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사랑나누미통장 가입/해지 방법 및 우대금리 안내입니다. 우리사랑나누미통장은 비영리 법인(단체포함) 중 법정/지정기부금단체(종교단체, 공익단체, 공공기관 등)에 기부를 위한 자동이체 시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입출식 통장으로써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매월 총 30회의 수수료 면제 혜택이 있는데요. 아래에 우리사랑나누미통장 가입/해지 방법 및 우대금리 등을 소개합니다.
우리사랑나누미통장 기본정보
우리사랑나누미통장은 비영리 법인(단체포함) 중 법정/지정기부금단체(종교단체, 공익단체, 공공기관 등)에 기부를 위한 자동이체 시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입출식 통장으로써 실명의 개인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구분 | 내용 |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 |
상품유형 | 보통예금, 저축예금 |
이자 지급시기 | 결산시기는 연 4회 (3, 6, 9, 12월) 금요일에 실시하며, 결산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직전 영업일에 계산하여 그 익일(원가일)에 원금에 더함 ※ 예금의 이자는 최종거래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날부터는 이자에 원금을 더하지 않고, 계좌해지 또는 추가 입출금 거래 발생일에 일괄 계산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
이자 산출근거 | 매일 최종잔액에 대하여 약정한 금리를 적용하여 원가일(원가에 이자를 지급하는 날)에 이자 지급 ※ 예금일 또는 지난 원가일로부터 원가일 전날까지의 기간을 이자 계산 기간으로 함 |
적용세율 | 정상일반세율은 이자소득의 15.4% (이자소득세(14.0%)+지방소득세(1.4%)) ※ 적용세율은 2024.05.24 현재의 세율이며, 관계법령의 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우리사랑나누미통장 금리
기본금리
우리사랑나누미통장 기본금리는 24년 9월 기준 연 0.1%의 기본금리를 제공합니다.
우대금리
• 전분기 기부자동이체가 완료된 경우
① 100만원 이하금액 : 연 0.2%p
② 100만원 초과금액 : 연 0.1%p
• 신규 및 전환 후 첫번째 결산일 전일까지 자동이체 등록여부만 체크하여 우대이율 및 수수료 면제 적용
우대조건
비영리 법인(단체 포함) 중 법정 / 지정기부금단체(종교단체, 공익단체, 공공기관 등에 기부할 목적으로 이 예금의 이자결산일에 지급되는 우대금리 해당액이 예금주가 지정한 비영리 법인(단체 포함) 중 법정 / 지정기부금단체의 예금계좌로 자동이체되는 경우 금리 및 수수료 혜택을 제공
수수료 면제혜택
• 우대조건 충족 시 수수료 면제혜택은 아래와 같으며, 매월 총 30회(각 항목 합산) 제공됩니다.
① 전자금융(텔레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통한 타행 이체수수료 면제
② 우리은행 자동화기기를 통한 영업시간 외 현금인출 및 타행 이체수수료 면제
우리사랑나누미통장 가입/해지 방법
우리사랑나누미통장 가입은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해지가 가능하며 해지 역시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해지가 가능합니다.
우리사랑나누미통장 참고사항
- 계좌에 압류, 가압류, 질권설정 등이 등록될 경우 원금 및 이자 지급 제한
-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당일에는 입금·출금·이체 등 잔액 변동 불가
- 이 통장은 우대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에는 다음달 16일부터 이자율우대 및 수수료면제 혜택이 중단 되며, 다시 우대조건을 충족하게 되면 그 다음달 16일부터 이자율우대 및 수수료면제 혜택이 재개됩니다.
- 매년 3, 6, 9, 12개월 셋재주 토요일 이자 결산일에 고객이 지정한 후원 종교단체에 기부됩니다.
- 출금계좌의 잔액이 부족하거나 압류 등 지급정지 사유 발생 시 기부자동이체가 제한됩니다.
- 소득공제를 위한 기부금 영수증은 후원단체에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우리사랑나누미통장 자주 묻는 질문
Q. 우리사랑나누미통장은 예금자보호가 되나요?
A.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5천만원까지”(본 은행의 여타 보호상품과 합산) 보호됩니다.
Q. 우리사랑나누미통장은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한가요?
A. • 비과세종합저축 가입 가능
※ 관련 세법이 개정될 경우 세율이 변경되거나 세금이 부과될 수 있음
※ 계약기간 만료일 이후의 이자는 과세됨
Q. 우리사랑나누미통장에 대한 문의는 어디로 하나요?
A. 본 상품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민원 상담이 필요하시면 영업점, 우리은행 고객센터(1588-5000), 우리은행 홈페이지(www.wooribank.com)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