20:00까지, 번호이동 10:00 ~ 20:00까지입니다.
※ 번호이동은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은 불가합니다.
※ LGU+ 번호이동은(전 통신사) 후불 → 후불 유형만 가능합니다.
(선불→후불 번호이동 불가)
※ (전 통신사)KCT, 세종(온세) 텔레콤은
토/일/공휴일 LGU+ 번호이동 개통 불가
▶에이모바일 셀프개통 신청 바로가기
3. 에이모바일 셀프개통 유의사항
- 셀프개통을 위해서는 미리 구매하신 유심이 필요합니다. 유심이 없으면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매하거나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유심 수령 후 셀프 개통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유심은 전국의 편의점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 24), 다이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편의점 유심 구입고객은 유심 개봉 전 반드시 사용가능 단말기 확인 바랍니다 (문의 : 고객센터 1644-2140)
- 온라인으로 유심을 신청하시는 경우, 무료로 배송되며 유심비용은 후청구됩니다. 취소 또는 단순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은 왕복배송비(5,600원) 고객 부담 후 취소 가능합니다.
- 외국인, 미성년자의 경우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 선불이용 고객은 셀프개통이 불가합니다.
- 재사용유심은 개통불가하오니 셀프개통전 사용 가능여부 고객센터로 반드시 문의 바랍니다.
- 개통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창을 닫지 마시고, 결과를 확인해 주세요.
- 유심은 반드시 개통이 완료된 후, 장착해주세요.
에이모바일 요금제 변경 방법
에이모바일 요금제 변경을 원할 경우에는 고객센터 114(당사 이용전화기 무료), 1588-1635(유료) 등을 통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제공량을 위하여 매월 초에 변경을 권해 드립니다. 에이모바일 요금제 변경은 매월 1회 가능하며, 변경 당월 이전요금제 재변경은 불가합니다.
참고사항으로 3G요금제->3G 요금제 / LTE요금제->LTE요금제 변경 시에는 기존 유심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 변경 원하는 요금제에 따라 유심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에이모바일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Q. 타사 이용 중인 번호를 에이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타사(SKT, KT, LG U+, 타 알뜰폰통신사) 가입 고객님의 경우 현재 사용 중인 번호 그대로 chr(34) 번호이동 chr(34)을 통해 A모바일에 가입 가능합니다. 단, 2G 폰 번호(011.016.017.018)는 번호를 3G전용번호인 010으로 변경됩니다.
※ 타사 이용중인 번호가 선불번호 혹은 군 전용 번호일 경우 번호이동은 불가합니다. 선불번호의 경우 후불요금제로 변경 완료 후 이동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이용 중인 통신사로 문의 바랍니다.)
Q. 에이모바일은 어떤 단말기 이용이 가능한가요?
A.
* KT향: 제조사 상관없이 모두 호환 가능
* SKT향: 제조사 상관없이 2008년 이후 출시 단말기. (단, MMS /영상통화 제약 발생 할 수 있음)
* LG U+: 2014.9월 이후 출시(갤럭시노트4 출시 이후 모델) (단, MMS /영상통화 제약 발생 할 수 있음)
※ 타향 4G(LTE) 기종의 경우,
1. 기기에 따라 당사 이용 시 3G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 LG-F460L G3 Cat.6(2014.7월 이후 출시만 가능), IM-A920S 등 자세한 내용은 단말기 제조사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알뜰폰도 소액결제 이용이 가능한가요?
A. 소액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며, 소액결제 신청은 114(무료) 또는 LG U+ : 1644-2140, KT : 1588-1635(유료) 연락 바랍니다. 다만, 알뜰폰 아이폰 고객은 앱스토어 내 핸드폰 결제가 불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일반 휴대폰 소액결제는 가능)
Q. 에이모바일 부가서비스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부가서비스 가입은 가입서 신청 시 기재란에 기재해 주시거나, 개통 완료 후 에넥스텔레콤 홈페이지에 가입▶MYPAGE를 통해서 신청/변경/취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 신규가입과 기기변경, 번호이동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A. 신규가입: 새로운 번호를 부여받아 개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번호이동: 타 통신사(SKT, KT, LG U+, 타 알뜰폰통신사) 이용 중이신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번호 그대로 A모바일로 통신사를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기변경: 현재 A모바일 사용 고객님께서 단말기 변경 또는 약정요금제로 재가입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