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쇼핑 앱 순위

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쇼핑 앱 순위

오늘은 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쇼핑 앱들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쇼핑 앱은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서비스 기업 핀둬둬 산하의 쇼핑 앱으로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중국 현지 생산 업체와 세계 소비자 사이를 직접 연결해주고있어 모든 상품이 매우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는 테무였습니다. 2위는 2022년 기준 자라, H&M과 맞먹는 규모의 매출을 발생시켰던 중국의 패스트 패션 브랜드로 중국 내 규제와 국제적인 확장 등의 이유로 본사는 싱가포르에 두고 있으며, 자사 브랜드 뿐만 아니라 입점해있는 여러 업체들의 의류들을 판매하고 있는 쉬인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다운로드 수
1 테무 (Temu) 3억 3,772회
2 쉬인 (SHEIN) 2억 6,194회

 

 

 

 

 

3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몰이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업인 아마존이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앱으로 의류, 미디어, 유아용품, 미용제품, 가전제품, 식료품, 건강 및 개인 관리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아마존 쇼핑이었습니다. 4위는 라자다를 제치고 동남아시아 시장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Sea 산하의 오픈마켓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아 뿐만 아니라 인도, 아르헨티나, 칠레, 브라질, 프랑스, 폴란드, 스페인, 멕시코에도 진출해있는 쇼피였습니다.

순위 이름 다운로드 수
3 아마존 쇼핑 (Amazon Shopping) 1억 8,812회
4 쇼피 (Shoppe 9.9 Super Shopping Day) 1억 6,067회

 

 

 

 

 

5위는 인도 Fashnear 테크놀로지 프라이빗이 소유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마케팅 도구로 사용하여 리셀러가 전국 배송을 가능하게 만들었으며, 지난해에는 미국 타임지로부터 2023년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던 미쇼였습니다. 6위는 벵갈루루에 본사를 둔 인도의 전자 상거래 회사로 처음에는 온라인 도서 판매로 시작해 현재는 가전제품, 패션, 식료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인도 전자상거래 산업에서 48%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플립카트였습니다.

순위 이름 다운로드 수
5 미쇼 (Meesho) 1억 4,745회
6 플립카트 (Flipkart) 1억 4,268회

 

 

 

 

 

7위는 중국 최대 규모의 인터넷 기업 중 하나인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해외 전용 B2C 전문 앱으로 아마존과는 다르게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지는 않고 전자상거래를 위한 플랫폼만 제공하고 있는 알리 익스프레스였습니다. 8위는 우루과이 몬테비데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아르헨티나의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2023년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도 포함된 중남미 최대의 이커머스 및 핀테크 기업 메르카도 리브레였습니다.

순위 이름 다운로드 수
7 알리 익스프레스 (AliExpress) 1억 108회
8 메르카도 리브레 (Mercado Libre) 9,585회

 

 

 

 

 

9위는 중화권을 제외한 수많은 국가들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알리바바 그룹의 모태로 1999년에 시작해 2014년 중소기업을 위한 세계 최대의 온라인 B2B 거래 플랫폼이 되었고 현재는 240개 이상 국가의 수입업체와 수출업체 간의 판매를 처리하고 있는 알리바바닷컴이었습니다. 10위는 동남아시아의 전자상거래 산업 성장을 이끈 싱가포르의 온라인 쇼핑 기업으로 라오스, 캄보디아, 브루나이, 미얀마, 동티모르를 제외한 모든 동남아시가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라자다였습니다.

순위 이름 다운로드 수
9 알리바바닷컴 (Alibaba.com) 9,190회
10 라자다 (Lazada) 6,541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