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각자 다른이름으로 불리고있는 자동차들

국외 시장으로 수출되는 국산 차는 내수 시장과 같은 차명을 고집하지 않습니다. 현지 소비자가 발음하기 쉽고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단어를 차명으로 사용하는가 하면, 후속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선행모델과 같은 차명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탄탄히 다지기도 합니다.


또한 출시하는 나라에서 좋지 않은 어감이라는 이유로 차명이 여러차례 바뀌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자동차명이 여러나라에서 바뀌는데에는 수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아래에 전세계에서 각자 다른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자동차들을 소개합니다.




8. 쉐보레 스파크 / 오펠 칼


GM의 자회사였던 오펠은 쉐보레 스파크의 전체 디자인을 공유하는 차량입니다. GM은 2013년 쉐보레 브랜드를 유럽에서 철수시킨이후 오펠과 복스홀을 통해 판매를 이어왔습니다. 이에따라 한국지엠의 유럽수출 물량 중 경차'스파크'는 오펠 칼 이란 이름으로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7. 쉐보레 볼트 / 오펠 암페라-e


GM 그룹의 전기차 기술 및 양산 시스템의 산물이라 할 수있는 쉐보레의 순수전기차' 볼트'는 쉐보레 브랜드가 유럽에서 철수함에 따라 오펠의 엠블럼을 새롭게 고쳐달고 출시되었는데요. 역시 오펠의 전기차 시리즈에서 사용되었던 '암페라'를 사용해 '오펠 암페라-e' 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6. 쉐보레 SS / 홀덴 코모도어


대형 승용차 코모도어는 한국에서 구경하지 못한 차량이지만 영화 '트랜스포머(Transformer)'의 범블비(Bumblebee) 역할로 유명한 '쉐보레 카마로(Camaro)'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차량입니다.


GM은 대부분의 쉐보레 모델과 달리 'SS'는 호주에서 '홀덴'이라는 브랜드로 자동차 생산과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주요 생산차동은 '홀덴 코모도어'인데 안타깝게도 GM에서 호주공장 폐쇄계획이 있어 미래가 그리 밝지는 않습니다.




5. 닷지 다트 / 피아트 비아지오


비아지오는 크라이슬러그룹 산하 브랜드인 피아트에서 중국 콤팩트 세단 세그먼트를 공략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자동차 입니다. 비아지오는 ‘비상’이라는 뜻으로 크라이슬러-피아트의 첫 공동 프로젝트로 탄생했습니다.


닷지 다트의 피아트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비아지오는 토리노의 피아트 그룹 스타일 센터에서 외관을 디자인 했으며 북미 다트 (Dart)에 사용된 2.0 리터 또는 2.4 리터 엔진 대신 1.4 리터 4 기통 가솔린 엔진을 넣은 자동차입니다.




4. 포드 F-150 / 포드 로보


포드 F-150은 여러 해 동안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차량중 하나입니다. 포드 로보는 포드F-150의 멕시코 버전입니다. 포드에서는 1992년부터 현재까지 F-150의 보급형, 남미버전인 로보를 생산 수출하고 있는데 과감하게 보급형으로 바꿔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자동차입니다.




3. 포드 퓨전 / 포드 몬데오


북아메리카 인들은 이 자동차를 포드 퓨전으로 알고 있을지 모르지만, 세계의 다른 곳에서는 포드 몬데오라고 부릅니다 .포드 몬데오는 유럽 포드에서 1992년부터 생산하는 전륜구동 방식의 중형차입니다. 현행 모델인 4세대는 원 포드 전략에 따라 퓨전과 통합된 모델입니다. 또한 유럽 시장에서는 1998년 스콜피오의 단종 이후부터 유럽 포드의 기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 인피니티 Q50 & Q60 / 닛산 스카이라인


닛산 스카이라인은 닛산 자동차에서 생산 판매하는 승용차, 쿠페, 컨버터블, 스포츠카, 크로스오버입니다. 1957년에는 닛산 자동차가 아닌 프린스 자동차에서 출시하였으며 1966년 프린스 자동차가 닛산에 합병되면서 닛산의 차종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를 퐇마한 해외에서는 크로스오버인 닛산 스카이라인 크로스오버는 인피니티 EX로 판매가 되었으며 (단 12세대의 인피니티 G25 세단 모델은 인피니 Q40으로 2016년까지 병행 생산 및 판매하였습니다.), 13세대 모델부터 세단은 인피니티 Q50으로. 쿠페와 컨버터블은 인피니티 Q60으로, 크로스오버는 인피니티 QX50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1. 인피니티 Q70 / 닛산 푸가


닛산 푸가(Nissan Fuga)는 닛산의 후륜구동 승용차로, 글로리아와 세드릭의 후속 차종입니다. 닛산 푸가는 일본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인피니티 M으로 판매되었고, 인피니티에서 차명 체계를 바꾸어 2014년부터는 Q70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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