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의 특이한 미신들

우리나라에는 빨간색으로 이름을 쓰면 죽는다거나, 시험날 미역국을 먹으면 떨어진다는 미신들이 존재하는데요,


다른나라들도 이러한 미신들이 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각 나라별 독특한 미신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에서는


지갑이 바닥에 닿는것을 불행하다고 생각합니다. 돈을 잃어버리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중국에서는


번호 4와 모든 반복(14, 24등)의 숫자가 중국의 단어 '죽음'의 발음과 비슷하기 때문에 엄청나게 재수가 없는 번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는 13과 23에 관한 서구의 신념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덴마크에서는


깨진 접시를 1년간 보관하고 있다가 새해전야에 친구나 가족의 집에 던지는 풍습이 있는데요, 접시가 크면 클수록 수령자가 더 많은 행운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집트에서는


무언가를 자르지 않은채로 가위를 열거나 닫는것을 무서운 불행으로 여겨집니다. 가장 최악은 가위를 벌려놓은채로 두는것입니다. 그러나 배게밑에 가위를 두면 악몽을 꾼 사람을 치료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에서는


왼쪽발로 개똥을 밟으면 행운이 따라오고 오른쪽발로 개똥을 밟으면 불운이 찾아온다는 미신이 있습니다.


그리스에서는


두사람이 동시에 똑같은 말을 했을때는 '빨간색'이라고 이야기를 하고, 붉은색 물건을 빨리 만져야 한다고 합니다.


아이티에서는


단하나의 신발로 걷거나, 밤에 바닥을 쓸거나, 무릎을 꿇고 움직이거나, 수박이나 포도의 꼭대기를 먹으면 부모님의 죽음을 가져온다고 합니다.


인도에서는


화요일과 토요일에 손톱을 다듬거나, 목요일과 토요일에 머리를 자르거나 씻을 수 없습니다. 이 관행의 기원에는 여러가지 말들이 있는데요, 야간에 손톱을 다듬는것은 귀중한 물건을 잃어버릴 수 있다고 하며, 토요일은 고대 힌두교인들에게 존경받는 천체인 토성의 날이기 때문이라는 이유가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어린이는 천둥번개가 치는동안, 배를 보호해야 한다고 합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천둥의 신이 폭풍우 동안 아이의 배를 훔친다고 합니다.


리투아니아에서는


실내에서 휘파람을 부는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휘파람을 불면 악마를 소환한다고 생각하는 미신때문입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배게에 앉으면 엉덩이에 종기, 물집, 염증등이 생길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에서는


남자가 빗자루로 맞게되면, 무능해지고 성기가 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카타르에서는


현재 모든 미신을 없애고, 학생들에게 미신에 대한 믿음이 금지되어 있다는 것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때는 거미들이 집을 통제하고 불을 끌수 있는 힘이 있다고 여겨졌기 때문에 거미를 죽여서는 안된다고 여겨졌었습니다.


터키에서는


밤에 껌을 씹으면 안된다고 하는데요, 암흑이 지나면 껌이 죽은사람들의 살이 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예멘에서는


죽은 뱀을 공중에 던짐으로써 태아의 성별을 결정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뱀이 등에 착륙하면 아기는 소녀가 되고, 똑바로 떨어지면 아기는 소년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