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셸 비치'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주 Denham으로부터 약 45KM 떨어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Shark Bay의 셸 비치(Shell Beach)는 모래가 조개 껍질로 완전히 대체 된 매우 독특한 해변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최근 이 셸 비치를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21곳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하였습니다.





Shell Beach해변을 가득 메우고 있는 수십억개의 하얀 조개껍질은 마치 겨울철에 볼 수 있는 '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여있는 것 처럼 보이고 있으며, 60KM에 이르는 끝없는 하얀색 조개껍질들이 수놓은 해변의 모습은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절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멀리서 봤을때 단순히 '흰 모래'라고 생각하게 만들기도 하는 이곳 Shell Beach 해변의 조개껍질들은 무려 4천년동안 퇴적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셸 비치에서 가장 깊은 곳은 무려 10미터에 달한다고 합니다.





Shell Beach를 가득 매우고 있는 Fragum Erugatum이라는 이름의 조개는 바다의 염분때문에 번성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곳의 독특한 지형과 기후는 Shark bay의 염분농도를 다른 곳보다 2배이상 높게 만들었으며, 이 높은 염분의 농도는 포식 동물들이 살아남지 못하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포식동물들이 없는 이 Shark bay는 이 작은 새조개들 에게 천국과도 같았으며, 크기는 겨우 몇 밀리미터에 불과하지만 홀로 장시간의 축적을 이루어 내면서 전체 해변을 구성해 낼 수 있었습니다.






Fragum Erugatum 껍질은 Coquina로 알려진 패각암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19~20세기 후반 샤크베이(Shark Bay) 지역의 사람들은 이 껍질을 주택, 레스토랑, 교회등 다양한 건물을 짓는데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1991년 Shark bay가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면서 이 관행이 중단 되게 되었으며, 현재는 절대 Fragum erugatum껍질을 들고가지 말라는 경고가 곳곳에 설치 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