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번호, 이용방법 및 수수료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번호, 이용방법 및 수수료 안내입니다.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이 활성화되었지만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은 어르신들이나 기존에 쓰던 텔레뱅킹이 익숙하여 계속 텔레뱅킹(폰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아래에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을 이용하거나 이용하실 분들을 위해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번호, 이용방법 및 수수료 등을 소개합니다.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기본정보

텔레뱅킹(폰뱅킹)서비스는 은행에 나오지 않고 전화기 또는 전화기 겸용 단말기를 이용(단, 공중전화 제외) 하여 계좌이체, 각종조회, 상담, 사고신고, 자동이체신청, 신규계좌 개설 및 해약 등의 은행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서비스 통화료는 전국 어디서나 시내통화요금이 적용되며 그 외 휴대폰 및 인터넷전화 등의 통화료는 사용자의 통신사 간 약정한 요금제에 의합니다.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서비스 이용번호 ☎1588-6200 / ☎1544-6200입니다.

구분 전화번호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서비스 이용번호
☎1588-6200 / ☎1544-6200
시각장애인 전용 서비스 ☎051-669-2580
어르신 전용 상담센터 ☎1800-1100
해외에서 이용 시 ☎82-2-1588-6200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신청방법 및 이용방법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서비스 신청방법은 예금주 본인이 가까운 영업점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직접 신청하면 됩니다. 이용방법은 단순 조회 고객과 자금이체 고객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단순 조회 고객
자금의 출금 없이 계좌의 잔액이나 입출금 내역 조회 등 단순히 금융거래조회만을 하고자 할 경우 신청 없이 ARS음성에 따라 조작이 가능합니다.

자금이체 고객
부산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텔레뱅킹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신 후 신청일 포함 3영업일(공휴일은 제외) 이내에 본인만 아는『전화송금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거래가 가능합니다.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이용시간

부산은행 텔레뱅킹 이용시간은 부산은행 송금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고 다른은행 송금은 상대은행 서비스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각종분실 및 사고신고는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 이용시간
부산은행 송금 24시간
다른은행 송금 00:05~23:55까지 (상대 은행 서비스 시간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시각장애인 상담사를 통한 송금 평일 09:00~18:00
보이스피싱 및 각종분실/사고신고 24시간(연중무휴)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서비스코드 번호 및 이용시간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이용자 분들은 서비스코드를 알고계시면 텔레뱅킹 이용 시 보다 빠르게 이체 및 잔액조회 등의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서비스코드 번호입니다.

 

※텔레뱅킹 서비스 대표번호(☎1588-6200 / ☎1544-6200)

업무내용 서비스내용 서비스코드 시간
바로서비스 부산은행 송금◀ 1 24시간
다른은행 송금◀ 2 00:05~23:55
잔액조회 3 24시간
통장거래내역 4
팩스서비스 5
비씨카드 및 기타서비스 6
상품판매상담 8 평일 09:00~17:30
어르신을 위한 쉬운말 서비스 9 송금 및 조회서비스 참조
보이스피싱 및 사고신고 *(별표) 24시간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수수료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수수료는 2022년 기준, 부산은행 및 경남은행으로 보낼때는 면제이며 다른은행으로 보낼때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텔레뱅킹 한도는 가입자의 신청금액 범위 내입니다.(단, 다른 은행으로 보낼 때는 1회 1억원이하)

구분 수수료 비고
부산은행 및 경남은행으로 보낼 때 면제 --
다른 은행으로 보낼 때 일반 건당 500원 --
○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 만18세미만
○ 만65세이상
① 기초생활수급권자
② 차상위계층
③ 장애인
④ 국가유공자 및 유족
⑤ 독립유공자 및 유족
⑥ 고엽제 후유증 환자
⑦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
⑧ 소년소녀가장
면제

 

 

 

 

부산은행 스마트 텔레뱅킹 서비스

부산은행 텔레뱅킹 앱인 'BNK 텔레뱅킹' 앱을 설치하면  ARS서비스를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보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텔레뱅킹 ARS를 사용하기 위하여 부산은행 대표번호(1544-6200)로 전화를 걸었을 때 스마트폰인 경우 화면과 음성을 동시에 제공하여 입체적인 응대가 가능하여 텔레뱅킹 조회, 이체가 더욱 간편합니다.

부산은행 텔레뱅킹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유의 사항

- 전화송금 비밀번호는 텔레뱅킹 서비스 신청일 포함 3영업일 이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거래가 정지됩니다.
- 최종 계좌송금일로부터 12개월 이상 계좌송금 이용실적이 없으면 자동으로 계좌송금거래가 정지됩니다.
- 금융안전을 위하여 전화송금 비밀번호와 출금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틀리게 입력했을 경우에는 거래를 할 수 없으므로, 가까운 부산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재이용 신청 (오류복구)을 해야합니다.
- 공중전화, 발신번호 미표시 전화(국제전화 포함)를 이용한 송금업무와 BC카드 현금서비스 이체거래는 되지 않습니다.

 

 

 

 

부산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자주 묻는 질문

Q. 부산은행 텔레뱅킹 장기 미사용으로 거래가 불가능하다고 하는데 다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영업점에서 텔레뱅킹 재신청이 가능합니다 
Q. 디지털 OTP사용중인데 부산은행 텔레뱅킹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디지털 OTP는 실물이 없는 OTP로 텔레뱅킹 이용은 불가합니다. 텔레뱅킹 이용을 원하는 경우 부산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보안카드 또는 실물 OTP발급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Q. 부산은행 텔레뱅킹 서비스 신청 후 이체비밀번호 등록은 몇 일 이내에 해야하나요?
A. 텔레뱅킹 신청일 포함 3영업일 이내 등록하셔야 하며 미등록시에는 텔레뱅킹 중단되어 영업점에서 재신청하셔야 합니다.
Q. 텔레뱅킹 서비스 이용 중 보안카드 비밀번호 3회 오류가 되었는데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A. 텔레뱅킹만 이용하신다면 본인이 영업점 방문으로 보안카드 오류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Q. 부산은행 텔레뱅킹 서비스 이체 한도 변경 증액 및 감액은 어떻게 하나요?
A.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부산은행 영업점에서 한도 변경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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