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전화번호, 신청방법 및 수수료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전화번호, 신청방법 및 수수료 안내입니다.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이 대중화되었지만 아직까지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나 기존에 쓰던 텔레뱅킹(폰뱅킹)이 익숙해서 계속 텔레뱅킹을 이용하는 분들이 아직 많습니다. 아래에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을 이용하고 있거나 앞으로 이용하실 분들을 위해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전화번호, 신청방법 및 수수료, 이용시간 등을 소개합니다.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기본정보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은 언제 어디서나 전화를(ARS) 통해 각종 조회, 계좌송금, 각종신고 및 다양한 금융상담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전화번호☎1588-5000, ☎1599-5000번이며 해외에서 우리은행 텔레뱅킹을 이용할때는 ☎82-2-1588-5000, ☎82-2-1599-5000번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구분 전화번호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전화번호 ☎1588-5000
☎1599-5000
해외에서 이용 시 ☎82-2-1588-5000
☎82-2-1599-5000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신청방법 및 주요서비스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은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지점)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신청 시 준비물로는 도장, 통장, 신분증이 필요하며 신청 후 3일이내 ☎1588-5000번으로 전화해서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우리은행 텔레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을 신청하면 각종조회, 각종송금, 각종납부, 사고신고,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주요서비스

서비스종류 서비스내용
각종조회 잔액조회, 입출금내역조회, 대출관련조회, 자기앞수표조회, 펀드관련조회, 환율조회 등
각종송금 우리은행으로 송금, 다른 금융기관으로 송금, 예약이체서비스, 해외송금 등
각종납부 대출금 상환 및 이자납부, 국세 및 서울시 지방세납부 등
사고신고 금융사고 피해신고, 통장, 각종카드 분실신고, 자기앞수표 사고신고, 보안수단 분실신고 등
부가서비스 각종 공과금 및 계좌간 자동이체 신청/해지, 각종 FAX 서비스 등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이용시간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이용시간은 주요 조회 및 이체업무는 24시간 365일 가능합니다. 단, 매일 00:00~00:10(금요일은 00:00~00:40)은 시스템 일자전환 작업에따라 텔레뱅킹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은행(금융기관 가상계좌 포함)으로의 이체는 상대은행의 서비스시간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분실 및 사고신고는 연중무휴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ARS 번호

우리은행의 텔레뱅킹(폰뱅킹) ARS번호 ☎1588-5000, ☎1599-5000번 연결 후 우리은행으로 송금, 다른은행으로 송금, 잔액조회, 보이스피싱 및 분실신고, 상담직원 연결 등을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초기단축코드

[#샵] - 보이스피싱 및 분실신고
[*별] - 빠른말서비스

[1번] - 우리은행으로 송금

[2번] - 다른은행으로 송금
[3번] - 잔액조회
[4번] - 거래내역 조회
[5번] - 우리카드 연결
[6번] - 기타 다른서비스
[7번] - For English
[0번] - 상담직원 연결
[9번] - 다시듣기

 

2. 빠른말서비스 코드

[*별2번] - 잔액조회

[*별3번] - 우리은행 송금

[*별4번] - 다른은행 송금

[*별5번] - 거래내역조회

[*별0번] - 상담직원 연결

[*별*별] - 다시듣기

[*별#샵] - 이전단계

우리은행 텔레뱅킹 전화번호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이용 요금 및 이체수수료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1588/☎1599 이용전화요금은 전국 어디서나 시내통화료가 부과되며, 해외이용 시 별도의 해외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이체수수료는 우리은행으로 송금은 무료이며 다른 금융기관으로 송금은 건당 500원입니다. 하지만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수수료는 우리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면제가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이체한도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이체한도는 보안매체에 따라 다르며 개인과 법인의 이체한도도 다릅니다. 개인은 OTP 사용 시 1일 2억5천만원 / 1회 5천만원까지 이체가 가능합니다.

 

※ 이체한도

구분 보안등급
1등급(OTP) 2등급(보안카드)
개인 1일한도 2억5천만원 5백만원
1회한도 5천만원 5백만원
심야시간
(00:00~02:00)
1일한도 1백만원
1회한도
법인 1일한도 5억원 해당없음
1회한도 1억원 해당없음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자주 묻는 질문

Q. 우리은행 텔레뱅킹(폰뱅킹) 이체한도 증액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이체한도 증액 및 감액은 본인확인을 위하여 영업점 내점시에만 처리가능합니다.
Q. 우리은행 텔레뱅킹 서비스 해지는 영업점에서만 가능한가요?
A. 텔레뱅킹 해지는 영업점, ARS, 스마트 키오스크를 통해 해지 가능합니다.

▶ 영업점 해지 : 본인의 신분증 지참 후 영업점 방문하여 해지 가능합니다.
▶ ARS 해지 : ☎1588 - 5000번 서비스 코드 931번에서 가능하며, 생년월일, 출금계좌번호 및 비밀번호, 텔레뱅킹 비밀번호 6자리, 보안카드(OTP)가 필요합니다.
▶ 스마트 키오스크 해지 :지점방문이 어려우신 개인고객님(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을 위하여 바이오정보 및 화상상담을 통해 은행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혁신 금융채널입니다.
Q. 우리은행 텔레뱅킹으로 이체하려고 하는데 이체서비스 제한으로 거래불가라고 합니다.
A. 텔레뱅킹을 장기간 사용(미이체)하지 않은 고객대상으로 텔레뱅킹 자금이체 제한을 두어 각종 금융사기로부터 텔레뱅킹 이용고객의 금융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예방조치입니다.

▶ 텔레뱅킹 최종이체 또는 자금이체 제한 해제일 후 1년간 텔레뱅킹 자금이체가 없는 개인고객 대상
▶ 거래정지 해제는 본인 신분증 지참하여 가까운 영업점 방문 후 해제만 가능

 

 

 

 

함께 보면 좋은 글

▶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원 연결 번호, 영업점 전화번호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