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디자인 유출, 출시일, USB-C 전환

아이폰 15 디자인 유출, 출시일, usb-c 전환 소식입니다. 최근 애플의 아이폰15 제품군 상세 스펙과 디자인 변경이 유출되었습니다. 이 내용은 애플 분석가 '궈밍치'에 의해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이와함께 아이폰의 라이트닝 포트는 2023년에 USB-C 포트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아래에 아이폰 15 디자인 유출 내용, 예상 출시일, USB-C 전환 소식 등을 소개합니다.

 

 

 

아이폰 15 디자인 변경

애플 전문 분석가인 궈밍치는 애플이 내년에 나올 아이폰15 프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음량과 전원 버튼을 기존 물리적 버튼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교체할 수 있다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망했습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은 과거 아이폰7, 아이폰8 시리즈에서 적용됐던 버튼 방식으로 홈 버튼을 직접 누르지 않고 살짝 터치만 해도 탭틱 엔진으로 마치 버튼이 눌린 것과 같은 효과를 주었던 버튼입니다.

이 버튼은 물리적 버튼이 아니기 때문에 파손이나 고장 확률이 줄어들며 방진·방수에 더 강해 내구성면에서 더 장점이 있습니다. 애플은 이를 위해 추가로 탭틱 엔진을 2개 더 탑재해 버튼을 탑재만 해도 실제 버튼을 누르는 것 같은 포스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궈밍치는 이런 변화가 내년 하반기에 출시되는 고급형 아이폰 모델에서만 일어날 예정이며, 표준 모델은 지금과 동일한 버튼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 뿐 아니라 내년에 출시되는 아이폰15 시리즈는 라이트닝을 제거하고 USB-C 단자를 지원하는 최초의 아이폰 시리즈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아이폰 15 울트라 유출 ( 출처 : https://twitter.com/LeakerApple )

 

- 듀얼 셀카 카메라
- 6X 또는 10X 잠망경 줌
- 8K 비디오 녹화
- 8 요소 메인 렌즈
- 티타늄 프레임
- 솔리드 스테이트 전원 및 볼륨 버튼
- 3nm A17 SOC
- 8GB 램
- USB C

아이폰 15 디자인 유출, 출시일

 

 

 

 

아이폰 15 라인업 프로세서 예상

아이폰15 라인업은 올해와 마찬가지로 4개 모델로 구성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중 프로 모델 2종에만 애플 최신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은 올해부터 프로 모델 2종에만 최신 A시리즈 칩을 탑재하고 있는데 아이폰15 라인업중 표준모델에는 A16칩이 탑재되고 프로 모델에는 A17 바이오닉 칩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아이폰15 프로 모델에는 14 프로 모델보다 2기가 늘어난 8기가의 램이 제공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USB-C 전환예정

아이폰의 라이트닝 포트는 2023년에 USB-C 포트로 대체될 예정입니다. 2022년 10월 초, 유럽연합(EU)은 2024년까지 유럽연합에서 판매되는 모든 휴대폰과 태블릿이 USB-C 충전 포트를 사용하도록 요구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 법안은 동일한 물리적 디자인의 아이폰을 판매하는 애플과 같은 회사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법안입니다. 세계의 모든 지역에서 모든 아이폰은 현재 애플의 독점 라이트닝 커넥터를 사용하여 액세서리를 충전하고 연결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애플의 세계 마케팅 수석 부사장인 그레그 조스위액(Greg Joswiak)은 월스트리 저널에 USB-C 포트가 출시될 것이라고 얘기했습니다. 그는 “정부는 하려는 일을 해야 한다. 우리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따를 수밖에 없다.” 라며 사실상 아이폰 USB-C 전환을 시사했습니다.

 

 

 

아이폰 15 출시일, 예상 가격

아이폰 15 출시일을 예측하기에는 분명 이른 시기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신규 아이폰 시리즈 출시일이 9월에 있었다는 점을 생각해볼 때 이번 아이폰 15 출시일은 2023년 9월쯤이 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루머대로 아이폰 15가 출시한다면 1199달러 또는 1299달러부터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