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평생한가족통장 가입/해지 방법 및 우대금리

ibk평생한가족통장 가입/해지 방법 및 우대금리 안내입니다. ibk평생한가족통장은 급여이체, 자동이체 등 주거래 이용고객에게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적립식 상품으로 IBK기업은행 영업점이나 i-ONE뱅크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 ibk평생한가족통장 가입/해지 방법 및 우대금리 등을 소개합니다.

 

 

 

 

ibk평생한가족통장 기본정보

ibk평생한가족통장은 급여이체, 자동이체 등 주거래 이용고객에게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적립식 상품으로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가입대상 실명의 개인(개인사업자 제외)
상품유형 - 가계우대정기적금(정액적립식)
- 정기적금(자유적립식)
적립금액 월 1만원 이상 월 적립한도 통합 200만원 이내
계약기간 1년제, 2년제, 3년제
이자지급시기 만기일시지급식 : 만기(후) 또는 중도해지 요청 시 이자 지급

 

 

 

 

ibk평생한가족통장 금리

ibk평생한가족통장 금리는 계약기간에 따라 기본금리가 다르며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세한 금리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금리

ibk평생한가족통장 기본금리는 24년 4월 기준 계약기간 3년인 경우 정액적립식은 연 4.15%, 자유적립식은 연 4.1%의 기본금리를 제공합니다. 정확한 금리는 신규가입일 당시 영업점 및 인터넷 홈페이지에 고시한 계약기간별 기본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우대금리

ibk평생한가족통장 우대금리는 아래 조건충족 여부에 따라 최대 연 0.4%의 우대금리가 제공됩니다.

 

1. 고객별 우대(최고 연 0.1%)

1) 최초 신규고객 : 연 0.10%p  

※ 가입일 당시 최초 실명등록을 한 고객

 

2) 재예치 고객 : 연 0.10%p  

※ 당행 예,적금 만기해지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IBK평생한가족통장 (적립식) 가입한 고객

 

3) 장기거래 고객 : 연 0.10%p  

※ 당행 실명등록일로부터 3년 경과한 고객

 

 

 

2. 주거래 우대(최고 연 0.3%)

- 제공조건 : 계약기간 중 다음 주거래 실적조건 중 2개 이상을 충족하고, 만기해지 하는 경우 제공

 

① 급여이체 실적(월 50만원 이상) 또는 연금수급* 실적이 3개월 이상인 경우    

* 4대(국민, 공무원, 군인, 사학) 연금, 장해연금, 기초(노령) 연금만 인정

 

② 이 통장(적립식, 거치식) 만기해지일 직전월로부터 3개월 동안 당행 입출금식* 상품 평잔이 1백만원 이상인 경우    

* I PLAN급여통장, IBK급여통장, 新IBK급여통장, 新서민섬김통장(입출식), IBK생활비통장, IBK평생안심통장, IBK평생설계통장, IBK평생한가족 통장(입출식), IBK W통장(입출식), IBK소확행통장(입출식), IBK간편한 통장, IBK늘푸른하늘통장(입출식), IBK주거래생활금융통장에 한함  

 

③ (新)IBK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또는 지로․공과금 자동이체 월 3건 이상 실적이 3개월 이상  있는 경우

④ 당행 신용(체크)카드 월 30만원 이상 이용실적이 3개월 이상 있는 경우    (이용실적은 매출표 접수일 기준으로 결제계좌가 당행인 경우에 한함. 단, 현금서비스 이용실적은 제외)

⑤ 당행 개인대출을 보유한 이력이 있는 경우

⑥ 당행 본인 적립식 상품(적금, 펀드, 주택청약, 적립식중금채)에 월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실적이 3개월 이상 있는 경우 (당행 간 이체만 인정)

⑦ ISA적립누계액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   

*해당 상품 만기 시 보유하고 있는 ISA적립누계액을 기준으로 함

 

특별우대이자율(쿠폰)

특별우대이자율은 은행의 이벤트, 마케팅 등을 통해 금리우대쿠폰의 형식으로 제공되며 금리우대 쿠폰의 우대금리는 각 쿠폰에 별도로 명시된 우대이자율을 적용합니다. 특별우대이자율을 적용하는 금리우대쿠폰은 재예치 또는 중도 해지 시 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금리우대쿠폰 확인방법 : i-ONE Bank(개인) 쿠폰함, IBK고객센터, 영업점)

 

특별중도해지

다음의 사유로 인해 중도해지 하는 경우 관련 증빙서류(발생 전 ․후 3개월 이내)를 제출한 고객에 한하여 가입일 당시 은행이 고시한 가계우대정기적금의 경과기간에 해당하는 기본이율 적용함.

구분 증빙서류(예시)
대학교 입학(본인, 자녀) 합격통지서
취업 또는 창업(본인, 자녀) 취업(취업통지서), 창업(사업자등록증 등)
결혼(본인, 자녀) 청첩장, 예식장 계약서
출산(본인) 주민등록등본(또는 출생증명서 등)
주택구입(본인) 매매계약서 등
사망(본인) 사망진단서, 기본증명서

※ 자녀의 경우에는 가족관계확인서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추가 징구

 

 

 

 

ibk평생한가족통장 가입 및 해지 방법

ibk평생한가족통장 가입은 IBK기업은행 영업점, 비대면채널(i-ONE Bank 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해지는 영업점 및 비대면채널(i-ONE Bank 등)을 통해 해지 가능합니다. 또한 만기자동해지 서비스 신청이 가능(자유적립식만 해당)합니다. 참고로 만기일이 휴일인 경우 직전 영업일로부터 만기일 전일까지 중도해지가 아닌 만기해지로 적용되며, 이자는 일수로 계산하여 약정금리를 적용한 만기해지가 가능합니다.

 

 

 

 

ibk평생한가족통장 참고사항

- 계좌에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에는 입금·출금·이체 등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 만기 전 예금 해지 시 중도해지이자율이 적용됩니다.

- 영업점 창구에서 실물통장 발급이 가능합니다.

 

 

 

 

ibk평생한가족통장 자주 묻는 질문

Q. ibk평생한가족통장은 예금자보호가 되나요?
A.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Q. ibk평생한가족통장은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한가요?
A.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관련 세법이 개정될 경우 세율이 변경되거나 세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계약기간 만료일 이후의 이자는 과세됩니다.
Q. ibk평생한가족통장에 대한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A. 상품과 관련하여 자세한 문의는 거래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1566-2566)로 문의하시기 바라 오며, 상품가입 후 민원이 있을 경우 거래 영업점, 금융소비자지원부(080-800-0119)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