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활성 사용자 기준 중국 내 인기 앱, 어플 순위

월간 활성 사용자 기준 중국 내 인기 앱, 어플 순위

오늘은 월간 활성 사용자 수를 기준으로 중국 내 인기 어플 순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에서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어플은 텐센트가 서비스가 하고 있는 중국의 모바일 메신저로 결제, 신분 확인 등이 모두 가능한 중국인들의 필수 어플이며, 심지어는 어플에서 자체 제공하는 미니 앱을 통해 공과금 납부, 공공자전거 심지어는 대출까지도 해결할 수 있는 위챗이었습니다. 2위는 1위와 마찬가지로 텐센트가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인스턴트 메신저로, 한때는 국민 메신저급이었으나 위챗 출시 후에는 접근성과 활용성이 밀리면서 단독으로는 사용되지 않고, 주로 위챗과 병행하여 사용되고 있는 QQ였습니다.

순위 이름 활성 활성 사용자
1 위챗 (WeChat) 10억 7,953만
2 QQ 7억 9,159만

 

 

 

 

 

3위는 바이트 댄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15초에서 10분길이의 짧은 비디오 영상을 제작 및 공유할 수 있는 숏폼 동영상 플랫폼으로 출시 이후 매우 짧은 시간에 세계 최대의 영상 플랫폼 중 하나로 올라섰으며 중국과 홍콩, 마카오를 제외한 다른 국가들에서는 틱톡이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되고있는 더우인이었습니다. 4위는 중국 최대 규모의 전자상거래 그룹 알리바바의 전자금융거래 및 간편 결제 서비스 앱으로 중국 내 거의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한국에서도 롯데리아, CU, 스타벅스, 이마트, 세븐일레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알리페이였습니다.

순위 이름 활성 활성 사용자
3 더우인 (Douyin) 7억 6,951만
4 알리페이 (Alipay) 6억 4,985만

 

 

 

 

 

5위는 중국 최대의 검색 엔진 플랫폼 운영 기업 바이두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중국어 입력기이자 번역 앱으로 영어, 일본어 등과 중국어 간의 동시 번역이 가능해 해외를 여행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바이두 인풋이었습니다. 6위는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중소기업 및 개인 사업자들이 주로 중국어권 내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 마켓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타오바오였습니다.

순위 이름 활성 활성 사용자
5 바이두 인풋 (Baidu Input) 5억 9,268만
6 타오바오 (Taobao) 5억 9,199만

 

 

 

 

 

7위는 중국의 구글맵이라고도 불리고 있는 지도 어플로 알리바바 그룹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650만 킬로미터의 도로 데이터와 1만 3000평방 킬로미터의 3D데이터 모형을 보유하고 있는 가오더 맵이었습니다. 8위는 중국의 1세대 검색 서비스 업체이자 중국 내 2위 검색 엔진인 소우거우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중국어 병음 입력기로 해당 부문에서 중국 내 지배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소우거우 핀인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활성 활성 사용자
7 가오더 맵 (Gaode Map) 5억 7,664만
8 소우거우 핀인 (Sogou Pinyin) 5억 6,718만

 

 

 

 

 

9위는 중국 최대의 검색 엔진 플랫폼 기업이자 기업이 운영하는 동명의 포털 사이트로 중국에서 구글 혹은 한국의 네이버와 같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두였습니다. 10위는 가오더 맵의 유일한 대항마로 중국 전역을 포함한 전세계의 지도를 보여주고, 버스 노선 등도 검색할 수 있으며 해외의 지명들도 한자로 정확히 번역을 해놔서 중국인들이 해외여행을 할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바이두 맵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활성 활성 사용자
9 바이두 (Baidu) 5억 5,1059만
10 바이두 맵 (Baidu Map) 5억 867만

 

 

 

11위부터 20위까지는 콰이쇼우(Kuaishou), 핀둬둬(Pinduoduo), 텐센트 비디오(Tencent Video), 유쿠(Youku), 아이치이(iQlyl), 웨이보(Weibo), 텐센트 뉴스(Tencent News), 메이투안(Meituan), 쿠거우 뮤직(Kugou Music), 징동닷컴(JD.com) 순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