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전 세계 럭셔리 브랜드 가치 순위

2023년 전 세계 럭셔리 브랜드 가치 순위

오늘은 2023년 전 세계 럭셔리 브랜드의 시장 가치 순위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 럭셔리 브랜드 가운데 2023년 시장 가치 1위는 의류, 시계, 잡화, 보석 등 단일 명품 브랜드 가운데 모든 카테고리를 통틀어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프랑스의 하이엔드 명품 패션 하우스로 럭셔리 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많은 위조품의 유통이 이루어지고 있는 루이비통이였습니다. 2위는 1837년에 설립된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로 독보적인 전통성과 장인 정신 때문에 3대 명품 중에서도 최고의 명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가죽 제품에서 30%, 의류 15%, 스카프 12%, 기타 제품에서 43%의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는 에르메스였습니다. 

순위 이름 시장 가치
1 루이비통 (Louis Vuitton) $124,822 M (약 164.76조)
2 에르메스 (Hermes) $76,299 M (약 100.71조)

 

 

 

 

 

3위는 에르메스 바로 다음가는 위상을 가진 세계 3대 명품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고전미를 풍기는 중후한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고 루이비통, 디올, 구찌 등과는 다르게 대규모의 기업 집단에 속해있지 않은 샤넬이었습니다. 4위는 1897년 이탈리아의 패션 디자이너 구찌오 구찌가 피렌체에서 설립하며 시작된 케링 그룹 소속의 하이엔드 명품 패션 하우스로  2015년 이후 20, 30대에서 가장 핫한 명품으로 재부상한 구찌였습니다.

순위 이름 시장 가치
3 샤넬 (Chanel) $55,939 M (약 73.83조)
4 구찌 (Gucci) $26,306 M (약 34.72조)

 

 

 

 

 

5위는 2005년 남성복계에 혁명을 일으켰던 디올 옴므를 포함하여 다양한 의류와 가방, 화장품, 고급 식기, 가구 등을 취급하고 있는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 디올이었습니다. 6위는 프랑스의 명품 시계 및 주얼리 브랜드로 시계와 보석 뿐만 아니라 핸드백, 지갑 등의 패션 제품 또한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명품 시계, 보석 및 기타 패션상품 생산업체 리치몬트 그룹에 속해있는 까르띠에였습니다.

순위 이름 시장 가치
5 디올 (Dior) $11,442 M (약 15.1조)
6 까르띠에 (Cartier) $9,725 M (약 12.83조)

 

 

 

 

 

7위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단일 고가 시계 브랜드로 현대 기계식 시계의 주류를 이루는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최초로 상용화하였고 오이스터 케이스와 결합하여 완전한 방수시계를 발명한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명품 시계 브랜드인 롤렉스였습니다. 8위는 1837년 뉴욕에서 영업을 시작한 미국의 하이엔드 명품 주얼리 브랜드로 1962년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을 통해 상류층 여성들의 상징과 같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티파니앤코였습니다.

순위 이름 시장 가치
7 롤렉스 (Rolex) $7,899 M (약 10.42조)
8 티파니앤코 (Tiffany & Co.) $6,124 M (약 8.08조)

 

 

 

 

 

9위는 가방, 의류, 화장품 등을 취급하고 있는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로 젊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고 있고 특히 섹시함을 많이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생로랑이었습니다. 10위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통해 성공의 아이콘이된 이탈리아의 하이엔드 명품 패션 하우스로 기성복, 가방, 패딩, 신발, 향수&뷰티 제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프라다였습니다.

순위 이름 시장 가치
9 생로랑 (Sain-Laurent) $6,023 M (약 7.95조)
10 프라다 (Prada) $4,921 M (약 6.4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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