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식품 기업 및 브랜드 순위
오늘은 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식품 기업 및 브랜드 순위를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식품 기업 및 브랜드는 네스퀵, 마일로, 돌체구스토, 네스프레소, 네스카페, 킷캣, 크런치 초콜릿, 퓨리나, 에스키모 파이, 매기, 투콜라, 퓨어라이프, 페리에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식품 기업 네슬레였습니다. 2위는 분유, 요거트, 아이스크림, 치즈 등을 생산하고 있는 세계 5대 유제품 생산업체 중 하나이자 9년 연속 아시아 낙농업계 부문 1위를 차지한 중국 기업으로 매일 전 세계적으로 1억 개의 유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Yili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 국가 |
1 | 네슬레 (Nestle) | $22,427 M (약 조) | 스위스 |
2 | Yili | $12,405 M (약 조) | 중국 |
3위는 펩시코가 전액 출자한 자회사 프리토 레이가 생산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감자칩 브랜드 중 하나로 치토스, 도리토스와 더불어 프리토 레이의 5대 효자 상품 중 하나이며 전 세계적으로 연간 13억개가 판매 되고있는 레이즈였습니다. 4위는 1937년 세계 최초로 과일 요구르트를 생산했던 프랑스의 식품 기업으로 생수 브랜드 에비앙을 비롯하여 액티비아, 압타밀, 알프론, 뉴트릴론, 오이코스, 다네뜨, 호라이즌 오가닉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다논이었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 국가 |
3 | 레이즈 (Lay's) | $11,056 M (약 조) | 미국 |
4 | 다논 (Danone) | $8,942 M (약 조) | 프랑스 |
5위는 아칸소주 스프링데일에 본사를 둔 미국의 다국적 식품 기업으로 자회사와 함께 지미 딘, 힐샤이어 팜, 볼 파크, 라이트 브랜드, 스테이트 페어 등의 주요 식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육류 가공업체 타이슨이었습니다. 6위는 시리얼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미국의 식품 제조 회사로 콘플레이크, 코코팝, 라이스 크리스피 트리츠, 프링글스, 에고, 치즈-잇을 포함한 여러 유명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켈로그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 국가 |
5 | 타이슨 (Tyson) | $8,722 M (약 조) | 미국 |
6 | 켈로그 (Kellogg's) | $7,281 M (약 조) | 미국 |
7위는 2001년 140억 달러(약18조)에 펩시코에 인수된 미국의 식품 회사로 퀘이커 오트밀을 포함한 시리얼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게토레이를 제조하는 스토클리 밴캠프를 자회사로 두고 있기도 한 퀘이커 오츠였습니다. 8위는 소스와 양념의 제조 및 유통에 종사하고 있는 중국의 공기업으로 콩 소스, 일반 소스, 굴 소스, 닭고기 양념 등을 판매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간장 및 조미료 제조 기업 해천미업이었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 국가 |
7 | 퀘이커 오츠 (Quaker Oats) | $7,084 M (약 조) | 미국 |
8 | 해천미업 (Foshan Haitian) | $6,235 M (약 조) | 중국 |
9위는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유제품 제조회사로 연간 868만 톤의 생산 능력을 갖춘 33개의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유,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분유를 비롯한 다양한 유제품들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멍뉴였습니다. 10위는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본사를 둔 미국의 사탕 및 껌 생산 기업으로 더블민트, 이클립스, 스피어민트, 엑스트라, 윈터프레시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리글리였습니다.
순위 | 이름 | 브랜드 가치 | 국가 |
9 | 멍뉴 (Mengniu) | $6,095 M (약 조) | 중국 |
10 | 리글리 (Wrigley) | $5,602 M (약 조) |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