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방법 안내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지갑,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신용/체크카드를 분실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이때 단순히 지갑, 핸드폰이나 신용/체크카드를 분실한 것이면 다행이지만 문제는 누군가가 분실한 카드를 부정사용하는 경우일 것입니다. 따라서 지갑/핸드폰이나 신용/체크카드를 도난, 분실 시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사용자분들을 위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카드 분실 시 올바른 대처법

신용/체크카드를 분실하거나 지갑/핸드폰을 잃어버리는 일이 자주있는 일은 아니다 보니 분실하게 되면 먼저 당황하게 되고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신용/체크카드를 분실한 경우 정해진 순서대로만 한다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용/체크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알게되는 즉시 카드사에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번호는 각 금융사별로 다르지만 대부분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요즘은 각 금융사별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으로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기때문에 신용/체크카드를 분실한 경우 빠르게 대처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한 경우 카카오뱅크를 통해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했다면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해제 및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뱅크 카드를 분실했을 때 가장 빠르게 분실신고를 하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신고 전화번호는 ☎1599-8888(24시간 365일) 연결하여 빠르게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대표번호 ☎1599-3333 연결 후 1번 -> 1번을 차례로 눌러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도난당하거나 분실한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82-2-6420-3333)로 도난신고를 하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에 전화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1599-3333 연결하여 분실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고객센터 전화번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도난 재발급은 전화로 재발급 의사만 전달하면 서면 신청 없이도 재발급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99-3333이며 이곳으로 전화해서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뱅크 앱을 통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 해제 및 재발급 방법(카카오뱅크 앱)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카카오뱅크 앱)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야하며 카카오뱅크 앱을 통한 분실신고 경로는 카카오뱅크 앱 > 점 세개 더보기메뉴 > 카드 > 내카드 > 카드관리 > 신청/신고 > 분실신고 메뉴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 방법(카카오뱅크 앱)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신고한 후 잃어버린 카드를 찾았거나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에도 역시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통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해제 경로는 카카오뱅크 앱 > 점 세개 더보기메뉴 > 카드 > 내카드 > 카드관리 > 신청/신고 > 분실신고 > 사고신고/해제 메뉴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카카오뱅크 앱)

카드 분실신고와 동시에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재발급 없이 분실신고만 하신 경우 '카드재발급 신청' 메뉴에서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통한 재발급 경로는 카카오뱅크 앱 > 점 세개 더보기메뉴 > 카드 > 내카드 > 카드관리 > 신청/신고 > 카드 재발급 신청 메뉴입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기간은 카드 발급신청 완료 후 7영업일 이내이며, 주로 평일 낮시간에 배송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비용은 프렌즈 체크카드는 2,000원, 카카오 미니체크카드는 3,000원이 발생하니 카드 재발급 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신고 유의사항

- 카카오뱅크는 해외에서 카드 분실 시 임시카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분실신고 후 고객센터를 통해 재발급 신청할 경우 기존카드와 동일한 조건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카드 조건을 선택해서 재발급 받기위해선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신고 자주 묻는 질문

Q. 카카오뱅크 제휴 신용카드 분실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A. 카드를 분실하셨다면, 해당 카드사 모바일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카드별 분실신고 전화번호
﹒신한 1544-7200
﹒KB 1588-1788
﹒삼성 1588-8900
﹒씨티 1566-1121
﹒롯데 1588-8100
Q. 카카오뱅크 카드 도난/분실 카드로 부정사용이 발생하였는데, 보상대상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분실신고 접수일 60일 전 이후에 발생한 부정사용액은 보상청구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분실·도난 때 회원의 고의·과실이 없는 경우라면 분실신고 접수일 60일 전 이후에 발생한 부정 사용액에 대해서는 카드사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도 보상신청이 가능한가요?
A. 체크카드도 보상신청이 가능합니다. 체크카드는 보상 신청대상이 아닌 것으로 오인하시고 분실신고를 하지 않아 보상대상기간 경과로 보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크카드도 분실한 경우에는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분실 즉시 분실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Q. 휴대폰 분실신고 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거래가 가능한가요?
A. 네. 체크카드는 사용 가능합니다. 혹시 지갑도 함께 분실하셨다면 카드 분실신고를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Q. 카카오뱅크 카드 분실신고를 본인이 아닌 다른사람이 해도 되나요?
A. 본인이 아닌 경우에도 신고 가능합니다. 다만 신고 시에는 카드명의자와의 관계/신고자의 연락처 등 기본사항을 확인하고 있으며 본인이 아닐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신고가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