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이 전하는 '치약'의 놀라운 활용법 13가지

우리가 매일 3번은 사용하고있는 치약에는 기포제와 연마제가 들어있어 얼룩과 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데요. 특히 요즘 세정제 속 화학성분에 대한 거부감이 커지면서 안전한 셀프 세정제를 만들어 사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는데, 치약을 활용하면 옷에 묻은 얼룩제거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치약은 이미 군대에서만능 청소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고 하는데요. 얼룩제거,냄새제거, 심지어 기스제거까지 가능한 치약의 놀라운 활용법 13가지를 소개합니다.




1. 신발 얼룩 제거


가죽 신발이 더러워졌을때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묻혀 천천히 문질러주면 광택이 살아나면서 새것처럼 보이게됩니다. 또 운동화의 고무부분이 더러워졌다면 치약과 오래된 칫솔을 활용하면 얼룩제거가 쉬워집니다. 단 치약을 너무 많이 묻혀서 닦으면 오히려 신발이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피아노 건반 청소


피아노를 사용하다보면 피아노 건반에 때가 묻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때 물티슈 등을 이용해서 단순히 닦아내는것으로는 건반을 청소할 수 없는데요. 마른걸레에 치약을 약간 묻혀준 후 건반을 닦으면 때가 사라지면 변색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다라미에 눌러붙은 이물질 제거


다리미판을 사용하지 않고 담요 등을 이용해서 다림질을 한경우 다리미에 이물질이 눌러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안쓰는 칫솔에 치약을 묻혀 이물질이 묻은 부위를 문질러 주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치약에 있는 실리카가 연마작용을 하기때문입니다. 칫솔로 제거가되지않는 이물질은 수세미와 치약을 이용해서 살살 문질러주면 대부분 제거가 됩니다. 




4. 은 제품 세척


변색된 은의 광택을 되살릴 때 치약을 활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지 않은 은수저나 장신구를 따뜻한 물에 치약을 풀고 담가두면 금방 새것 처럼 광택이 되돌아옵니다. 손때가 묻기 쉬운 방문 손잡이나 전등 스위치, 냉장고 손잡이 묵은 때를 제거할 땐 물에 적신 수건에 치약을 묻혀 살살 닦아내면 깨끗해 집니다.




5. 수경 김 서림 방지


오래된 수경이나 고글은 쉽게 김이 서려 앞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부드러운 수건에 치약을 묻혀 렌즈를 닦아내면 쉽게 렌즈에 습기가 서리지 않습니다. 단 치약의 연마제 성분때문에 렌즈안 코팅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치약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세게 문지르면 안됩니다.




6. 욕실 거울 청소


치약의 기포제와 연마제는 세정력이 높아서 욕실청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치약을 물에 녹인뒤 욕실거울을 닦아주면 거울이 깨끗해지는것은 물론이고 김서림방지 효과까지 있습니다.




7. 싱크대 청소


치약의 연마제는 뛰어난 금속 세정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싱크대나 화장실의 세면대를 청소할때에도 치약을 묻혀 닦아 내면 세척은 물론 광택이 되살아납니다.




8. 크레용 낙서제거


아이를 키우는집은 집의 벽이 항상 도화지로 바뀔수 밖에 없는데요.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묻혀 살살 닦으면 크레용으로 한 낙서가 말끔히 지워집니다.




9. 옷에 묻은 얼룩이나 립스틱자국 제거


쉽게 잘 없어지지않는 옷에 묻은 얼룩이나 립스틱자국은 얼룩이 있는곳에 치약을 조금짜서 살살 문지르면 대부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는경우에는 얼룩 위에 치약을 묻혀두고 다음날 아침 세탁하면 얼룩이 말끔히 제거됩니다.




10. 여드름 응급처치


갑자기 생긴 여드름때문에 고민이라면 자기 전 여드름이 난 부위에 치약을 약간 묻히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드림름이 난 부위에 치약을 묻히고 다음날 닦아내면 여드름이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피부가 예민할 경우 치약성분에 따라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이를 고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머리에 생긴 여드름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11. 손냄새 제거


양파나 마늘 등 요리를 하면서 손에베기는 냄새는 비누로 쉽게 없어지지 않는데요. 치약이 이빨을 세정하는것처럼 손에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락으로 치약이 치아를 코팅해주는것처럼 손톱에 치약을 묻혀 부드럽게 문지른뒤 물로 씻어내면 손톱에서 광택이 납니다.




12. 자동차 헤드라이트 청소


헤드라이트 부분에 때가 끼면 밤길을 제대로 밝힐 수 없습니다. 안전과도 직결된 부분이기 때문에 자주 청소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세차용 스폰지나 천에 치약을 소량 묻혀 문지른후 젖은천으로 닦아내면 기름때가 말끔히 사라진지면서 새것처럼 빛나게됩니다.




13. 스마트폰 스크레치 제거


스마트폰 보호필름이 없다면 쉽게 스크레치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때 치약을 부드러운 천에 묻혀 스크레치가 생긴부분에 살살 문질러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물을 묻히지말고 다시 천으로 부드럽게 닦아지면 스마트폰 스크레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흠집이 있는곳이 어디든 치약으로 대부분의 흠집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