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복사, 폐기 방법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복사, 폐기 방법 안내입니다. 공동인증서라는 용어가 새롭게 나오면서 공인인증서와 공동인증서가 헷갈릴 수 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공인인증서가 용어만 2020년 12월부터 공동인증서로 바뀐 것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이나 재발급 과정은 기존과 같습니다. 아래에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복사, 폐기 방법을 소개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방법

공인인증서는 은행/신용카드/보험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고, 주식거래 등 금융기관 및 정부민원업무, 기타 전자문서 관련 제반업무를 위해 발급받는 범용공인인증서는 발급시에 비용이 발생됩니다. 개인이 범용공인인증서 및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를 발급할때는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재발급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신한은행 홈페이지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접속하거나 아래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인증센터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가운데 인증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후 상단에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전자거래범용 > 약관동의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위해 전자거래범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한 수수료는 연 4400원 입니다. 다음으로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위한 약관동의 메뉴를 읽으신 후 동의에 체크하고 다음메뉴를 선택합니다.

 

 


4. 정보입력 

개인정보 입력화면이 나옵니다. 주민등록번호, 출금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메뉴를 선택합니다. 

 


5. 본인확인절차 >보안매체 입력

본인확인절차 화면이 나옵니다. ARS인증, SMS인증, 해외출국확인인증, 대면확인 1회용 인증번호 인증 메뉴 중 1가지 방법을 택하여 인증을 합니다. 이후 보안매체 정보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OTP 인증번호를 누르고 이메일, 전화번호 입력 후 다음버튼을 선택합니다.

 


6.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 설정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 설정 화면입니다. 하드디스크, 이동식디스크 등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 후 하단에 인증서 암호를 두번 입력합니다. 

 


7.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완료

이렇게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뱅킹 로그인을 해서 공식적인 인증서 발급을 마무리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인터넷 발급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인증서 갱신이란 현재 가지고 있는 인증서를 계속 사용하기 위하여 인증서의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 범용 및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의 갱신은 해당 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갱신해야 합니다. 갱신은 발급/재발급하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고 단지 메뉴만 잘 선택해서 접속하면 됩니다.

 

1.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 약관동의 > 정보입력 > 정보확인 및 인증 >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 선정 > 처리완료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복사 방법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저장매체 이외의 저장매체로 인증서를 복사할 경우 사용합니다. 이 경우 기존 저장매체의 인증서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1. PC->스마트폰인증서복사 > 개인컴퓨터에서 인증서복사버튼 클릭 > 스마트폰에서 PC->휴대폰 복사 클릭 > 스마트폰에 표시된 8자리 인증번호를 PC에 입력 > 스마트폰에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복사 성공 안내 확인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인증서 재발급이란 인증서 암호 분실 및 저장매체에서의 삭제 등을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기존 인증서의 유효기간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입니다. 개인 범용 및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 재발급은 해당 인증서를 발급받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은 처음 설명한 발급과정과 동일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인증서 폐기 방법

인증서 폐기란 만료일까지 인증서가 필요 없거나 정보 누출로 해당 인증서 사용이 위험하다고 판단될 경우 해당 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폐기 방법

1. 신한은행 홈페이지 > 인증센터 > 공동(공인)인증서 > 공동(공인)인증서 폐기

2. 주민등록번호 > 계좌번호 > 계좌비밀번호 입력

3. 보안매체검증, 전화번호 입력

4. 폐기완료

 

- 신한 쏠 공인인증서 폐기 방법

1. 신한 쏠 접속 > 우측 상단 메뉴(점 3개) > 인증/보안 > 공동인증서

2. 인증서 폐기

3.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입력

4. 계좌비밀번호 입력

5. 공동(공인)인증서 폐기 완료

※신한 쏠에서는 은행/신용카드/보험용인증서만 폐기 가능합니다. 범용인증서는 인터넷뱅킹에서 폐기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자주 묻는 질문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는 은행에서 사용 불가한가요?
증권사에서 발급받은 인증서가 증권/보험용 개인 무료인증서의 경우에는 증권/보험용으로 용도가 제한되어 은행에서는 사용 불가하고 개인범용인증서(수수료4400원)의 경우에는 은행에서 함께 사용가능합니다.
PC포맷, 인증서 삭제 등으로 인증서를 분실하였을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한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신 경우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에서 인증서를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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