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fomc 일정 및 발표 한국 시간

9월 fomc 일정 및 발표 한국 시간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방준비제도는 미국의 중앙은행 시스템이라고 볼수있는데요. 미국이 가지는 영향력이 크기때문에 현재 국제결제은행과 더불어서 세계금융경제의 주춧돌이라 볼수있죠.

 

 

 

 

연방준비제도내에서도 통화정책 입안 기구들중 제일중요한정책을 다루는 fomc에서는 미국의 기준금리가 결정되기때문에 fomc 9월 일정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아마도 연준의 통화정책회의에 관심이 몰려있으실텐데요. 연준이 과연 9월 fomc에서 세차례 연속 0.75%포인트 금리인상을 단행할지 여부에 전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이 몰려있습니다.

 

 

9월 fomc 일정

 

 

 

9월 fomc 일정은 위의 사진에 나와있듯이 9월20일~21일 회의를 여는것으로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시장의 예상은 연준이 이번에도 0.75%포인트 금리인상을 할것으로 예측하고있지만 일각에서는 한번에 금리를 1%포인트 올리는 울트라 스텝을 밟을수있다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물가가 계속 상승률이 가파르기때문에 연준이 이전과는 다르게 공격적으로 금리인상을 단행할수있다는 의견때문으로 보입니다.

 

 

 

제롬파월

 

 

9월 연준 회의는 미국현지시간 기준 20~21일 이틀간 회의를 열고 9월21일에 발표할 예정이기때문에 9월 fomc 발표 한국시간은 이보다 하루늦은 22일에 연준의 결정사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현재 예상되는 금리발표 시간은 현지시간 기준 9월 21일 수요일 오후2시정도이기때문에 한국시간 기준으로는 9월22일 오전3시경에 확인할수 있을것으로 예상이됩니다.

 

 

제롬파월

 

 

 

 

 

이번 9월 fomc에서 0.75%포인트 이상의 금리인상이 결정되면 기준금리 수준은 이미 3%를 상회하게 됩니다. 우리나라로서는 이에따른 추가금리상승에 대한압박 및 금리인상에 따른 부동산경기 침체에 더안좋은 영향을 끼칠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증시전문가들도 연준의 9월 fomc결과에 따라 지금 수준에서 바닥을 다지고 다시반등을 하거나 아니면 추가적인 조정이 있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뉴욕지수

 

 

한편 fomc회의 결과가 발표되는 주에는 미국경기와 부동산 시장에 관련된 경제지표도 함께 발표될 예정이며 미국의 8월 경기선행지수와 9월 제조업, 비제조업 구매고나리자지수 그리고 주택시장 관련된 지표등 다양한 지표들이 공개될예정입니다. 이상으로 9월 fomc 일정 및 발표 한국 시간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