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잘되는NH통장 가입/해지 방법 및 우대서비스

사업잘되는NH통장 가입/해지 방법 및 우대서비스 안내입니다. ‘사업잘되는NH통장’은 공동인증서와 신분증만 있으면 사업자등록증 제출 없이 NH스마트뱅킹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해당 통장에 카드사 또는 제로페이 가맹점 대금 입금 실적이 있는 고객에게 타행 이체수수료를 포함한 전자금융수수료와 거래내역서 발급 등 각종 증명서 발급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당행 노란우산공제 또는 ‘NH소상공인파트너’를 추가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하는데요. 아래에 사업잘되는NH통장 가입/해지 방법 및 우대서비스 등을 소개합니다.

 

 

 

 

사업잘되는NH통장 기본정보

사업잘되는NH통장은 신용카드/현금카드/제로페이 가맹점대금 입금 시 이 통장을 통한 거래에 한해 우대혜택을 드리는 비대면 전용 입출식 상품이며 개인사업자가 사업자번호별 1계좌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가입대상 개인사업자 (사업자번호별 1계좌, 공동대표 가입불가)
상품유형 저축예금
가입금액 제한없음
가입기간 제한없음
이자지급시기 매년 3월, 6월, 9월, 12월의 넷째 토요일(공휴일인 경우 직전 영업일)에 결산하여 다음날 입금
※ 예금의 이자는 최종거래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날부터는 이자에 원금을 더하지 않고, 계좌해지 또는 추가 입출금 거래 발생일에 일괄 계산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사업잘되는NH통장 금리

기본금리

사업잘되는NH통장 기본금리는 24년 5월 기준 0.1%의 기본금리를 제공합니다.

 

우대서비스

1. 우대서비스 1

➀ 우대조건
- 조건 내용 : 전월 중(1일~말일) 이 통장에 신용카드 또는 현금카드 또는 제로페이의 가맹점대금 입금실적이 있는 경우

 

➁ 우대기간
‣ 이번 달 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이 예금을 통한 거래 시
 (단, 신규일로부터 다음 다음달 10일까지는 우대조건 충족 여부와 관계없이 우대서비스Ⅰ 제공)

 

➂ 우대내용 : 아래 금융수수료 면제
‣ 개인·기업 전자금융(인터넷/스마트/텔레뱅킹/올원뱅크)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단, 상담원을 통한 송금 수수료, 대량이체 수수료는 면제 제외)
‣ 제증명·거래내역 발급, 증서 재발급 수수료 면제
‣ 납부자(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 농협은행(농·축협 포함) CD/ATM을 통한 현금인출 및 이체 수수료 면제(은행 외부에 설치된 타행제휴 CD기, 한컴/효성/나이스 등 VAN사 CD기 제외)


※ 우대서비스/우대금리의 기준실적 또는 납입한도 산정 시 급여이체, 자동이체, 카드대금결제 등을 포함한 자동입출금거래는 신청일에 상관없이 실제거래가 발생한 날의 해당월을 기준으로 합니다. 

- 신청일이 월말인 경우 주말 또는 공휴일의 사유로 실제거래가 익월에 발생하면 익월실적에 포함됩니다.

 

 

 

2. 우대서비스 2

➀ 우대조건
- 조건 내용 : 전월말 기준 우대조건Ⅰ을 충족하고 사업자번호 기준 당행 『노란우산공제*』 상품 가입 또는 『NH소상공인파트너**』가입 시 (정상 상태 유지)
* 노란우산공제 : 소기업, 소상공인을 위한 퇴직금제도로서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따라 운영되는 공적 공제제도
** NH소상공인파트너 : 개인사업자 경영활동에 필요한 간편뱅킹, 경영지원, 세무지원 등 제공하는 생활금융플랫폼 서비스


➁ 우대기간
‣ 이번달 1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이 통장을 통한 거래 시

 

➂ 우대내용
‣ 우대서비스Ⅰ +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10회 면제 (은행 외부에 설치된 타행제휴 CD기, 한컴/효성/나이스 등 VAN사 CD기 제외)

 

상품전환

- 전환 가능(영업점 방문)
※ 단, 이 통장으로 전환가입 시에는 전환한 월의 말일 기준으로 우대서비스 충족여부를 확인하여 다음달 11일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대면 상품에서 해당상품(비대면)으로 전환 시 통장 발행 불가 (거래장 가능)

 

 

 

 

사업잘되는NH통장 가입 및 해지 방법

사업잘되는NH통장 가입은 스마트뱅킹에서 가입 가능(※기업스마트뱅킹 포함)하며 예금의 해지는 영업점, 비대면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사업잘되는NH통장 참고사항

- 계좌에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이 제한됩니다.

-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에는 입금·출금·이체 등 잔액 변동이 불가합니다.

- 이 예금은 비대면 전용상품으로 통장(전자통장 포함), 거래장 발급이 불가합니다

 

 

 

 

사업잘되는NH통장 자주 묻는 질문

Q. 사업잘되는NH통장은 예금자보호가 되나요?
A.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은행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Q. 사업잘되는NH통장은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한가요?
A.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관련 세법이 개정될 경우 세율이 변경되거나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Q. 사업잘되는NH통장에 대한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A. 본 상품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민원상담이 필요하시면 영업점, 고객행복센터(1661-3000, 1522-3000)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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