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기준 전 세계 호텔 브랜드 순위

브랜드 가치 기준 전 세계 호텔 브랜드 순위

오늘은 브랜드 가치 기준 2023년 전 세계 호텔 순위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았던 호텔은 콘래드 힐튼이 1919년 5월 31일에 설립한 미국의 호텔 체인으로 94개국 주요 도심, 공항, 컨벤션 센터, 인기 휴가지에서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힐튼이었습니다. 2위는 시카고 리버사이드 플라자에 본사를 두고 고급 및 비즈니스 호텔과 리조트 등을 관리, 프랜차이즈하고 있는 미국 기업으로 6개 대륙 69개국에서 1,350개 이상의 호텔 및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하얏트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1 힐튼 (Hilton) $11.75 B (약 16.68조)
2 하얏트 (Hyatt) $6.07 B (약 8.43조)

 

 

 

 

 

3위는 힐튼 월드와이드에 소속되어 있는 중-고가 브랜드 호텔로 40개 국가 및 지역에서 266,933개의 객실을 보유한 3천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햄튼 인이었습니다. 4위는 영국 버킹엄셔 던햄에 본사를 둔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 소속의 호텔 체인으로 홀리데이 인 호텔 & 스위트, 홀리데이 인 리조트, 홀리데이 인 셀렉트, 홀리데이 인 클럽 베케이션, 홀리데이 인 가든 코트,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홀리데이 인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3 햄튼 인 (Hampton Inn) $4.26 B (약 5.92조)
4 홀리데이 인 (Holiday Inn) $3.75 B (약 5.21조)

 

 

 

 

 

5위는 이용 가능한 객실 수 기준 세계 최대 규모의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1950년 워싱턴 DC의 모텔에서 시작되어 현재는 5성급 호텔이 된 메리어트였습니다. 6위는 말레이시아 최고 부자 궈허녠이 1971년에 설립한 호텔 체인으로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중동, 북미 및 오세아니아에서 40,000개 이상의 객실을 갖춘 100개 이상의 고급 호텔 및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샹그릴라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5 메리어트 (Marriott) $3.07 B (약 4.26조)
6 샹그릴라 (Shangri-La) $2.12 B (약 2.96조)

 

 

 

 

 

7위는 힐튼 월드와이드가 관리하고 있는 미국의 호텔 체인으로 2024년 기준 55개 국가 및 지역에서 150,000개의 객실을 보유한 670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더블트리 바이 힐튼이었습니다. 8위는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리조트 스타일의 호텔을 지향하고 있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소속의 국제 호텔 체인으로 1949년 토론토, 오타와, 몬트리올에서 세개의 호텔을 운영했던 포드 호텔 체인을 인수하며 국제적으로 사업을 확장한 쉐라톤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7 더블트리 (Double Tree) $2.02 B (약 2.80조)
8 쉐라톤 (Sheraton) $1.61 B (약 2.23조)

 

 

 

 

 

9위는 힐튼 월드와이드 소속의 올스위트 호텔 체인으로 창립 6년만인 1989년 포춘지로부터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되었고 1999년에는 세계적인 마케팅 정보 서비스 회사 JD파워로부터 스위트 호텔 체인 중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상을 수상했던 엠버시 스위트였습니다.

순위 이름 브랜드 가치
9 엠버시 스위트 (Embassy Suites) $1.37 B (약 1.90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