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별 독특한 금지목록 11가지

나라별로 역사가 다른만큼 문화도 다를 수 밖에 없으며, 각 나라의 고유 문화 및 종교에 따라서 지정되는 나라별 독특한 법률들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언뜻보기에 이상하지만 어느 한편으로는 이해가 가기도 하는, 실제 나라들이 지정했던 독특한 금지목록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춤 금지법


1948년 일본 정부는, 춤 금지법이란 법안을 통과시킨적이 있었습니다. 춤 금지법에 따라 시민들은 적절한 면허를 소지한 클럽에서, 오직 자정까지만 춤을 출 수 있었는데요. 이는 댄스시설과 관련이 있는 곳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성매매를 근절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나온것이라고 합니다.




2.작은 가슴


호주는 이슬람 국가들과 같이 보수적인 국가는 아니지만, 정부가 작은 가슴을 가진 여성들은 성인 간행물이나 영화에 출연할 수 없다라고 이야기 했을때는, 매우 큰 논쟁을 불러일으킬 수 밖에 없었습니다.




3.푸우


중부 폴란드에 위치하고 있는 작은 마을 Tuszyn에서는 꿀을 사랑하는 귀여운 만화캐릭터, 곰돌이 푸를 금지시키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지방당국은 반나체의 푸 캐럭티가 어린 아이들에게 매우 부적절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4.체벌


1979년, 스웨덴은 세계최초로 아동의 신체적 처벌을 금지하였습니다. 부모님조차도 자신의 자식을 때려서는 안된다는 이 법률은, 그 이후 30여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비슷한 형태로 시행되게 되었습니다.




5.스크래블


루마니아의 악명높은 대통령 니콜라 차우셰스쿠는, 당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었던 단어게임 스크래블에 대한 금지령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는 그것을 지나치게 지적이며, 질서를 파괴하는 '악' 이라고 표현했는데요. 아마도 그는 대중들이 똑똑해지는것을 원치 않았던것 같습니다. 참고로 루마니아의 독재자 니콜라 챠우셰스쿠는 1989년 자신의 정권이 무너진 후 도주를 시도하려다 총살되었습니다.




6.검정색 차


중앙아시아 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투르크메니스탄 당국은, 수입업자들에게 검정색 차량을 수입하지 못하도록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당시 검정색 차의 수입금지의 이유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대신 수입업자들에게 중앙아시아 국가에서는 하얀색이 행운의 색이니 하얀색 차량을 수입하도록 권유했다고 합니다.




7.포니테일


이란정부는 2010년, 남자들에게 포니테일머리와 문신, 몸매수정, 눈썹정리와 같은 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하였습니다. 당시 정부는 이와같은 행동들은 서양권 사람들이나 하는것이지, 이슬람 국가에서는 할것이 안된다 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8.클레어 데인즈


미드 홈랜드의 여주인공 클레어 데인즈는 1990년말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 입국을 금지당하였으며, 또한 필리핀은 데인즈 주연의 모든 영화에 대한 금지령을 제정하였습니다. 클레어 데인즈가 필리핀으로부터 입국금지라는 엄벌을 받은 이유는, 필리핀에서 영화를 찍었을 당시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마닐라에 대해 더럽고 냄새나는 도시라고 표현을 했기 때문입니다.




9.파란색 청바지


북한은 파란색 청바지가 자신들의 적대국인 미국을 상징하는 상품중 하나이기 때문에 입지 못하도록 하고 있는데요. 물론 북한은 파란색 청바지뿐만 아니라 모든것을 금지시키고 있기 때문에 딱히 이상할것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10.킨더 surprise


안에 장난감이 들어가있는 이탈리아의 초콜릿 Kinder surprise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가 있는 제품이지만, 미국에서는 아이들이 계란모양의 초콜릿 안에 숨어있는 작은 장난감을 삼킬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여 kinder surprise를 금지시켰습니다.




11.강아지의 얼굴을 추하게 만드는 것


개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한번쯤은, 자신들의 강아지 얼굴을 찡그리게 만들어 보려고 시도한 적이 있으실텐데요. 미국 오클라호마주의 일부지역에서는 개에게 '추한 얼굴'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벌금형' 또는 '투옥'이란 처벌을 내리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