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모르는 유튜브 앱 사용법 5가지

월 사용자 15억명의 세계최고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 특히 앱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 1인당 모바일 동영상앱 사용시간은 15.7시간으로 지난해 8.8시간에서 크게 증가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유튜브가 전체 동영상 서비스 사용시간의 73%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사용률을 나타냈는데요.


유튜브 앱의 사용시간은 늘어났지만 대부분 습관적으로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앱은 단순한 영상 재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유튜브 앱을 제대로 활용할수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두번 터치로 앞뒤로 건너뛰기


동영상을 보다보면 지루한부분이 나와 건너뛰고 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앞으로 혹은 뒤로 빠르게 건너뛰어 원하는곳으로 빠르게 이동할수있는 기능이있습니다.


재생화면의 오른쪽을 두번 터치하면 앞으로 10초 건너뛰며 화면의 왼쪽을 두번 터치하면 뒤로10초 건너뛰게됩니다. 이 기능은 모바일앱에서 작동하며 모바일웹에서는 작동하지 않기때문에 이기능을 사용하려면 모바일앱으로 유튜브를 시청해야합니다.


안드로이드버전에서는 건너뛰는 길이를 변경할수있습니다. 메인 유튜브 화면 상단 모서리 점3개 버튼을 클릭후 설정-일반-두번 터치해 건너뛰기를 선택하고 5~60초 단위로 변경할수있습니다.




자막보기


출근하는데 이어폰을 안가져왔거나 옆에 누가 자고있을경우 자막으로 이를 대신해 조용히 동영상을 볼수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기본적으로 업로드된 동영상을 위해 자막을 자동생성했는데요. 현재 자동자막은 영어,불어,네덜란드어,독어,일본어,이탈리아어,한국어,러시아어,포르투갈어,스페인어 등 10개의 언어로 제공됩니다.


물론 완벽한 번역을 제공하는것은 아니지만 내용을 파악하는데 큰어려움은 없습니다. 자막을 키기위해선 재생화면 상단모서리 점3개 설정버튼을 누르고 자막을 터치한후 언어를 설정하면 됩니다.




360도 영상보기


유튜브에는 다양한 360도 영상들이 있습니다. PC나 모바일에서도 감상할수있지만 모바일과 VR헤드셋으로 본다면 더욱 실감나게 감상할수있습니다. 


데이드림 헤드셋 또는 구글 카드보드를 활용할수있는데요. 360도를 제공하는 영상을 검색하고 오른쪽 아래에 카드보드 아이콘을 탭하면 됩니다. 헤드셋을 착용하고 머리를 돌리면 이에따라 화면도 변화합니다.




백그라운드 재생


간혹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서도 영상말고 소리만 듣어야할때가 있습니다. 역시 유튜브 레드 사용자라면 이용할수있는 기능인데요. 레드계정으로 로그인한후 영상을 보다가 홈버튼을 누르면 백그라운드에서 오디오가 재생됩니다. 


이기능이 싫다면 유튜브앱 설정에서 백그라운드 및 다운로드 옵션에서 재생을 선택하고 끄기로 선택하면됩니다.




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레드 가입자라면 영상을 다운받아 놓고 오프라인에서도 영상을 볼수있습니다. 동영상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제목옆 아래에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됩니다. 


다운로드가 시작하면 원하는 다운로드 품질 및 사이즈를 선택할수있습니다. 또한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있을때만 영상을 다운로드하도록 설정할수도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