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일본에서 인기있는 운동화 브랜드
오늘은 일본의 연령별 선호하는 운동화 브랜드 순위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이키
15~19세 | 20~29세 | 30~39세 | 40~49세 | 50~59세 | 60~64세 |
23% | 21.9% | 18.6% | 18.3% | 13.7% | 13% |
2024년 1월에 실시된 설문 조사에 따르면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운동화 브랜드는 나이키였으며 가장 인기있는 모델은 에어맥스 시리즈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뉴발란스
15~19세 | 20~29세 | 30~39세 | 40~49세 | 50~59세 | 60~64세 |
8% | 13.9% | 16.2% | 17.5% | 18.1% | 17.5% |
2위는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각종 운동화와 의류, 모자 등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뉴발란스였으며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뉴발란스 모델은 1300JP, 1400, 996이었습니다.
3. 아디다스
15~19세 | 20~29세 | 30~39세 | 40~49세 | 50~59세 | 60~64세 |
16.1% | 12.7% | 16.8% | 15.3% | 13.1% | 11.3% |
3위는 유럽 최대 규모의 스포츠웨어 제조 기업인 아디다스였습니다. 1970년대 아디다스는 일본의 펑크 문화 및 스트리트 패션과 관련되어 많은 인기를 얻었고, 최근에는 테니스 선수 오사카 나오미 등 일본 유명 운동선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4. 컨버스
15~19세 | 20~29세 | 30~39세 | 40~49세 | 50~59세 | 60~64세 |
5.7% | 6.7% | 4.6% | 5.6% | 4.6% | - |
4위는 미국의 스포츠 웨어 브랜드이자 2003년 이후 나이키의 자회사가 된 컨버스로,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델은 척 테일러 올스타, 잭 퍼셀 및 원스타였습니다.
5. 푸마
15~19세 | 20~29세 | 30~39세 | 40~49세 | 50~59세 | 60~64세 |
- | - | - | 6.7% | 5.1% | 5.3% |
5위는 아디다스 창립자인 아돌프 다슬러의 형 루돌프 다슬러가 설립한 독일의 체육 용품 브랜드 푸마로,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델은 클라이드 아트모스 하나푸다를 비롯한 클라이드 시리즈였습니다.
6. 반스
15~19세 | 20~29세 | 30~39세 | 40~49세 | 50~59세 | 60~64세 |
- | 4% | 4.4% | - | - | - |
6위는 스케이트 보드화로 인기를 얻은 반스였습니다. 많은 일본인들은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고 어떤 옷차림에도 잘 어울린다는 이유때문에 반스의 제품을 선호했으며, 그중 가장 인기가 많은 반스 모델은 올드 스쿨이었습니다.
7.아식스
15~19세 | 20~29세 | 30~39세 | 40~49세 | 50~59세 | 60~64세 |
6.5% | - | - | - | - | - |
7위는 해당 순위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일본의 스포츠 전문 브랜드 아식스였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젤 카야노와 젤 라이트였으며, 아식스의 전신 브랜드인 오니츠카 타이거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은 얼티메이트81이었습니다.
8. 스케쳐스
15~19세 | 20~29세 | 30~39세 | 40~49세 | 50~59세 | 60~64세 |
- | - | - | - | - | 3.9% |
8위는 미국의 스포츠, 아웃도어 의류 제조 및 판매 기업 스케쳐스로 특히 60대 이상의 시니어 고객들이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 특별이 선호하는 브랜드 없음
15~19세 | 20~29세 | 30~39세 | 40~49세 | 50~59세 | 60~64세 |
21.5% | 18.9% | 15% | 13.5% | 16% | 1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