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10대 브랜드, 브랜드 가치 순위

이탈리아의 10대 브랜드, 브랜드 가치 순위

오늘은 이탈리아 기업 및 브랜드들의 브랜드 가치 순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이탈리아 브랜드는 케링 그룹 소속의 하이엔드 명품 패션 하우스로 2015년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등장 이후 20, 30대에서 가장 핫한 명품으로 재부상하게 되었고 현재는 제품 라인업의 확장을 통해 모든 연령대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명품 브랜드 구찌였습니다. 2위는 이탈리아의 다국적 전기 및 가스 제조업체이자 유통업체로 지열, 풍력, 태양광 발전, 수력 발전, 화력, 원자력 등 다양한 에너지원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고 있고 유럽, 북미,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31개국에 전기와 가스를 유통하고 있는 에넬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1 구찌 (Gucci) $17.2 B (약 22.63조)
2 에넬 (Enel) $11.3 B (약 14.87조)

 

 

 

 

 

3위는 로마에 본사를 둔 이탈리아의 다국적 에너지 회사로 시가총액이 480억 유로에 달하는 슈퍼메이저 석유 회사 중 하나이며 북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베네수엘라, 바렌츠해, 야말 반도, 카자흐스탄, 이라크 지역에서 활동하는 약 130개의 탐사 및 생산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에니였습니다. 4위는 총 자산 기준 이탈리아 최대 은행이자 국제 금융 그룹으로 알렉산드리아 은행, CIB 은행, VUB 은행 등과 같은 여러 자회사를 통해 이탈리아 내 약 1,460만 명과 중부 및 남동부 유럽, 우크라이나, 이집트 약 720만 명의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인테사 상파울로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3 에니 (Eni) $9.7 B (약 12.76조)
4 인테사 상파울로 (Intesa Sanpaolo) $9 B (약 11.84조)

 

 

 

 

 

5위는 순 보험료와 자산 기준 세계 최대의 보험 회사 중 하나로 세계 50개국에 위치한 82,000명의 직원이 약 6,800만 명의 고객에게 보험 및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제네랄리였습니다. 6위는 1862년에 설립된 이탈리아의 우편 서비스 제공업체로 이탈리아 전역에서 우편, 통신, 저축 상품, 물류, 금융, 보험, 결제 및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Poste italiane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5 제네랄리 (Generali) $8.2 B (약 10.79조)
6 Poste italiane $7.5 B (약 9.87조)

 

 

 

 

 

7위는 마라넬로에 본사를 둔 이탈리아의 고급 스포츠카 제조업체로 세계 최정상급의 엔지니어링과 설계를 자랑하고 있으며, 2019년 금융 컨설팅 회사 브랜드 파이낸스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던 페라리였습니다. 8위는 로마, 밀라노, 나폴리에 본사를 둔 이탈리아의 통신 회사로 매출과 가입자 수 기준 이탈리아 최대의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이며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1,4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고 유선 전화, 모바일 및 인터넷, GSM 휴대전화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 TIM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7 페라리 (Ferrari) $7.2 B (약 9.47조)
8 TIM $6 B (약 7.89조)

 

 

 

 

 

9위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큰 슈퍼마켓 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소매 기업으로 1,171개의 중형 슈퍼마켓과 234개의 대형 슈퍼마켓, 175개의 약국, 68개의 애완동물 상점, 44개의 주유소 매장, 19개의 안경 판매점 등을 소유하고 있는 코나드였습니다. 10위는 이탈리아의 하이엔드 명품 패션 하우스로 욕망과 성공의 아이콘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미우미우, 카슈, 처치스 등의 브랜드를 산하에 두고 있는 프라다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9 코나드 (Conad) $5.4 B (약 7.1조)
10 프라다 (Prada) $4.6 B (약 6.05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