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번호, 이용방법 및 수수료 안내입니다. 모바일뱅킹이나 인터넷뱅킹이 대중화되었지만 아직까지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나 기존에 쓰던 폰뱅킹(텔레뱅킹)이 익숙해서 계속 폰뱅킹을 이용하는 분들이 아직 많습니다. 아래에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을 이용하고 있거나 앞으로 이용하실 분들을 위해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번호, 이용방법 및 수수료 등을 소개합니다.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기본정보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전화(ARS)를 통해 계좌간 송금, 각종조회, 상담원과의 금융상담 등 다양한 은행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KB국민은행의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 이용번호는 ☎1588-9999, ☎1599-9999, ☎1644-9999이며 해외에서 KB국민은행 폰뱅킹을 이용할때는 ☎82-2-6300-9999번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단, 공중전화 및 발신번호가 없는 경우 이체거래가 제한됩니다.
구분 | 전화번호 |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서비스 이용번호 |
☎1588-9999 ☎1599-9999 ☎1644-9999 |
해외에서 이용 시 | ☎82-2-6300-9999 |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신청방법 및 주요서비스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은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지점)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신청 시 준비물로는 실명확인증표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여권 등), 출금계좌통장 또는 해당계좌의 현금출금기능 있는 카드(현금/신용카드), 거래인감(지정출금계좌 인감을 사용) 또는 서명이 필요합니다.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을 신청하면 계좌조회, 이체, 공과금납부, 대출금입금, 사고신고, 은행업무 전반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시간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시간은 주요 조회 및 이체업무는 24시간 365일 가능합니다. 단, 매일 온라인 영업일자 전환시간 (대략 00:00~00:05) 동안 서비스가 제한되며, 매월 셋째 일요일은 시스템 조정작업으로 인해 00:00부터 일부 서비스만 제공됩니다. 분실 및 사고신고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ARS 번호
KB국민은행의 폰뱅킹(텔레뱅킹) ARS번호 ☎1588-9999, ☎1599-9999, ☎1644-9999 연결 후 KB국민은행 계좌이체, 다른은행 계좌이체, 잔액조회 등을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1번] - 국민은행으로 송금
[2번] - 다른은행으로 송금
[3번] - 잔액조회
[4번] - 거래내역 조회
[5번] - 카드 및 기타서비스
[6번] - For foreign language service
[7번] - 즐겨쓰는 나만의 메뉴
[0번] - 상담직원 연결
[9번] - 다시듣기
[#]샵 - 빠른말 또는 쉬운말 서비스
[#11번] - 국민은행으로 송금
[#12번] - 다른은행으로 송금
[#13번] - 예금/펀드/대출 잔액 조회
[#14번] - 거래내역 조회
[#1*번] - 분실신고
[#10번] - 상담직원 연결
[#1#번] - 다른 서비스(초기메뉴로 이동)
[*]별표 - 분실신고 및 금융사기
[*1번] - 신용카드, 체크카드 분실신고
[*3번] - 직불카드, 현금카드 분실신고
[*4번] - 통장 및 인감 분실신고
[*5번] - 자기앞수표 분실신고
[*6번] - 보안카드 분실신고
[*7번] - 보이스피싱 피해신고
[*0번] - 상담직원 연결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용 요금 및 이체수수료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의 1588/1599/1644 이용 전화요금은 일반전화(유선, 인터넷)의 경우 전국 어디서나 동일하게 39원/3분이 적용됩니다. 그 외 휴대폰 및 인터넷전화 이용 시는 사용자와 통신사간 약정한 요금제에 의해 부과됩니다.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체수수료는 같은 KB국민은행 이체 시 수수료가 무료이며 타행이체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단, KB스타클럽고객(MVP, 로열, 골드, 프리미엄) 및 플래티늄카드고객(KB카드, KB비씨카드),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기준이 충족된 분은 면제입니다.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체한도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이체한도는 개인 및 법인에 따라 다르며 보안매체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개인은 OTP 사용 시 1회 5천만원 / 1일 2억5천만원까지 이체할 수 있습니다.
구분 | 이체한도 | |||
보안 1등급(OTP) | 보안 2등급(보안카드) | |||
폰뱅킹 | 개인 | 1회 | 5천만원 | 5백만원 |
1일 | 2억 5천만원 | 5백만원 | ||
법인 | 1회 | 1억원 | 1천만원 | |
1일 | 5억원 | 5천만원 |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 자주 묻는 질문
Q. KB국민은행 폰뱅킹(텔레뱅킹)을 1년 이상 장기 이용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A. 최종 거래일로부터 12개월 이상 이체성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사용자 보호를 위해 폰뱅킹을 통한 이체가 제한되며, 이 경우 영업점이나 폰뱅킹(OTP 사용 개인고객만 해당)을 통하여 이체제한 해제를 하셔야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폰뱅킹으로 예금을 가입할 수 있나요?
A. 입출금 통장을 소지하신 분이시면 폰뱅킹 가입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가능합니다. 단, 정기예금 및 적금만 가능(일부상품 제외)하고 입출금통장 및 펀드상품은 불가능합니다.
Q. 입출금 내역이 있을 때마다 바로 통지 받을 수 있나요?
A. 입/출금거래 발생 시 팩스 또는 휴대폰문자메시지(SMS)로 입/출금내역을 통지받으실 수 있으며, 서비스신청은 영업점, 폰뱅킹, 인터넷뱅킹을 통해 가능합니다. 단, 법인 및 임의단체일 경우에는 영업점 및 인터넷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폰뱅킹을 통한 신청 불가)
Q. 폰뱅킹 이체한도를 변경하려면 꼭 은행에 방문해야 하나요?
A. 개인이 폰뱅킹 이체한도를 증액하려면 영업점에서만 변경신청이 가능하며 감액은 폰뱅킹(서비스코드 962)상에서 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Q. 폰뱅킹 신규가입 시 대리인 신청이 가능한가요?
A. 폰뱅킹은 가입자가 개인(개인사업자 포함)일 경우 원칙적으로 대리인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친권자인 부(父) 또는 모(母)가 대신 신청할 수 있으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는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 또는 모가 대신 신청하는 경우에는 친권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부 또는 모의 실명확인증표를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