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영업점 전화번호, 금고 금리 확인 방법, 통장/비밀번호 분실 시 방법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영업점 전화번호, 금고 금리 확인 방법, 통장/비밀번호 분실 시 방법 안내입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 접속하면 고객센터 전화번호나 분실신고, 각종 사고신고, 영업점 전화번호 등을 찾아볼수는 있지만 각종 대표번호나 다른 전화번호를 찾는 경로가 어렵고 인터넷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전화번호를 찾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마련입니다. 아래에 새마을금고 사용자분들을 위한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영업점 전화번호, 금고 금리 확인 방법, 통장/비밀번호 분실 시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주요 대표번호)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대표번호☎1588-8801 / ☎1599-9000번이며 해외에 있는 분이 새마을금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때는 ☎82-2-2192-0200번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새마을금고 공제문의 전화번호는 ☎1599-9010번입니다.

새마을금고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상담원과 연결 시 상담시간은 평일09시~18시(은행 휴무일 제외)이며 분실신고 등의 사고신고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구분 전화번호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대표번호 ☎1588-8801
☎1599-9000
해외에서 걸 때 ☎82-2-2192-0200
새마을금고 공제문의 ☎1599-9010

 

 

 

 

새마을금고 ARS 서비스 단축번호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대표번호 ☎1588-8801 / ☎1599-9000번 연결 후 아래의 ARS 서비스 단축번호(서비스코드)를 입력하면 보다 빠르게 원하는 업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별표 - 빠른서비스


[1번] - 각종조회 및 이체결과 조회
[2번] - 이체
[3번] - 예적금/대출/공제료 납입

31번 - 예적금납입

32번 - 대출이자 및 원금 상환

33번 - 공제료 납입

34번 - 대출이자 조회


[4번] - MG체크카드

41번 - 사용내역조회

42번 - 결제계좌잔액조회

43번 - 분실신고

4번 - 사용등록


[5번] -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신고
[6번] - 자동이체 등록 및 조회

61번 - 금고 자동이체 조회/취소

62번 - 금고 자동이체 등록

63번 - 타행 자동이체 조회/취소/변경

64번 - 타행 자동이체 등록


[7번] - 세금/공과금 납부

71번 - 일반지로납부

72번 - 한국통신 전화요금 납부

73번 - 전기요금 납부

74번 - 사회보험료 납부

75번 - 국민연금 납부

76번 - 지방세 납부

77번 - 국세 및 범칙금 납부

78번 - 납부내역 조회

 

[8번] - 분실신고

[9번] - 텔레뱅킹 비밀번호 관리, 이체한도 및 입금계좌 단축번호 관리, 이용 전화번호 등록 내역 조회
[0번] - 상담원 연결

 

 

 

새마을금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각종 사고신고)

새마을금고 MG체크카드 분실 신고 및 각종 사고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8801 / ☎1599-9000번입니다. 새마을금고 각종 사고신고는 연중무휴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며 현금카드 분실신고, 보안카드 분실신고, 통장분실신고, OTP분실신고, 자기앞수표사고신고접수, 인감분실신고, MG체크카드 분실신고 및 상담원 연결은 ☎1588-8801 / ☎1599-9000번 연결 후 아래 서비스코드를 누르면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80번] - 상담원 연결

[81번] - 현금카드 분실신고

[82번] - 보안카드 분실신고

[83번] - 통장분실신고

[84번] - OTP분실신고

[85번] - 자기앞수표사고신고접수

[86번] - 인감분실신고

[87번] - MG체크카드 분실신고

 

 

 

 

새마을금고 영업점(지점) 전화번호 및 위치, 금고별 금리 확인 방법

새마을금고 영업점(지점)의 전화번호와 위치, 금고별 금리 확인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직접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영업점(지점) 전화번호 및 위치, 금고별 금리 확인 방법

 

 

 

 

새마을금고 통장 및 각종 비밀번호 분실 시 방법

새마을금고 통장 및 각종 비밀번호 분실 시에는 가까운 새마을금고에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분실 시 대응 방법을 아래 사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통장/인감/현금카드를 분실한 경우
통장/인감/현금카드를 분실하였을 경우 즉시 개설점이나 가까운 새마을금고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재발급신청시에는 주민등록증등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실명확인증표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뱅킹 접속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인터넷뱅킹 접속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금고에 방문하시어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해지 후 재등록하셔야 합니다.


3. 인터넷뱅킹 접속 ID를 잊어버린 경우
인터넷뱅킹 접속 ID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인터넷뱅킹 운영자나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금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인터넷뱅킹 이용자 접속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이용자 접속 비밀번호의 변경은 인터넷을 통하여 이용자가 직접 변경하셔야 됩니다. 또한, 출금계좌등록 및 출금계좌 삭제도 인터넷을 통하여 이용자가 직접 변경하시면 됩니다.


5. 인터넷뱅킹 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인터넷뱅킹 인증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에 접속하여 인증서관리에서 주민등록번호 또는 예금주명으로 인증서를 검색한 후 기존 인증서를 폐기하고 새 인증서를 신청하여 재발급받으시면 됩니다.


6. 인터넷뱅킹 보안카드를 분실한 경우
즉시 유선 또는 인터넷으로 분실신고를 한 후 빠른 시일 내에 서면으로 거래금고의 본·분소에 사고신고를 합니다. (보안카드 분실 시 서면신고 및 재발급은 거래금고의 본·분소에서만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새마을금고 텔레뱅킹(폰뱅킹) 번호, 신청방법 및 사용등록방법, 이체수수료, 이체한도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