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분들이라면 다들공감할 만한 내용으로 '면도날'을 교체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생각보다 굉장히 많이 들어간다는 사실인데요. 특히 수염이 굵고 빨리자라는 분들은 매일매일 면도하는것도 곤욕이지만 개당 기본 2~3천원 이상하는 면도날을 주기적으로 바꾸는것도 뭔가 아까운 기분이 드는것이 사실이죠.
하지만 최근 외국SNS에서는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면도날을 새것처럼 이용하는 방법이 남성들 사이에서 큰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무뎌진 면도날을 새것으로 만드는 놀라운 비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면도날 교체시기
현재 시중에는 보통 1헤드~6헤드의 종류까지 다양하게 출시되어있는데, 날이 많을수록 피부 자극이 덜하고 깔끔하게 면도할 수 있습니다. 면도기의 성능 유지나 청결을 위해 주기적으로 면도날을 교체해주는것이 좋고 수염의 양이나 면도방법에 따라서도 교체기간이 다를 수 있죠. 현재 일반적인 면도날 교체시기는 2중날 10회, 3중날 15회, 4중날 20회로 알려져있습니다.
면도날 가격, 너무 비싸다
면도기 브랜드들은 요즘 5중으로 된 면도날들을 출시하고있는데 대표적인 브랜드의 가격을 살펴보면 개당 2~3천원 꼴이며 비싼건 5천원대가 넘어가니 절대 싼가격이 아니죠. 보통 2~3주에 한번씩 면도날을 교체하지만 수염이 굵거나 빨리자라는 분들은 이보다 빠른교체주기를 가지고있어 면도날에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무뎌진 면도날을 새것으로 만드는 방법
면도날을 교체하는 이유는 대부분 날의 무뎌짐 때문입니다.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면 한달이상 사용한 면도날도 새것처럼 날카로워 지는데요. 준비물은 바로 청바지만 있으면 됩니다. 평소 자주 안입는 청바지나 낡은 청바지를 이용하면되는데, 면도기를 청바지위에 대고 20번 정도 문질러 주기만 하면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중요한점은 면도를 할때의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압력을 주어 빠르게 문질러야하며 한 방향으로만 해야 청바지가 상하지 않고 무뎌진 날을 잘 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로 20번 문질렀으면 아래 방향으로도 20번정도 문질러주면됩니다. 역시 면도하는 방향의 반대로 면도기를 잡고 밀어줘야합니다. 이렇게 문질러 주면 청바지의 실들이 면도날의 먼지나 각질, 수염조각 등의 이물질을 제거해주고 고르지 않은 면도날을 고르게 세워주면서 마치 새것처럼 날이 살아나게 됩니다.
면도기 관리팁
면도날을 조금이라도 오래사용하기 위해선 관리방법도 중요한데요. 면도를 끝내고 물기가 그대로 있는체로 방치를 해두면 면도날에 세균이 증식될 수 있으며 녹도 더 빨리 슬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면도를 한 후에는 물기를 잘 털어내고 바람에 잘 건조시켜 건조한 곳에 보관해준다면 조금더 오래 면도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